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위에 눌리는 꿈 15가지 해몽

가위에 눌리는 꿈 15가지 해몽

 

포박에 어울리는 꿈은 좋든 나쁘든 무언가의 전조입니다. 그 전조가 좋은 전조의 때도 있고, 나쁜 전조를 초래하는 경고의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양한 상황에서의 포박의 꿈을 하나하나 분석하고, 지금의 심리 상태가 어떤 것인지 생각해 나가고 싶습니다.

 

포박은 완전히 일정 시간 신체의 자유가 없고, 눈도 열리지 않고, 목소리가 나지 않는, 손가락 하나 딱딱한 신체처럼 전혀 움직일 수 없는 상태입니다.

신체가 움직이지 않고 목소리가 나지 않고 눈도 열리지 않는데 (원래 열려 있는 경우도 있다) 의식만은 분명하고 있어 엄청난 공포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몸이 전혀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든 움직이려고 노력하는데 피크리도 하지 않는 그 감각은 경험한 적이 있는 사람에게만 아마 모를 정도로 무서운 것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가위에 눌리는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가위에 눌리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
가위에 눌리는 꿈을 꾸면 공포감에 사로잡힙니다. 전혀 몸이 움직이지 않는 몸의 자유를 빼앗긴다는 것은 그만큼 무서운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자연계에서 신체의 자유를 빼앗긴다면 그것은 '죽음'을 의미합니다. 그럼 꿈속에서 몸의 자유를 빼앗긴다면...그것이 가위에 눌리는 것이라면 당신의 지금의 심리 상태가 진지하게 굳어져 자유가 없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즉 현실에서 당신의 놓여 있는 상황이 아무래도 어째서 좋은지 모르는 상태가 되어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다만 이 상황을 스스로 인식하고 있는지는 모릅니다. 마음이 당신의 상황을 재빨리 감지하고 꿈으로 'SOS'를 내고 있다는 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어째서 이런 무서운 꿈을 봤을까 일어나서 그런 식으로 신기하게 느꼈다면, 지금 한번 지금 자신이 놓여 있는 상황을 되돌아보자.

자신의 불안은 어디에서 오는지, 무언가 무의식적으로 걱정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그렇게 물어 자신과 마주하는 시간을 만들어 봅시다. 가위에 눌리는 꿈을 꾸는 것은 지금 휴양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불안이나 고민을 무의식적으로 안고 있는 상태에서는 천천히 호흡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자신은 괜찮다」라고 하는 근거가 없는 자신감은 그만두고, 조금 천천히 마음과 몸을 쉬는 시간을 만들어 주세요.

2. 자력으로 가위를 푸는 꿈 

꿈에서 가위에 눌리면 어쩔 수 없는 상태가 이어집니다. 단지 시간은 지나가지만 일어나지 않으면 가위는 좀처럼 풀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만약 꿈속에서 가위에 눌리고, 어쨌든 스스로 포박을 풀었다면, 그것은 또 다른 의미가 숨겨져 있습니다.

이것은 사실 이른바 길몽이지만, 가위에 눌리는 꿈을 꾸고 있다는 전제가 있기 때문에, 아마 현실에서는 지금의 상태는 그다지 좋은 것은 아닐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인간관계가 잘 되지 않았거나 피곤한데 쉬는 시간도 없는 생활이거나... 고민은 사람 각각이지만, 막힘을 느낄 때도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가위를 꿈속에서 풀었다면 그것은 지금부터 현실의 상황이 호전해 나가는 전조라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조금씩 운기가 오르고, 무엇을 해도 안 좋았던 상황이 변화해 가는 과정에 있는 지금, 부정적으로 되어 버린다고 오히려 운기가 정체해 버립니다. 지금은 사물을 긍정적으로 파악하고 문제가 떠날 때까지 조용히 보냅시다. 

 

3. 연속으로 가위에 눌리는 꿈

꿈 속에서 여러 번 가위에 눌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 번의 꿈으로 여러 번 가위에 눌리는 꿈을 볼 때에는 도대체 어떤 심리 상태가 숨겨져 있는 것일까요?

