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여의도 불꽃축제 안내, 명당 안내

2016 여의도 불꽃축제 안내




 매년 한강에서 만나는 불꽃축제가 다가왔습니다. 2016년 10월 8일 저녁 7시부터 시작합니다. 저도 첫해에 불꽃 축제를 본 이후 한 번씩 가곤 합니다. 갈때마다 세계 각국의 불꽃쇼를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이번 불꽃쇼는 63빌딩으로 유명한 한화그룹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화그룹에서 준비한 이번 불꽃축제는 불꽃과 멀티미디어(레이저,영상,음악 등)을 접목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멀티미디어불꽃쇼' 입니다. 관람객의 심상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과 다양한 연화연출을 통해 매년 새로운 경험과 수준 높은 공연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번 2016 여의도 불꽃축제도 정말 기대됩니다. 



그럼 좀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아래는 축제 일정입니다. 총 3개국(일본,스페인,한국)에서 진행하며, 각각 15분, 15분, 30분씩 쇼가 진행됩니다. 


불꽃 축제 개막식 |  19:00 ~ 19:20


일본팀 불꽃쇼 'Turn Your Magic On' | 19:20 ~ 19:35



스페인팀 불꽃쇼 'Magic Light Dream' | 19:40 ~ 19:55




한국팀 불꽃쇼 '마법 같은 불꽃' | 20:00 ~ 20:30



애프터클럼/클린캠페인 | 20:30 ~ 21:30





먼저 이번 불꽃 축제에선 "불꽃 마을"이 존재하는데 이용하는 편의시설이 아래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편하게 이용하세요. 편의시설로 불꽃극장, 불꽃로드, 불꽃놀이터, 불꽃광장, 불꽃버스킹이 준비되어 있으니 불꽃 축제 전에 먼저 둘러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매년 하는 2016 여의도 불꿏축제 지만 교통편이 이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지하철도 역사를 그냥 통과하는 경우도 허다하구요.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보러 오세요. 여의나루역은 무정차 통과 하니 여의나루역으로 가지 마시고 근처 여의도역, 마포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2016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소개


1. 63 레스토랑

불꽃축제의 가장 가운데서, 또 가장 높은 곳에서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곳! 바로 63 레스토랑입니다. 쌀쌀한 가을밤 추위 걱정을 덜 수 있고요. 우아한 장소에서 맛있는 음식도 함께 즐길 수 있지요. 무엇보다 불꽃축제 행사를 위해 몰려든 수많은 인파에서 벗어나 불꽃을 관람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 아닐까 싶어요.



2. N서울타워 엔그릴

서울데이트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N서울타워에서 즐기는 특별한 불꽃축제! 남산의 가장 높은 곳에 있기에 거리가 멀어도 팡~ 터지는 불꽃을 즐기실 수 있는데요. 미슐랭 스타쉐프가 직접 선보이는 고품격 프렌치 퀴진도 함께 즐기면 황홀한 밤을 보낼 수 있죠. 빙글빙글 돌아가는 좌석이기에 다양한 방향에서 불꽃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데요. N서울타워 아래서 사랑의 자물쇠를 걸고, 불꽃축제도 함께 즐기면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거예요.



3. 신노량진 수산시장 5층 <하늘마당>

2016년 1월, 노량진수산시장이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구식 건물에서 현대화를 갖춘 시장으로 바뀐 것인데요. 1층엔 판매점, 2층엔 식당, 3층과 4층에는 주차장으로 더욱 깔끔하고 이용도 편해진 데다 여의도가 바로 보이는 숨겨진 명소 중 하나지요. 이곳의 5층 옥상 하늘마당을 올라가면 벤치와 잔디 등 공원이 잘 꾸며져 있어 불꽃축제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답니다. 또, 앞서 소개한 두 곳에 비해 따로 예약을 해야 하거나 값을 치를 필요가 없다는 것도 장점!


4. 한강대교 <노들직녀카페>

노들직녀카페는 한강대교 북단에 위치한 카페인데요. 오작교를 통해서만 만나는 견우직녀처럼 대교를 사이에 두고 노들견우카페, 노들직녀카페가 자리 잡고 있어요. 두 카페 중 불꽃이 더 잘 보이는 카페는 노들직녀카페랍니다.



5. 불꽃의 시작과 가장 가까운 곳 <이랜드 크루즈>

혹시 화려한 불꽃의 시작이 어디인지 아시나요? 바로 한강 위, 불꽃을 가득 실은 배에서 불꽃이 발사되는 것인데요. 불꽃이 시작되는 한강에서 불꽃을 보면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필수 준비물을 챙겨 주세요. 


긴소매 옷과 무릎 담요, 돗자리 챙기기


10월의 강 바람은 생각보다 무척 차갑습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꼭 겉옷과 무릎 담요를 챙겨오세요. 또한 사람이 많아 잔디 관람석이 아닌 곳에 앉으시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차가운 바닥에 앉지 않도록 푹신한 돗자리를 챙겨오세요.


불꽃 쇼 진행 중에는 필수 조명을 제외한 조명이 소등되고, 전 관람 구역에 인파가 몰려 편의시설까지의 이동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간식은 축제가 시작하기 전 미리미리 준비해 주세요.


축제 구역에는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시설이 따로 없습니다.

따라서 불꽃 축제의 소중한 순간, 휴대폰 배터리 부족으로 인해 사진을 못찍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조 배터리를 꼭~ 챙겨주세요.






안전하게 귀가하는 방법입니다. 


여의나루역 무정차 통과시간. 애프터 파티를 즐기거나, 다른 지하철 역으로 가주세요. 행사 종료 후 역사 내 일시 혼잡으로 인한 안전사고 우려시 탄력적으로 출입구가 통제됩니다. 초조하게 역 앞에서 기다리지 마시고 불꽃 극장에서 진행되는 애프터 파티에 놀러오세요.


택시 이용은 밤 10시 이후부터는 교통통제가 완전히 종료되어야 여의나루역 인근으로의 택시 운행이 가능해 집니다.

귀가 행렬로 인해 여전히 체증이 있을 수 있으니 10시 이후로 이용해 주세요!


자전거는 빠져나가기 좋은 자리에서의 관람이 정답입니다. 자전거를 타고 오신다면 빠져나가기 쉬운, 행사장 외곽 쪽에서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행사장 내 자전거 이용은 제한됩니다.







제가 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