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 꿈 해몽 (마스크 쓰고 있는 꿈)

가면 꿈 해몽 (가면 쓰고 있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우리들은 일상 생활에서 가면을 쓰고 있진 않지만 내면의 가면을 쓰고  사람들에게 자신을 보여주지 않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꿈에서라면 어떨까요? 꿈에서는 가면이나 가면을 쓴 인물이 꿈에 나온 것은 없습니까? 아니면 자신이 가면을 쓰고 누군가에게 다가가고 있진 않았나요?  

가면의 본래의 목적은 인물을 특정할 수 없도록 하기 위해 의식이나 제례, 연극 등에서 쓰입니다. 사용되는 본래의 성격을 변화시키는 데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꿈에서도 "가면이나 가면을 쓴 인물" 이 등장 할 경우, 본심을 숨기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가면의 꿈 · 가면을 쓰고 있는 꿈" 에 대한 자세한 해몽 해설을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1. 자신이 가면을 가지고 있고 그 가면을 쓰는 꿈 해몽

 

자신이 가면을 가지고 그걸 쓰고 있는 꿈은 당신의 본심과 본심을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상황과 외로운 심경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지니고있는 가면과 가면이 얼굴 전체를 가리는 것이라면 그만큼 자신의 본심을 속이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 될 수 있으며, 현재 이미 그런 상황에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

 

2. 자신만 가면을 쓰고있는 꿈해몽

 

자신 혼자만 마스크와 가면을 쓰고 있는 꿈은 당신이 주위에 마음을 닫은 외로운 심경에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속내를 숨기지 않으면 안 될 사정이나 사람의 눈을 의식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사람을 속이거나 속이려고 하는 행위에 주의를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두 자신이 가면을 쓰는 꿈은 대인 관계가 부진해질 암시입니다. 

어떠한 사정을 안고 마음을 닫고 있다는 자각이 있는 사람이 꾼 꿈이라면, 주위 사람들에게 있는 그대로의 속마음을 보여줄 필요는 없지만, 당신이 조금 마음을 열면 안심하고 받아들일 사람도 있을지 모릅니다.

 

 

3. 자신이 반쪽의 가면을 쓰고 있는 꿈

 

자신이 반쪽의 가면을 쓰고 있는 꿈은 누군가에 대해 질투와 질투, 분노 등의 강한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려면 그만한 이유가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강한 부정적인 생각은 자신의 운기를 내려 버립니다. 누군가에 대해 시기하는 감정이 있는 경우는 상대를 인정하고 동경의 감정으로 바꾸거나 그 사람을 목표로 하는 등, 발상을 전환해 나가는 것부터 시작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4. 자신이 동물(개,고양이,말,토끼,쥐,소,호랑이 등) 가면을 쓰고 있는 꿈

 

동물 가면을 쓰고 있는 꿈은 당신이 주변 사람들에게 오만한 태도와 자랑하는 자세를 보이며, 사람을 멸시하는 듯한 발언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한 주의를 주는 꿈입니다.  

자신을 좋게 보이려고 하는 자에 대한 경고의 꿈입니다, 당신의 현재 행동은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좀더 자신을 낮추고 겸손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5. 자신이 가면 무도회처럼 화려한 느낌의 마스크를 쓰고 있는 꿈

 

자신이 가장 무도회 같은 화려한 마스크를 착용하는 꿈은 굳이 화려한 밝은 자신을 연기하거나 허세 부리는 자신의 얼굴을 내밀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이 꿈은 있는 그대로의 자신과 자연체로서의 자신을 보여주는 것이 자신과 상대방 모두에게 좋음을 암시합니다. 

 

6. 가면을 벗는 꿈 해몽(벗어서 가지고 있는 꿈)

 

스스로 가면을 벗어 가면을 가지고 있는 꿈은 상대에게 내 본심을 보이지 않으려는 마음을 벗고 그만 자신의 본심을 내보이려는 의지의 표현입니다.