우선 가위에 눌리는 꿈은 한 번 보면 충분합니다. 한 번만 해도 받는 공포는 상당한 것이니까요. 그러나 가위가 풀리고 공포를 느끼고 있는 동안 다시 가위에 눌려 버린다... 이것은 이제 뭔가 나쁜 영에 빠져 있는 것이 아닐까? 라고 불안해져 버릴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도 어색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현실적으로 마음이 이제 한계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꿈으로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잠재 의식이 발하고 있는 SOS. 무자각이라도 그중 먼저 건강에 문제가 나타나거나 기분이 맑지 않은 날이 이어져 울의 전조에 가까워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제는 미루지 않고, 제대로 마주하고, 그래도 해결이 무리라면 이제 쉬어 버립시다. 지금은 어쨌든 마음을 쉬게 할 때라고 꿈을 통해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4. 가위를 누군가가 풀어주는 꿈

꿈속에서 가위에 눌리고, 꿈속에서 가위를 풀 수 있다는 꿈. 가위가 풀릴 때 근처에 누군가가 있었다면? 아마 꿈속에서 그 사람이 가위를 풀어 준 것이라고 해석합니다.

어려운 상황에 있는 현실. 그리고 고통받고 있는 자신의 옆에 누군가가 있고, 가위가 풀려 간다… 그것은 현실의 괴로운 상황을 도와주는 키맨이 나타나는 전조입니다.

그 누구는 도대체 누구일까요? 잘 아는 사람이 나와 포박을 풀어준다면 당신의 가까이에 있는 사람이 도와주고 운기를 호전시켜준다는 의미가 됩니다. 다만, 꿈으로 나온 사람이 현실에도 도와준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 사람은 당신의 친밀한 사람의 상징이며, 그 사람 본인은 아닙니다. 이런 때는 당신이 신뢰하는 사람, 가족이나 가장 친한 친구에게 고민을 털어놓고 힘이 되게 합시다.

그러나 꿈으로 도와준 사람이 전혀 모르고, 보지 못하고 다른 사람이었다면? 이런 사람 본 적 없는 인물이 꿈에 나타나는 것은 자주 있는 일입니다.

이 경우는 친밀한 사람이라기보다는, 생각도 하지 않는 운이 좋은 일이 있어 지금의 나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암시. 예를 들어 무엇을 해도 팔방으로 막혀 있던 때 열리면 갑자기 물건이 좋은 방향으로 진행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5. 목소리가 나지 않는 가위에 눌리는 꿈

가위에 눌린다는 것은 몸의 자유가 전혀 오지 않는 상태입니다. 당연히 목소리가 나지 않는 것은 당연, 목소리를 필사적으로 나오려고 하는데 전혀 목소리가 않는 꿈에서는 조금 꿈의 해석이 달라집니다.

가위에 눌리고 있을 때, 무서워서 목소리를 내려고 하는데, 전혀 목소리가 안 나오는 꿈은 당신이 트러블에 휘말리는 전조. 혹은 「누군가」의 탓에 트러블에 말려들지 않을까 의심 암귀에 걸려 있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주의하고 싶은 것은, 소리가 나지 않는 꿈은 절대적인 트러블의 전조가 아니다! 라는 것입니다. '의심암귀'라고 했는데, 목소리가 나오지 않는 것은 당신이 주위를 믿지 않는 마음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사람은 재산이란 잘 말한 것이며, 많은 사람에게 신용되고, 또 신용하고 있으면, 저녁과 사물은 좋은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궁지에 빠졌을 때도 도와주는 것은 대부분의 경우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목소리가 나지 않는 꿈을 꾸는 당신은 타인을 의심하고 신용하지 않기 때문에 트러블을 회피하는 능력도 스킬도 별로 갖추어지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목소리가 나오지 않는다'처럼 트러블이 일어나는 전조와 같은 꿈을 꾸었을 때는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자신을 다시 봅시다.

 

 

 

6. 누군가에게 가위로 눌리는 꿈

다른 사람으로부터(혹은 사람이 아닌 무엇인가로부터) 누르는 꿈을 봤을 때, 이제 단지마저 몸이 움직이지 않는데 한층 더 사람으로부터 누르는 것은 의미를 모릅니다.

몹시 괴롭고 상당한 공포를 맛볼 것입니다. 자유를 완전히 빼앗기고 있는 상태니까요.

이 경우 자신을 스스로 누르고 있는 것을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매우 성실하고, 마침내 자신을 억제해 버려, 진심을 말할 수 없는 성격의 사람이 자주 보는 꿈입니다. 자기 표현의 압박이라고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강요당하고 있다면, 현실에 진심을 말할 수 없는 탓에 인간관계가 비좁고 괴로운 것이 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또, 연인이 있다면, 연인에 속박되어 이제 자유롭게 되고 싶다! 라고 생각하는 마음의 표현과도 잡힐 것입니다.

