흙 꿈 해몽 18가지

흙 꿈 해몽 18가지

 

식물을 키우기 위해 빼놓을 수 없는 흙은 꿈에서 생명력과 재력을 의미합니다. 생명의 토양이 되는 존재이기 때문에 꿈속에 나왔다는 것은 당신 안에 높은 생명력과 재력이 갖추어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흙이 꿈에 나오면 기본적으로 길몽이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좋은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기대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그러나 토양과 한마디로 말해도 다양한 패턴의 꿈이 있습니다. 흙의 꿈이 모두 길몽과도 한정되지 않으므로 자세한 꿈을 확인해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흙을 만지거나 흙을 파거나 꿈에서 당신은 흙과 어떻게 접했습니까? 꿈속에서 일어난 일을 생각하면서 꿈을 꿉시다. 어떤 의미를 꿈이 나타내고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그럼 이번에는 흙 꿈 해몽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1. 흙을 만지는 꿈 해몽

앞서 언급했듯이 꿈의 점에서 흙은 생명력과 재력을 나타냅니다. 그런 땅을 만지는 꿈을 꿨다는 것은 당신의 건강운과 재운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지고 있는 흙이 제대로 굳어져 있고, 그 덩어리가 크다면 행운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뜻밖의 보너스를 받거나, 지금까지 괴로워해 온 병이 쾌방으로 향하거나 할지도 모릅니다. 앞으로 좋은 일이 있다고 의식해 생활을 해 나가면 행운의 기회를 놓치는 것도 없는 것은 아닐까요. 돌아온 기회를 살릴 수 있도록 해보세요.

 

2. 흙을 괴롭히는 꿈

흙을 짓는 꿈도 운기가 상승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흙 볶음으로 토양을 정비하거나 비료를 주는 것은 당신의 생명력을 높이고 있는 것으로 연결되어 있는 것이 포인트. 특히 건강운이 오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컨디션을 무너뜨리기 쉬운 사람도 앞으로는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쉬워질 것입니다. 또한 몸뿐만 아니라 정신면에서도 건강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울한 일이 있었다고 해도, 흙을 괴롭히는 꿈을 꾸면 밝은 기분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오는 것은 아닐까요.

3. 흙을 파는 꿈

국자 등으로 흙을 파는 꿈은 당신이 노력을 거듭해 온 간증을 의미합니다. 공부나 일 등, 지금까지 노력해 온 적은 없습니까? 그 노력이 인정되어 큰 성과를 낼 수 있는 기운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으므로 기대해 봅시다.

노력을 계속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해 왔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인정받고 높은 평가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또 한번 밟아 열심히 해, 평가를 얻을 수 있도록 해 보세요. 노력이 보상되어 「해도 좋았다」라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4. 흙을 파고 다시 채우는 꿈

스스로 흙을 파고 나서 다시 묻는 꿈을 꾸었다면 금운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토양은 재력의 표현이며, 그것을 다시 채우는 것은 당신의 노력이 몸을 맺고 경제적인 기반이 제대로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작업이 평가되고 승진 및 승급되거나 보너스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회사로부터 전직의 권유가 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노력한 것이 열매를 맺었기 때문에 운기가 상승하는 것입니다. 

5. 흙을 반죽하는 꿈

흙을 반죽한다는 것은 도예용 흙을 반죽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연애운이 상승하고 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흙을 반죽하는 힘이 강할수록 당신 안에서 '연애를 하고 싶다'는 마음이 높아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접근을 하는 것으로 양상이 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없어도 앞으로 멋진 만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연인이 있다면 파트너와의 유대가 더욱 깊어지는 계기가 올 것입니다.

연애운의 상승을 살려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해보세요. 앞으로 만나는 사람이 평생의 파트너가 될 경우도 생각할 수 있으므로 만남을 놓치지 않도록 합시다.

 

6. 흙을 운반하는 꿈

지금 어느 곳에서 다른 곳으로 흙을 옮기는 꿈은 당신 안에서 "앞으로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보자"라는 마음이 강해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운기도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한 걸음을 내디디는데 딱 맞는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장래에 이렇게 되고 싶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이상이 있다면 그것을 향해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과감하게 도전함으로써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기운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직이나 기업 등, 일면에서도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에 딱 맞는 시기입니다.

만약 누군가와 함께 흙을 운반하는 꿈을 꾸었다면 챌린지를 함께 하는 파트너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꿈에 나온 사람의 얼굴을 잘 기억하십시오. 그 사람과 기업의 계획을 세우거나 새로운 기획을 세우면 성공의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7. 흙을 집으로 가져가는 꿈

꿈의 점에서 흙은 재력을 나타내는 상징입니다. 그런 흙을 집으로 가져가는 것은 금전운이 높아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 이상으로 재력이 붙어, 그에 의해 지금까지 계획해 온 것을 수행하기 쉬워질 것입니다. 금전 면에서 고생하고 있던 사람도 고민이 해결될 것입니다.

재운의 상승에 의해 구입한 복권이 맞을지도 모릅니다. 복권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일의 성과가 인정되어 임시 보너스를 받거나, 생각하지 않는 곳에서 임시 수입이 나올 가능성도 있으므로 호기를 놓치지 않도록 해 주세요.

