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이젠 출시일, 정보 - AMD Ryzen





AMD가 코드 명 Summit Ridge으로 개발해온 차세대 CPU "Ryzen"를 발표했습니다. Zen 마이크로 아키텍처를 채용하는 제품으로 발표 된 모델은 클럭 3.4GHz 8 코어 16 스레드에 대응하고, L2 및 L3 캐시의 총 용량은 최대 20MB가된다고합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Ryzen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특히 만지지 않고 SKU 라인업에 대한 정보도 없었습니다. 단, Zen 마이크로 아키텍처는 특징적인 기술 요소의 총칭으로서 「SenseMI Technology」를 소개. Pure Power / Precision Boost / Extended Frequency Range / Neural Net Prediction / Smart Prefetch 같은 새로운 기술이 포함되어있다라는 것.



Zen 마이크로 아키텍처는 AMD의 차세대 CPU의 기초가되는 것이며,이를 채용하는 제품으로 이번에는 데스크톱 PC 용 Summit Ridge, 즉 Ryzen 외에 서버 / 데이터 센터의 Naples, 노트북 PC 용 Raven Ridge (모두 코드 명)을 발표합니다. 


또한 AMD는 발표에서 Zen 마이크로 아키텍처로 클럭 근처의 실행 효율의 향상과 저전력을 동시에 실현했다고해서, Core i7-6900K (3.2-3.7GHz 8 코어 16 스레드)와 Ryzen (3.4GHz 8 코어 16 스레드)을 이용하여 이미지 렌더링과 동영상 인코딩 비교 시연, Core i7과 동등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는 것을 호소했습니다. 



또한 Ryzen은 AM4 플랫폼에 대응하는 제품이며, AM4 플랫폼에서는 DDR4 SDRAM, PCI Express 3.0, USB 3.1 Gen 2 (10Gbps), NVM Express 등을 지원합니다. AMD의 CEO Lisa Su 씨는 "AM4은 앞으로 수년 동안 AMD 제품 플랫폼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하고 있습니다. 



Ryzen의 출시일(AMD 라이젠 출시일)은 2017년 3월 3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