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전통놀이 5가지 알아보기

일본의 전통놀이 8가지 알아보기



현재는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 받고있는 일본의 전통놀이. 놀이를 하고 싶을 때 바로 즐길 수 있는 그런 매력이 넘치는 일본전통놀이의 특징과 추천 놀이 5 선 소개합니다



1. 켄 다마


켄 다마는 구슬 접시에 타는 것입니다. 여러 번 도전해 접시에 구슬이 타는 그 순간 정말 기쁩니다. 큰 접시, 중간 접시, 접시 칼 끝과 수준을 높여 클리어하면 너무 재미있습니다. 


현재는 일본을 뛰어 세계에서 화제가되고있는 켄 다마입니다. 



2. 연 날리기


연은 원래 도구의 하나 였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연 날리기를 하고 있는 아이가 매우 적어졌습니다. 주택 사정이 관련 있기도 하죠. 제가 어린 시절 연 날리기를 하고 있는 아이가 많이 있고 잘 전선에 연이 걸리는 경우도 허다했습니다. 



3. 주사위


이것도 직접 만들 수도 있지만 앞을 모르는 사람이 흥분 할 수도 있지요. 사서 좋은 것이며, 최근에는 어린이 잡지에 부록으로 붙어 있기 때문에 그것으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4. 복 웃음


"웃으면 복이 온다" 입니다. 복 웃음은 구입도 좋지만, 스스로 만들어서 놀기도 합니다. 가족의 얼굴을 모티브로 놀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윤곽을 쓰고, 눈, 귀, 코, 입이 다른 부품으로 썰어 놓는다. 복웃음을 가지고 놉닏.ㅏ 



5. 팽이 돌리기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설날에 팽이를 가지고 놉니다. 장난감 가게에 지금도 팔고있는 걸까? 옛날에 우리나라에서도 동네 문방구에서 많이 팔았죠.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