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민한 성격 고치기 - 성격개선, 성격개조

 "예민한 성격 고치기 - 성격개선, 성격개조"


    부제 : 예민한, 소심한 성격을 고쳐 긍정적이고 밝은 성격으로 바꾸는 방법


예민한 지금 그대로의 자신을 좋아하지 못해서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아래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이런 성격을 쉽게 바꿀 수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을 텐데" 라고 말이죠. 




예민하고 소심한 자신의 성격 때문에 대인 관계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자신도 모르는 콤플렉스를 계속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진심으로 성격을 바꾼다!" 라고 결심을 하고 실천하기 시작하면 성격을 충분히 바꿔나갈 수 있습니다. 


그 "일" 은 결코 비밀도 무엇도 아닌, 극히 평범한 것에 불과하며 "실천의 힘"을 믿는다면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다만, 그 목표에 이르는 방법이 독특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예민한 성격을 고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실천해 보기 바랍니다. 


1. 성격이 바뀐 후 자신을 이미지하기


스포츠 세계에서는 선수가 최대한 자신의 힘을 발휘해서 아무도 손을 댈 수 없는 활약을하는 시간과 순간이 있는데 그것을 '영역에 들어갔다"나"영역에 있다 " 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예민한 성격을 진심으로 바꾸려고 한다면 먼저 시작해야 할 것은  '영역에 있는 자신" 입니다.


"긍정적, 헌신적이고 밝고 웃음이 끊이지 않고, 배려와 배려가 있고, 정숙하며... "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생각을 끊임없이 가지고 자신을 이미지화 시켜 나가야 합니다. 

대인 관계와 직장에서의 일 등 사소한 일로 속상해지면서 생각이 너무 많아질 때 가장 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은 '관용' 이었습니다.

"관용"이 있으면 자신의 싫은 곳도 남의 싫은 곳도 직장에서 비빌 것도 넓은 마음으로 받아 들일 수 있고, 성격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파악한다.


"관용"성격에 변화를 결정한 후 다음으로 할 것은 "시각화" 입니다.


스포츠 선수 중에는 자신의 상태가 나빠지는 소위 "슬럼프"에 계속 될 때 자신의 컨디션이 좋을 때의 영상을 반복, 반복 비디오 나 동영상 등을 본다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단순히 좋을 때 자신을 보고 자신 본래의 모습을 되찾으려하는 방법일 뿐입니다. 


너그러운 성격이 된 후 자신이 그 성격에 바뀐 덕분에 새롭게 대처할 수있는 '시츄에이션'나 '장면'을 머릿속에 그려, 그리고 그것을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골칫거리라고 생각했던 사람과의 관계가 좋아진다"


"칭찬도 칭찬 할 수 있는 것도 기꺼이 할 수 있게 된다"


"타인 비방이나 비판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고 침착하게 받아 들인다."


구체적으로는 그러한 내용을 문장으로 보거나 모습을 그려보고 자신의 모습에서 좋고 밝은 모습을 보기 위해 노력합니다. 



3. 시각화 한 것을 습관으로 볼 수있는 곳에 둔다.


그렇게해서 완성 된 문장이나 사진, 동영상 중에서 이번에는 그것을 일상적으로 볼 수 있는 곳에 보관 강제로 자신이 의식하지 않을 수없는 환경을 만들어 갑니다. 


가장 추천하는 것은 일상적으로 볼 수있는 PC의 바탕 화면과 스마트폰의 배경 화면 등입니다.


PC의 바탕 화면을 '관용' 성격으로 변한 자신의 이미지가 있는 문장이나 사진으로 바꾸는 것으로, 강제로 그것들을 볼 수 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어 나갑니다. 


이 방법이라면, 예민해지거나 소심해지는 성격을 변화시키고 시간이 경과하더라도 달라진 자신을 연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조금씩 자신이 변해가는 것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4. 골(종착점)에 겨우 도착하면 뜻밖의 멋진 "혜택" 이 존재한다.

 자신의 성격을 진심으로 바꾸는 것을 결심한 후 지금까지 설명한 방법을 실천하여 어느 정도의 효과를 느껴 보았나요? 라고하면 개인적으로 6개월 이상의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성격을 개선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먼저 자신의 성격이 바뀌었다(개조되었다)고 생각하고 실감할 수 있는 것은 동성 · 이성의 친한 친구로부터 다음과 같은 말을 들을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왠지 밝아진 것 같아. "


"요즘 둥글둥글해진 것 같은데요"


"분위기가 좋아졌어"


너그러운 성격으로 바뀌고 싶어했던 자신에 대해 에누리없이 속내 친구로부터 이런 말을 들으면 기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무심코 자신의 얼굴이 피기 시작한 것을 친구들은 분명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골」에 도착할 것을 믿고 끝까지 왔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


성격이 바뀌므로서 일자리에서의 평가가 확 바뀌고 내부 평가에서 매우 높이 평가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5. 환경이 바꾸는 것을 마다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성격이 바뀐 후 자신을 일상적으로 얼마나 의식 할 수 있는지 여부라고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자신의 성격을 바꾸기 위하여는 환경을 바꾸는 것도 마다하지 않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의 하나가된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이미지화하고 시각화하고 끊임없이 생각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한 발 한 발 나아간다면 조금씩 변해가는 자신을 느낄 수 있을 것이고, 그것이 모여 6개월이란 짧고도 긴 시간을 해 나간다면 긍정적이고 밝은 성격으로 바껴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