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하는 꿈 해몽 16가지 풀이( 남편, 아내, 가족, 친구, 전남편, 전아내, 친척 이혼꿈 )

이혼하는 꿈 해몽 풀이

( 남편, 아내, 가족, 친구, 전남편, 전아내, 친척 이혼꿈 )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이혼꿈은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고 싶은 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이혼 전에 큰 싸움을 하면 할수록 당신의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생각이 강한 것을 나타냅니다. 그 때문에 큰 싸움을 한 후 이혼하는 꿈을 꾼 경우, 당신은 그 사랑하는 사람과 앞으로도 잘 헤쳐 나갈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 그와는 반대로, 싸움을하지 않고 갑자기 이혼하는 꿈을 꾼 경우, 당신과 상대가 앞으로 너무 잘 되지 않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혼 꿈" 해몽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1. 부모가 이혼하는 꿈 해몽 풀이

해몽에서 부모가 이혼하는 꿈은 반대로 좋은 상태 나 환경을 나타내고 있고, 가정이 사이 좋게 원만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이미 부모가 이혼하고있는 경우에, 꿈속에서도 부모가 이혼 한 경우는 악조건 환경을 나타냅니다.

당신 안에 아직 부모의 이혼이 받아 수 있지 않은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부모가 이혼 한 것으로 당신이 울고있는 꿈은 미래에 태어날 아이의 존재를 의미하고, 아이들을 위해 행복한 가정을 이루어야 안된다고 강하게 생각하는 것이며, 연애에 대해 밖으로 꺼려 어려운 자세가 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머리로 생각만 한 나머지 결국 행동 할 수 없이 끝나 버리는 것이 많기 때문에 좀 더 유연하게 지나치게 생각하지 않고 자신에게 솔직하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친구가 이혼하는 꿈 해몽 풀이

친구가 이혼하는 꿈은 당신이 교우 관계를 넓히고 싶은 매력있는 사람, 유명한 사람과 친구가 되고 싶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마음의 어디선가 그런 사람들에게 동경을 가지고 있고, 자신도 그 사람과 관련된 것으로 자신도 특별한 인간 느끼고 싶은 것이 아닐까요. 이 꿈은 자기 중심적인 사고 방식이나 허영과 교만 등의 강렬한 욕망에 대한 당신의 충고도 있습니다.

 

3. 배우자(파트너) 이혼하는 꿈( 남편, 아내)

이혼하는 꿈이라는 것은 당신의 삶 속에서 주위 환경이나 인간 관계의 변화에 당신이 따라갈 수 없다는 두려움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혼은 변화하는 욕망이나 뭔가에 도전하고 싶다는 희망을 가지고 있을 때의 고비에 나타나는 꿈입니다.

또한 이혼한 때 당신이 꿈속에서 느꼈던 감정도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후회와 미련으로 생겼다면, 지금의 환경을 검토해야 할 좋은 기회입니다.

반대로, 파트너로부터 이혼을 선고받고, 그것을 받아들이는데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이미 충분히 새로운 인생의 출발을 준비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4. 이혼한 남편의 꿈 해몽 풀이

전 남편과 현재 어떤 관계 여부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당신이 전 남편에 미련이 있는 경우 재결합을 하고 싶은 것 같은 소망이 있다면, 단순히 욕망으로 꿈에 나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전 남편과의 현재 관계가 험악한 경우와 부정적인 감정이 강한 경우, 혐오의 상징으로 전 남편이 나타납니다. 혐오라는 감정만이 클로즈업되어 전 남편과는 다른 싫어하는 것으로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전 남편에 대해 특별한 감정이 없는 경우 나, 아무 맥락도 없이 갑자기 전 남편이 꿈에 나오는 경우 자신의 과거와의 결별 · 다음 단계로 발을 디디라는 메시지가 숨어 있습니다.

 

5. 남편과 이혼하는 꿈

꿈에서 이혼을 하는 것이라면, 의외로 그런 일은 현실에서는 없다는 것이 이혼을 하는 꿈의 의미이기도 합니다. 는 꿈꾼 사람에게 그것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소중히 생각하거나 이혼하고 싶지 않다는 강한 마음이 오히려 꿈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잃고 싶지 않으면 솔직하게 자신의 마음의 드러내고 다시 남편에 대한 부드러운 느낌과 신뢰를 회복하도록 합시다.

 

 

6. 전 남친과 이혼해 버리는 꿈

꿈속에 나오는 전 남친은 당신 안의 플라토닉 사랑, 그와 정신적으로 연결 싶다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원래 그와 이혼하는 것은 "역시이 사람과 결혼 할 수 없다"는 마음 속의 솔직한 심정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왜 그 전 남친과 관계가 끝난지 생각하면 납득할 수있는 것이 아닐까요. 전 남친이라는 설정의 낯선 남성이라면 당신은 조금 감정적으로 힘든 시기에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평소 감정적으로 되지 않고 침착하게 잘 생각하고 나서 얘기한다면 연애 나 인간 관계가 더 원활하게 될 것입니다.

 

7. 부부 싸움을 하고 이혼하는 꿈 해몽 풀이
누구든지 한 번 결혼한 이상 이혼해 버리는 것은 내키지 같은 부분이 있습니다만, 이혼의 꿈이라는 것은 반드시 불길한 징조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인간 관계의 재설정이나 응어리가 사라지는 등 긍정적인 의미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의 이혼이 아니라 자신의 이혼이 되면 현실에 대한 불만과 좌절을 모으고 있다는 측면이 많이 나옵니다.

