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Zoom : ZM) 20년 2분기 실적 발표 2020년 4배 주가 급등 , 이렇게 오르는 이유는? 그리고 전망은?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Zoom : ZM) 2020년 2분기 실적 발표 후 주가 급상승,

이렇게 오르는 이유는? 그리고 전망은? 

 

 

Zoom Video Communications의 주가는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나은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보고하고 연간 가이던스를 크게 올린 후 월요일 연장 거래에서 25%까지 상승했습니다.

 

8월 31일 장중 거래에서는 8.63% 상승, 장외 거래에서 23~25%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1년 사이에 주가는 4배 급등했습니다. 

 

◆ 위 표는 Google에서 제공하는 주식 Chart 입니다. 

 

 

 

 

회사(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가 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익 : Refinitiv에 따르면 분석가가 예상 한대로 주당 92 센트, 조정된 주당 45 센트.

 

수익 : 6 억 6,350 만 달러, 애널리스트가 예상 한 5 억 5 백 50 만 달러 (Refinitiv).

 

7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2 분기 매출은 연간 기준으로 355% 증가했습니다. 지난 분기에 Zoom의 수익은 169 % 증가했습니다 . 신규 고객의 구독은 매출 성장의 81%를 달성했으며 예상보다 고객 이탈이 적었다고 합니다. 


Zoom의 수입은 전년 동기 550 만 달러에서 1 억 8600 만 달러에 육박했습니다. Zoom은 자체 데이터 센터 장비의 용량 확장으로 인해 조정된 총 마진을 1 분기 전 69.4%에서 72.3%로 증가 시켰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이 집에 머물도록 지시 한 후 , 사람들 은 분기 동안 Zoom의 비즈니스, 교육 및 개인용 화상 통화 소프트웨어에 더 많이 의존하게 되었고 , 이는 사람들이 이전처럼 더 이상 직접 만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은 분기 평균 1 억 4,840 만 명의 활성 사용자로 전년 대비 4,700 % 증가했다고 Alex Zukin이 이끄는 RBC 분석가는 앱 분석 스타트 업 SensorTower의 데이터를 인용하여 8 월 17 일 고객에게 배포 한 메모에 썼습니다. 분석가는 Zoom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에 해당합니다.

 

 

Zoom 에서 발표한 내용을 좀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이긴 하지만 2019년 상장 이후 Zoom은 엄청난 고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 사용자들이 일으키는 트랙잭션을 보더라도  2배에 가깝게 증가했습니다. 

 

◆ 매출과 마진 등 전반적으로 성장을 했습니다.

 

 

◆ 현금 흐름입니다. 

 

지금 나스닥 주식인 Zoom(Nasdaq : ZM) 을 매수해도 될까요? 그 이유는?

 

1. 재택 근무의 급증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집에서 일을하게 된 것으로부터 화상 ​​회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줌 주식이 아직은 각광을 받을 단계입니다. 

 

인도에서는 매일 7만명 이상의 코로나 확진자가 늘고 있으며, 전세계 추이로도 매일 1% 씩 확진자가 증가 추세입니다. 

줌 화상 회의 기술은 사무실에서 떨어져 있어도 작업 할 수 있도록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세계에서 재택 근무하는 사람이 증가함으로써 사용자 수와 사용 빈도는 증가할 것입니다. 

 

 

2. 대규모 고객 수가 86% 증가 

지난 12 개월 동안의 매출에서 10만 달러 이상 매출을 일으키는 고객은 4분기에 전년 대비 86% 증가, 대기업들이 줌을 즐겨 이용하게되어 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3. 솔루션에 적응 

이미 적응된 솔루션을  가격이 조금더 저렴하다고 해서 바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회사에서는 교육 및 신규 솔루션 적용 시간 등이 추가로 소요되기 때문에 후발주자 및 경쟁자들보다 먼저 선점을 한 Zoom을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Zoom Video Communications 의 주가 상승을 뒷받침 하고 있는 것은 높은 결산만이 아닙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타인과의 물리적 거리를 유지 "소셜 디스턴스" 에 대한 인식이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것도 지원 요인으로 볼 수 있으며, 당분간 이 추세는 계속될 것입니다.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Zoom의 성장은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