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aomi mi5(샤오미 미5)를 구입하기 전에 알아 두는 것이 좋을 것(샤오미 스펙)



국내에서 샤오미 제품의 인기는 정말 대단합니다. 중국에서 인기가 많이 시들고 있다곤 하지만 국내에선 중국 스마트폰 중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xiaomi mi5는 나온지 1년이 됐지만 그래도 국내에서 구입을 많이 하고 있으며, 스펙 또한 지금 쓰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xiaomi mi5의 기본 스펙과 구입하여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을 소개합니다.



샤오미 미5 기본 스펙




      
 OS Android 5.1 OS
프로세서 Snapdragon 820 Quad Core 1.80GHz
 GPU Adreno 530
 화면 크기 5.15inch
 Resolution Quad HD (2560 x 1440)
 언어 Multi-language
 스토리지3GB / 32GB - 128GB ROM
 전면 카메라 400 만 화소
 후방 카메라 1600 만 화소
 배터리 용량 3000mAh
 SIM 카드 Dual Nano SIM Card Dual Standby
 기타지문 인식 센서, 4G / 3G, OTG, NFC, WiFi, GPS, FM, Bluetooth, Email, Messaging, Wallpapers, 
Calendar, Calculator, Clock, Camera, Tethering & portable hotspot, Play Store, etc



샤오미 미5 주목할만한 점



Snapdragon 820


Xiaomi mi5는 하이 엔드 프로세서 Snapdragon 820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세서는 성능 평가 응용 AnTuTu 벤치 마크에서 14 만 점 초과의 놀라운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실제로 구입 후 벤치 마크 성능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고성능. Xiaomi mi5 (1.8GHz 판)의 벤치 마크 성능을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Snapdragon 810을 탑재하고 있는 sony Xperia Z5의 2 배의 점수입니다.


이 사양의 프로세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이처럼 저렴한 가격이라는 것이 놀라울 뿐입니다. 


4 축 광학식 손떨림 보정


또 다른 주목할만한 카메라 기능입니다. 

Xiaomi mi5에 탑재되는 카메라는 F2.0 렌즈의 SONY 제의 CMOS (모듈 「IMX298」)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어 약 1600 만 화소, 전면 카메라 400 만 화소)



불량품, 위조품의 위험



현재 Xiaomi mi5를 일본에서 입수하기 위해서는 중국 쇼핑몰을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중국 쇼핑몰은 불량품 가짜가 많이 나돌고 있기 때문에 이용하는 쇼핑몰 선택에 신중하게합시다.


쇼핑몰 사이트를 고르는 기준은


지원 시스템이 잘되어있다

상품 리뷰가 제대로 공유 · 공개되고있다


위의 두 점을 최저 기준으로합시다.






마지막으로..


Xiaomi mi5에 탑재되는 프로세서, 카메라 및 기타 기능을 보는 한, 가성비 최강의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에서 보급되는 삼성과 엘지의 보급폰에 비하면 가격대비 정말 괜찮은 성능입니다. .


현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중국 쇼핑몰에서 수입 할 수 밖에 없고, 물론 국내의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오픈마켓이나 카페 등을 통한 구매대행의 방법도 있긴 합니다. 


샤오미 폰들은 일부를 제외하곤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최근에 출시된 샤오미 홍미노트 4X도 추천합니다. 다음에는 샤오미 홍미노트 4X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