하지만 누를 때의 감각이 꿈 진단에 매우 중요해집니다. 고통스럽고 누르고 있는 손을 치고 싶은 것인가, 아니면 가위 자체가 무서워서, 눌러주고 있는 손이 따뜻하게 부적같은 기분이 되었는가?

꿈에서 느끼는 기분이 매우 중요합니다. 전자라면, 연인과 헤어지고 싶어, 혼자가 되고 싶다는 의미, 후자라면 연인으로부터의 애정을 기쁘게 생각하고 있는, 연인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하는 표시입니다.

깨어났을 때의 기분에도 주목해 봅시다.

7. 가위에 눌려 유체 이탈해 버리는 꿈해몽

가위에 눌려 있어도, 더욱이 유체 이탈까지. 유체 이탈이란 자신의 몸에서 영혼이 빠져, 자고 있는 자신을 위에서 바라보거나, 어딘가에 의식만 날아가거나 하는 현상의 일입니다만, 꿈에서의 유체 이탈은 제대로 의미가 있습니다.

오컬트가 가득한 꿈이지만, 실은 이것은 길몽. 원래 가위에 눌려 있기 때문에, 현실적으로는 아마 사물이 여러 가지 좋은 방향으로는 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즉, 지금 현실에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있어, 고민을  겪고 있지만, 유체 이탈의 꿈은, 현실의 자신이 거듭나려고 하는 상황에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낡은 생각을 버리고, 새로운 자신으로 거듭나는… 바로 이 전조가 유체 이탈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이 꿈은 길몽이군요.

 

8. 가위에 맞춰 소리가 들리는 꿈

가위에 눌려 있을 때 어디서나 소리가 들려오면 그 소리를 들었을 때 자신의 기분에 따라 꿈을 꾸게 됩니다.

이 꿈을 꾸었을 때, 그리고 깨어날 때 느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그 들려온 소리가 불쾌음이었다면...? 그것은 아마 당신이 큰 문제에 잡히는 전조일 것입니다.

특히 여기서의 키워드는 「소리」이기 때문에, 현실에 불필요한 것을 말하지 않도록 조심해 행동하면 좋을 것입니다.

9. 가위에 눌렸는데 아무도 눈치채지 못하는 꿈
가위에 눌려 있는데 누군가 도와주고 싶은데 누구에게도 눈치채지 못하는 꿈. 슬프고 외로워서 자신감을 잃어버리는 듯한 기분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닐까요?

목소리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눈치 채지 못하는 것은 어쩔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만, 거기에 있는 것을 깨달을 수 없다는 상황은 슬픈 것입니다.

꿈의 의미도 바로 그대로이고, 가위에 눌려 있는 꿈은 현실의 자신이 좋은 상황에 놓여 있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무엇을 해도 잘 되지 않는다...혹은 스트레스가 쌓여서 괴로운 상태에 있다라는 의미군요.

그러니까 목소리가 나오지 않지만, 누군가를 깨달아 누군가 도와달라고 무의식적으로 호소하고 있는 것이 지금의 상태입니다. 하지만 눈치채지 못한다는 것은, 지금, 스스로 자신의 일을 가치가 없는 인간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후시가 있습니다. "어차피..."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하지 않습니까?

이것으로는 상황이 호전되기는 커녕 나빠지고 갈 뿐, 이런 꿈을 본다면 우선 부정적인 자세를 바로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10. 가위에 눌려 당겨지는 꿈

당기는 꿈도 있습니다. 당겨지는 꿈은 길몽과 악몽으로 나뉘지만, 당겨지는 꿈은 가위와 같은 의미로, 스트레스가 쌓여 있고 일이 무엇을 하고 잘 되지 않는 상황에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 상태로 누군가에게 당겨진다는 것은 하나는 당기는 것으로 지금의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메시지가 숨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또 당기는 꿈으로 본 사람은 당신의 아군, 소중히 해 주세요.

다만 당기는 꿈에서도, 당겨질 때의 감각이 역시 중요합니다. 당길 때 싫은 기분이 되었다면, 그 당기는 꿈은 길몽이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당겨질 때 부정적인 느낌을 받았을 때는 지금의 상황이 매우 나쁘고, 이미 삶조차 위협받을지도 모른다는 큰 불안을 안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렇게 끌리는 꿈도 좋은 의미와 나쁜 의미가 섞여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11. 가위에 눌려 목이 졸리는 꿈

목을 졸리는 꿈은 무섭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이것도 당기는 꿈처럼 두 가지 의미가 숨어 있습니다.