8. 누군가가 흙을 집으로 가져가는 꿈

누군가가 흙을 집으로 가져가는 꿈은 그 사람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을 보여줍니다. 어떤 사람이 흙을 가지고 돌아왔는지 기억하십시오. 그 사람에게 주목해 두면, 자신에게 좋은 일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흙을 가져온 사람으로부터 임시 소득을 얻을 수 있고, 그 사람이 사랑의 큐피트가 되거나, 여러가지 패턴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그 사람과 함께 있는 시간을 늘리면 행운을 얻기 쉬워지는 것이 아닐까요?

평소 그 사람과 좋은 관계를 쌓아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관계가 양호하기 때문에 행운이 가져온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 점도 근거로 하고, 기회를 살릴 수 있도록 해 갑시다.


9. 흙에 묻히는 꿈

흙에 묻히는 꿈은 별로 이미지가 없을지도 모르지만, 실은 금전운이 올라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흙은 재력을 나타내므로 그런 흙에 묻히는 것은 당신에게 재력이 붙는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흙을 묻히는 꿈을 꾸면 금운 상승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해 보세요. 투자를 시작하거나 새로운 부업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새롭게 스타트 함으로써 재력이 올라가 유유자적인 생활을 보낼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10. 토사 붕괴에 묻히는 꿈

토사로 무너지는 흙에 묻히는 것보다 더 큰 재력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규모 토사가 무너질수록 금전 운이 높아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토사로 무너지는 핀치를 의미합니다.

큰 재력을 얻기 전에 어려움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을 포기하면 재력을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열심히 한 후에 좋은 결과가 태어나므로 그 점도 근거로 노력을 계속해보십시오.

 

11. 토사 무너짐을 보는 꿈의 의미

토사 붕괴에 묻히는 것이 아니라 토사 붕괴를 보는 꿈을 꿨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신의 친밀한 사람으로부터 배신에 맞을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 회사의 동료 등, 지금까지 신뢰해 온 사람에게 생각하지 않는 배신 행위가 발각할지도 모릅니다. 조심하십시오.

또한 당신이 지금까지 안아 왔던 가치관이 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치관이 바뀌는 것으로 새로운 물건의 견해가 태어나 인생의 분기점이 방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신뢰하고 있던 사람의 배신에 의해 가치관이 바뀌기도 하기 때문에, 정신적으로는 힘든 시기가 방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12. 흙속을 이동하는 꿈

흙 속을 이동하는 꿈은 당신이 지금까지 '싫다'고 느꼈던 것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쾌하게 느끼고 있던 사람과의 인연이 끊어지거나, 일이나 공부 등으로 직면하고 있던 곤란이 없어지거나 할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꿈을 꾸면 싫다고 느끼는 것도 조금 참아보세요. 곧 해결로 향하는 기운이 높아지고 있으므로 무리하게 벗어나려고 하지 않고 흐름에 맡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13. 흙을 먹는 꿈

생명력과 재력을 나타내는 흙을 먹고 몸에 넣는다는 것은 건강운과 재운이 높아지고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전체적으로 운기가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무언가에 도전하는 데도 절호의 기회. 기회를 놓치지 않고 행운을 얻는 것은 어떻습니까?

14. 흙 구멍에 누워 있는 꿈

빈 토양의 구멍에 누워있는 꿈을 꾸면 운기가 낮아집니다. 흙에 묻혀있는 꿈은 길몽이지만 구멍에 누워 있으면 사실이 아닙니다.

건강을 해치거나 가파른 지출이있을 수 있습니다. 충분히 조심하고 만약 당신이 일이 있어도 괜찮을 준비를 게을리하지 마십시오.

 

15. 손에 든 흙 덩어리가 무너지는 꿈

얻을 수 있는 재력을 잃어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투자에 실패하거나 뜻밖의 실수로 일을 잃거나 버릴지도 모릅니다.

또, 지금까지 노력을 거듭해 온 것이 낭비되어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울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16. 흙을 던지는 꿈

재력의 상징인 토양을 누군가에게 던지면 금운이 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출이 부족하거나 수입이 줄어들 수 있으므로 조심하십시오. 만일의 때를 위해 저축을 제대로 해두면 안심이 될 것입니다.

 

17. 진흙 투성이가 되는 꿈

당신이 지금까지 진행해 온 계획이나 일 등이 정체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물이 나쁜 쪽으로 향하고 있다고도 생각할 수 있으므로, 한 번 멈추고 다시 생각해 보세요.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이 정말 옳은 일인지 다시 생각하고 정체기를 극복합시다.

18. 진흙탕에 빠지는 꿈

자신의 배신은 생활 기반이 손실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바람피우고 가족의 신뢰를 잃거나 일의 태만으로 곰팡이를 전해지거나 하는 일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제대로 생활 기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평상시의 생활로부터 재검토해 주세요.

 

 

#### 정리 ####

토양에 관한 꿈은 패턴에 따라 의미가 바뀝니다.

흙이 나오는 꿈은 기본적으로 길몽인 경우가 많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조심해야 할 꿈일 수도 있습니다. 어떤 패턴의 꿈이었는지를 생각하면서 꿈을 꿉시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