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 / Application Service Provider 정의 및 용어 설명

ASP / Application Service Provider 정의 및 용어 설명

 

응용 프로그램 서비스 공급자의 약자를 말한다. 응용 프로그램을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로 제공하는 사업자, 소프트웨어 임대 사업자를 말한다. 소프트웨어의 제공 형태를 가리키는 ' SaaS '는 대상이 다르다.

 

 

일반적으로 'ASP'과 'SaaS'는 구분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배경에 IT 업계의 비즈니스 사정이 있다. "ASP"를 새로운 서비스로 판매하는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형태"는 "SaaS '에 가까운 의미로 제공 사업자가 사용했기 때문에 나중에 대중적적인 'SaaS '와 혼동되어 한층 더 「ASP」의 진화형으로 소개 된 'SaaS'가 기술적으로 뛰어난 서비스 인 것처럼 오인 될 것이다.

실제로 "제공 사업자" 와 "제공 형태" 다른 것을 가리키는 말이며,이 둘에 기술적인 진화와 차이는 없다. 당시는 ASP (사업자)가 대기업 용 애플리케이션을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맞춤화 등을 봉인 할 수밖에 없었던 것도 있었다.

 

또한 "SaaS"이 제공되는 때까지의 기간으로, 아키텍처 등의 기술적인 진보가 있었던 것은 당연하고, 이것이 "서비스"의 기술적인 차이로 설명되어 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