목을 졸릴 때는 현실이라면 괴로워 견딜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꿈이므로 목을 좁혀도 힘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 경우는 목을 잡고 있는 사람으로부터 좋은 영향을 받아, 사물이 호전해 간다는 의미가 됩니다.

그리고 반대로 고통스러웠을 경우는, 그 사람으로부터 과도한 기대를 받고 있어, 기대에 응할 수 없는 자신에게 화가 난다, 또 자신의 두툼함에 지쳐 있다는 상황입니다.

다만, 자신의 능력은 아직 이런 것이 아니다! 라고 조금 자신 과잉인 곳이 하나 있을지도 모릅니다.

 

12. 가위에 걸려 아이가 나온 꿈

아이는 평화의 상징입니다. 자신이 괴로운 상황하에 있고 거기에 무구의 존재의 아이가 나온다는 것은, 현실의 어려운 상황에 빛이 꽂는 전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것은 지금은 걱정은 안 해도 괜찮다고 아이가 메시지를 보내주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만약 그 평화의 상징인 아이가 꿈속에서 울부짖고 있다면 그것은 당신을 매우 걱정해준다는 뜻. 즉, 걱정하는 사안이 발생할지도 모른다라는 경고입니다. 사물이 더 나쁜 방향으로 당겨질 수 있으므로 조심합시다.

13. 가위에 눌려 우는 꿈

가위에 눌려서 고통받는 상황하에서 누군가가 고통받는 당신을 보면서 울고 있는 것을 깨달았다면 아마 당신의 마음은 지금 부정적인 방향으로 당겨지는 상태에 있을 것입니다.

무엇을 해도 안된다. 어차피 나 뭔가... 이제 한계에 달하고 있습니다. 일이 바쁘다면 조금 긴 휴가를 받고, 전직하고, 여행에 간다 등 과감히 무언가를 바꾸어 봅시다.

친구와 천천히 이야기를 하는 것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지금의 자신을 다시 응시할 기회로 합시다.

 

14. 가위에 눌려 귀신을 보는 꿈

가위에 눌려 귀신이나 유령을 보는 꿈은 꿈이라도 무서워서 혼절을 할지도 모릅니다. 

목소리가 나지 않는 가위 상태에서 유령까지 보는 것은 당신의 스트레스 레벨이 상당히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현실에는 없는 것을 꿈으로 보는 케이스는 적지 않지만, 목소리가 나지 않는, 몸이 움직이지 않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제 오는 곳까지 왔다고 하는 느낌일까요.

지금 자신의 스케줄을 검토하고 조금 천천히 시간을 만들지 않으면 확실히 수명이 줄어 버립니다. 휴양이 중요합니다.

15. 가위에 눌렸는데 누군가 자신을 보고 있는 꿈

누군가가 자신을 보고 있고 가위로 눌려 몸이 움직이지 않고 목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는 상황 속에서 무엇을 하는 것도 아닙니다. 

누군가가 볼 수 있는 상황에서 신체의 자유를 빼앗겨 목소리가 나지 않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그 응시하는 사람에게 당신이 엄청난 서투른 의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서투른 의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그 사람의 존재를 필요 이상으로 크게 느껴 버려, 소리가 나지 않는, 몸이 움직이지 않는다고 하는 무방비한 때에 그 사람의 일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서투른 사람이라면 관련이 없으면 좋지만, 일상의 관계라고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당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정리 ####
가위에 눌리는 꿈에도 세세하게 살펴보면 이렇게 많은 의미와 자신의 지금의 심리 상태가 어떤지 세세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통점은 하나. 가위 꿈은 “지금 당신이 너무 피곤하다/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것. 가위에 눌리는 꿈을 꾸었던 날은 일도 공부도 하루쯤 쉬어가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꿈해몽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뚱뚱한 꿈 뚱뚱해지는 꿈 살찌는꿈 해몽  (0) 2022.06.11
한복 꿈 해몽 17가지  (0) 2022.06.10
낚시 꿈 해몽 17가지  (0) 2022.06.09
구급차 꿈 해몽 18가지  (0) 2022.06.09
밤하늘 꿈 해몽 17가지  (0) 2022.06.0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