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잘하는 방법

공부 잘하는 방법




1. 공부하기 전에 운동


공부하기 전에 운동을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운동을하면 신체의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뇌에 혈류도 증가합니다.


또한 해마에서 세타 파 (θ 파)가 발생하게 기억력의 활성화에 도움이됩니다.


단기간에 머리를 좋게하는 것이면, 운동하는 것은 필수 라고 할 것입니다.


시간을 구분하여 공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30 분, 1 시간 등 단위로 시간을 구분하고 그곳에서 공부할 내용도 기록할 수 있도록 합시다.


단위 시간으로 인식하여 머리의 회전이 올라, 같은 시간이라도 더 잘 해낼 수 있습니다. 


수수한 듯하지만 효과 발군이므로 한 번 시험해 보십시오.



 3. 여러 과목을 동시에 공부하기 


하나의 과목에 짜서 공부하고 가는 것보다 여러 과목을 동시에 공부를 진행하는 편이 성과를 올리기 쉽습니다.


기분 전환도 겸하고 여러 공부를 순서대로 해 봅시다.


별도의 교과를 순환하면서 공부하고 가면, 머릿속이 혼란스러워 걱정 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막상 해보면니 집중력도 나빠지지 않고 공부도 더 잘 될 것입니다. 


또한 실제 시험 장소라면 순차적으로 다른 교과목을 시험보므로 그 연습도 합니다.



4. 모르는 곳은 예습 


공부를 진행함에있어 모르는 곳이 나올까 생각합니다.


그럴 때는 깨끗이 날려보세요.


전체를 보았다가 부분을 보게 되면 "뭐야 이거였어?" 라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차분히 진행할 수 있을 뿐만 머리에 많이 남게 되는 공부법입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진행된 후 다시 되돌아보고 그 때 차분히 이해하도록 합시다.



5. 여러 번 반복 


공부잘하는법에서 짧은 머리가 좋아지는 방법에서 여러 번 반복하는 것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조금 진행하고 반복적으로 다시 진행 반복하여 기억에 정착 하도록 도모합니다.


에빙 하우스의 망각 곡선에도 있듯이, 사람은 시간이 지나면 얼마나 공부한 것도 잊어 버립니다.


공부한 것이 잊어지는 것을 어렵게하기 위해서, 잊을 수 없도록 전부터 반복! 반복! 같은 일을 하는 공부법이 효과적입니다.



 6. 음독하기 


소리내어 읽는 것을 추천하는 공부법입니다.


초등학교 시절 등 잘 음독하는 수업이 있었군요.


음독하여 귀에서도 기억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기억에 잘 남게 됩니다.



7. 적당히 낮잠 


짧은 머리가 좋아지는 방법과 일치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자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공부의신이라 불리는 사람들은 대부분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인간은 수면 시간에 기억의 정착이 실시됩니다.


오래 깨어 있고, 가득 담은 기억은 잠을 하지 않으면 너덜 너덜해지고 없어져 버립니다. 


집중해서 공부하고 단시간 낮잠을 집중해서 잠으로써 공부한 내용을 짧은 낮잠 시간에 뇌에 넣게 되어 공부 효율이 비약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8. 파란색 볼펜을 사용 


그다지 알려져 있지 않지만, 볼펜과 샤프는 볼펜 쪽이 기억의 정착이 촉진된다고 합니다. 


또한 청색이라고하는 것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기억에 잘 남게됩니다.


작은 곳이지만, 쌓으면 큰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연필이나 샤프 펜슬을 사용하던 사람이라면 한번 "파란색 볼펜 '으로 바꿔 봅시다.



9. BGM을 들으면서 공부하기 


BGM도 단기간에 머리를 좋게하는 방법 중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듣는 BGM은 무엇이든 문제 없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작업에 해당 집중력이 높아집니다.


주변 소음을 들리지 않게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세계에서 단기간에 머리를 좋게합시다.



공부 잘하는 방법을 터득해서 공부의신이 되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꾸준히 공부하는 대신 자신의 목표를 가지고 전진해 나가야 합니다. 처음부터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무리한 계획이 아닌 조그만 목표부터 설정해서 한걸음씩 내딛는다면 마지막에 웃는 것은 당신이 될 수 있습니다. 

학습법, 공부방법,공부잘하는법, 공부의신,학습법,단기,습관,초등학생,중학생,고등학생,공부의신,



그리드형(광고전용)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청도 방언 사전, 충청도 방언 모음  (0) 2016.11.15
공정무역 개념  (0) 2016.11.15
시험 잘보는법  (0) 2016.11.02
이세돌 커제 상대전적 - 2016년 11월 기준  (0) 2016.11.02
BMW 540i 스펙 공개 - 2017년형  (0) 2016.10.2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