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갈등 극복 -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부부갈등 극복 -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결혼한 지 얼마 안되는 무렵에는 부부간 사이가 좋고, 행복함이 가득했던 두 사람.
점차 익숙해지면서 부부간에 문제가 생기고 갈등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능하다면 나이를 먹더라도 사이좋게 행복한 부부 생활을 하고 싶은게 부부의 마음입니다. 분명히 결혼할 당시만 하더라도 둘은 한 시도 떨어지기 싫은 사랑하는 사이였을테니 말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부부간의 문제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를 알고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부부갈등의 문제와 그 원인,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의 해결 방법(극복 방법)을 소개합니다.

 

 

부부간 문제는?

부부간 문제는 결혼 후 부부가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입니다. 결혼하고 몇 년 동안 함께 있으면 이성 문제나 돈 문제를 비롯해 폭력이나 질병 등 결혼 전에는 상상도 못했던 어려움에 직면 할 수도 있습니다.

일상의 작은 불만이 부부간 문제를 초래하고, 싸움을 거듭하다 보면 결혼 생활에 지쳐 버리고 이혼으로 갈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구체적으로 문제의 유형과 내용을 살펴 볼까요? 

 

부부간 문제 유형

부부간 문제 유형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바람

 

부부간 문제에서 가장 많은 이혼 이유의 상위에 있는 바람. 결혼 한 지 얼마 안되는 무렵에는 생각도 할 수 없던 일입니다. 결혼을 한 이상은 다른 사람과의 육체 관계를 가진 시점에서 「불륜」이 되어,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만약 불륜 때문에 부부 관계가 파탄났다고 인정되면 파트너의 불륜 상대로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금전 문제


금전 문제라고하면 빚과 도박이 떠오르지만, 일상적인 낭비와 금전 감각의 차이도 문제의 원인. 이 정도면 괜찮은 벌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서로 다른 금전 가치관으로 인해 가계가 압박당하고 있고, 생활이 이루어지지 않게 된다면 위기감에서 싸움이 끊이지 않고 이혼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결혼 전에 빚과 도박 버릇이 있었던 사람아리면 요주의!

결혼 후 금전 감각은 그리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게다가 일단 금전적 문제가 있었던 사람일수록 숨기려고 하기 때문에 발견되었을 때는 수천만원 이상의 빚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3. 가정폭력

 

때리는 등의 신체적 폭력 뿐만 아니라 인격을 부정하거나, 생활비를 건네주지 않는 등 경제적 폭력도 가정폭력 중 하나입니다. 폭력을 휘두른 후 상대에서 사과하는 것으로 원래의 부드러운 사람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지만 이런 경우가 계속되면 그 사람이 화내는 원인이 내가 아닌가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폭력을 받으면 신고하거나 도망가야겠다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정신을 차려 보면 몸과 마음까지 지배당해 버려, 정상적인 판단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이 가정폭력의 무서운 점입니다. 

 

4. 우울증 · 병


오랜 결혼 생활에서 나이를 거듭하면 병을 앓는 것은 흔합니다. 하지만 결혼하고 곧 우울증 등 마음의 병이나 몸의 병이 발견된 경우는 어떻습니까? 한창 일할 파트너가 병에 걸리면 향후 미래가 불안하고 가계에도 압박이 생깁니다. 결혼 당초 가졌던 이상적인 부부 관계를 유지하는 것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5. 성격 차이

 

부부 사이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 많은 이유로 들 수 있는 것이 성격 차이입니다. 결혼 상대의 단점이 보이는 것은 물론, 결혼 전부터 알고 있었던 버릇이나 성격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좋아하니까 허락했던 것도 그 상대에 열이 식어 버리면 용서할 수 없게 되어 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부부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법


부부 문제의 원인은 어떤 것이 많은 것일까요? 문제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도 함께 체크해 보겠습니다.

1. 바람의 해결 방법

 

바람의 원인은 남녀가 다릅니다. 남성의 바람기의 원인은 그냥 간단하게 자신의 욕망이 우선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한편 여성은 남편과의 관계가 잘 되지 않을 때 바람을 피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이유가 있어도 파트너의 바람기가 발각되면 냉정따윈 필요하지 않습니다. 바람 핀 것에 대해 후속 조치가 애매해져 버리는 것을 피하기 위해 증거를 수집하고 당신이 조금 차분한 상태가 될 때 바람 핀 것에 대해서 논의를 진행해야 합니다. 상대에게 바람기를 인정받고 향후 어떻게 하고 싶은 것인지를 토론합니다. 

이혼 및 위자료 청구를 원하는 경우에는 더 결정적인 증거가 필요 합니다.

 

2. 금전 문제 해결

 

금전 문제는 금전 감각의 조정 작업이 되어 있지 않은 것이 원인입니다. 결혼 이야기가 나오면 바로 돈 얘기를 하는 것은 어딘지 모르게 행복한 시작을 저해할 같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결혼 생활을 온화하게 오래 지속하려면 돈 이야기는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결혼 전에 서로의 저축액, 매월 수입과 지출, 카드 이용 및 대출 금액을 파악하여 둡시다. 게다가 향후 필요한 돈을 계산하고 저축 목표액을 결정합시다! 한달에 얼마 저축으로 돌리면에는 달 지출은 00원 으로 줄이자! 라고 하면 숫자를 명확하게 함으로써 돈의 사용법도 의식하게 되는 것입니다.

 

3. 가정폭력의 해결 방법

가정폭력의 원인은 가해자가 자라온 환경이나 부모로부터의 가정폭력과 관련된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가 있어도 허용되지 않는 행위입니다. 조금이라도 이상하다라고 생각되면, 지역에 있는 가정폭력 상담지원센터나 경찰서의 가정폭력과 에 상담을 합시다.

법적 조치는 증거가 필요하기 때문에, 가정폭력을 당했다면 날짜와 시간을 기록하고 자국이나 상처가 있는 경우 사진에 증거를 남겨 진단서를 써달라고 등 최대한의 증거 남겨 둡시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에 영상 녹음도 가능하고 그게 힘들다면 음성 녹음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우울증 · 질병의 해결 방법

 

신체적, 정신적 질병의 원인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파트너가 어디가 아픈가라고 생각되면, 빨리 의료 기관을 찾아가서 진찰을 받도록 합시다. 치료를 하는데, 치료 방침이나 수술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 하고, 금전적으로도 불안한 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특히 마음의 병은 어느새 자신도 병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혼자서 떠안지 않고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같이 한다면 병을 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5. 성격 차이의 해결 방법

 

가사나 육아 부담에 대한 불만, 금전 감각의 차이, 말투나 태도 등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완전히 다른 가정에서 자란 두 사람이라면 그것은 당연한 것이죠. 우선 어떤 것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지를 명확히 합시다. 상대에게 싫은 곳이 있어도 즉시 비난은 상황을 악화시킵니다. 상대도 당신에게 고쳐달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무래도 고쳐 주었으면 하는 것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상대방에게 전합시다 . 자신의 단점을 지적하는 것은 남녀 모두 기분이 좋은 것은 아니죠?

 

 

 

앞으로도 결혼 생활을 계속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면, 상대의 입장에 서서 상담하는 마음이 중요합니다. 부부간의 문제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와 그 원인,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의 해결 및 극복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부부갈등 극복은 혼자서 할 수 없습니다. 부부가 서로의 마음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고 진솔한 대화로 차근차근 풀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남녀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애 기술! 여자의 연애 심리를 읽어라.  (0) 2016.11.1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