이때 어떤 가면을 벗고 있었는지 생각해 봅시다. 만약 자신이 동물의 가면을 벗는 꿈이라면 동물의 가면이 상징하는 것처럼 자신의 오만한 태도와 자랑하는 발언 등을 삼가겠다고 결심하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모두 어떤 마음의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암시하고 있으며, 대인 관계 운도 점차 좋은 방향으로 바뀌어져 갈 것입니다. 

 

 

7. 누군가가 가면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는 것을 본 꿈

 

특정 누군가가 가면으로 얼굴을 가리고 있는 꿈은 그 얼굴을 숨기고 있는 인물은 당신에게 진정한 자신의 본심과 본심을 말할 수 없는 심경에 있는지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가면을 쓰고 있는 사람이 회사의 관리자와 교사 등 사회적인 위치에 있는 사람이나 주변에 미치는 영향이 큰 인물의 경우 표면상의 태도를 취해야 하는 상황에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본심을 말하고 싶지만, 주위의 영향을 생각하면 말할 수 없는 것도 있기 때문에, 그 상황도 판단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8. 누군가가 반쪽 가면이나 무서운 가면(귀신, 요괴, 괴물 등)의 가면을 쓰고 있는 꿈

 

친구와 지인, 회사 사람 등 잘 아는 사람이 반쪽 가면이나 무서운 가면을 쓰고 있는 꿈이라면 그 사람은 당신에 대해 부러워하는 감정을 가지고 있는지,시기와 질투, 질투, 분노와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으로 상대에게 부정적인 감정을 안겨있는 것입니다. 질투하는 자각이 있는 분은 스스로 자신의 몸을 보호해야 하기 때문에 가급적 겸허한 언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9. 누군가가 가면 무도회처럼 화려한 느낌의 마스크를 쓰고 있는 꿈

 

회사의 상사나 후배, 친구와 친척 등 누군가 화려한 느낌의 마스크를 착용하는 꿈은 그 사람이 자신의 본심을 알지 못하게 화려한 연기를 하고 있음을 알려 줍니다. 

나 자신을 좋게 보이려고 허세가 나와있는 상태가 화려한 느낌의 마스크를 착용하고 당신의 꿈에 등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10. 무표정한 가면을 쓰고 있는 누군가를 본 꿈

 

무표정 같은 가면이나 탈을 쓰고있는 인물은 당신에 대해 일체 자신의 감정을 보여 주지 않도록 하는 강한 심경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가면의 표정이 상징하는 것처럼, 당신에 대해 표면적으로는 포커 페이스로 행동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본심은 다른 감정을 가지고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나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가면을 쓰고 있는 꿈은 당신에 대한 태도는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본심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어떠한 사정을 안고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상대가 마음을 열어 줄 때까지 서두르지 않고 기다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11. 누군가가 광대의 가면을 쓰고 있는 꿈

 

누군가가 광대의 가면을 쓰고 있는 꿈은 당신에 대해 밝게 행동하고 있지만, 본심은 고독과 외로움을 느끼고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친구 나 지인 등 특정 인물 광대의 가면을 쓰고있는 꿈의 경우는 그 인물이 밝은 자신을 연기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만, 본심을 낼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친구나 가족 등 특정 인물이 광대의 가면을 쓰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상대의 기분이나 사정을 헤아려 따뜻하게 지켜봐 줍시다.

 

12. 누군가가 가면을 가지고 있는 꿈

 

회사 동료 나 선후배, 지인이나 좋아하는 사람 등 특정 누군가가 가면을 가지고 있는 꿈은 당신에 대해 마음의 문을 열고 암시. 지금까지의 관계에서 한 걸음 전진한 깊은 교제가 시작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미 사이가 좋은 관계에 있던 사람이 꾼 꿈도 당신에게는 비밀로 하고 있던 일을 오픈해 나가려는 상대의 심경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두 대인 관계가 좋은 조짐입니다.

 

 

 

기본적으로 가면의 꿈은 본심과는 다른 표현이나 말로 그 사람이 지금 행동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그렇게 행동하게 된 사람의 비밀, 입장, 상황에 놓여 있는 다른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잠재 의식이 상대의 겉과 속이 다른 것을 가르치는 가면을 붙여 그 인물을 등장시키는 것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