 

부부 싸움을 하고 헤어졌다고 말하는 것처럼 프로세스가 명확한 경우이며, 특히 일상에 대한 불만족 등의 요소가 강하다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길조로 소화하는 것이 아니라 불만에 대처해 나갈 것을 추천 합니다.

체크!!! 싸우는 꿈의 의미 더 알아보기

 

맞는꿈 해몽 ( 때리는꿈, 싸우는 꿈 )

맞는꿈 해몽 ( 때리는꿈, 싸우는 꿈 ) 때리는 꿈은 상대방과의 관계 악화와 스트레스의 상징이며, 싸우는 꿈은 인간 관계의 호전과 운기 호전의 열쇠의 상징입니다. 사람을 때리는 꿈은 당신이 그 사람을 좋게 생..

baupapa.tistory.com

 

8. 남편이 바람을 피우고 이혼하는 꿈

연인이나 남편이 외도를 하는 것은 싫은 것이므로 바람을 피우고 이혼이라는 상태가 꿈에 나오게 되면 현실에서 걱정을 하게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렇게 되면 남편의 섬세한 움직임까지 더욱 궁금증이 되어 버립니다만, 이러한 꿈이 실제 바람을 나타내고 있는 것은 기본적으로 없습니다.

원래, 바람을 피우고도 이혼 여부는 당사자의 문제이므로, 거기까지 꿈에 나온다는 것은 현실보다 불안이 먼저 나와 버리고 있는 심리 상태가 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 부정되는 것은 미안 입는 것이지만, 있지도 않은 바람을 찾아야하고 무뚝뚝하게 되는 것은 상대방에게는 매우 부담이 되고 마음이 떠나는 계기가 이어집니다. 불안은 있다고 해도, 좀더 남편을 신뢰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9. 딸이 이혼하는 꿈의 의미

꿈의 이혼은 상대방과의 관계에 대한 불안과 자립심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많은 경우 상대에 대한 애정이 강한 암시이기도합니다.

자신의 딸이 이혼하는 꿈의 경우 딸이 배우자(파트너)와의 관계에 고민하고, 상대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꾸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혼을 하고 기분이 좋아진다면  딸의 자립심이 매우 강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반대로 이혼을 하고 후회를 하는 경우는 자립하는 마음가짐이 준비중인 것을 전하려고합니다. 두 경우 모두 상대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기 때문에 딸과의 관계는 좋아질 것입니다.

 

10. 아내와 이혼하는 꿈

감정적으로 민감한 부분을 감지하는 여성에 비해 대부분 남성은 "말하지 않으면 알 수 없다"는 점에서 소중한 사람을 잃어 버리는 것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내와의 이혼의 꿈은 당신에게 많은 도전을 암시합니다.

수줍어한다든가, 서투른 의식, 행동이 일으키지 못하는 등 당신은 많은 변명이 있을 것입니다. 이 극복은 정말 필요한 자신의 측면도 묻어가는 것입니다.

상대의 소망을 발견해 주는 것, 그것을 이루기 위해 의식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당연하게 의존하고 있었던 것에 감사를 하는 등 사회 생활 속에서도 중요한 일뿐입니다.

 

11. 친척이 이혼하는 꿈(사촌, 삼촌, 이모, 고모, 매형, 처제 등)

평소에는 그다지 접점이 아니더라도 특히 행사 등이 얽혀 번거로움을 느낄 수 있는 친척 교제입니다. 오히려 믿음직함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관계 등이 있으면 외면하고 싶은 경우도 많기 때문에, 꿈에 나오는 경우 곤란하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친척이 이혼하는 꿈은 실제로 그들이 헤어지는 것이 아니라 본 사람 자신이 인간 관계와 친척 교제에 상당한 번거로움을 느끼고있는 측면이 있습니다.

만약 이런 꿈을 자주 보는 것 같다면, 친척에게 연락을 취하려 하기 전에 그 사람과의 거리감에서 다시 생각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12. 아는 사람이 이혼하는 꿈(지인이 이혼 꿈)

결혼을 하고 출산을 했다면 그렇게 친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연락을 하는 것이지만, 반대로 이혼을 하게 되면 일찌감치 연락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꿈의 세계에서 거기까지 친분이 없는 사람이 이혼을 했다는 꿈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 사람의 부부 사이가 알 수 없으며, 이혼 사실을 알리고 싶다는 것도 없습니다.

이혼의 꿈은 심기 일전 같은 측면과 새로운 만남이라는 요소가 있으며, 절박성이 느껴지지 않는 이상 매우 높은 확률로 좋은 변화가 방문할 전조이므로 길몽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냥 푸념을 들어달라고 저쪽이 강하게 생각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꿈을 보면 상황 확인을 겸해 그 사람과 이야기 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꿈에서 이혼했다고 반드시 그 사람이 이혼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13. 형제가 이혼하는 꿈 해몽 풀이

형제가 이혼하는 꿈은 오랫동안 고민하던 인간 관계가 청산되고 새로운 인간 관계를 구축 할 수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실제로 형제가 있는 경우 당신과 형제와 모두에게 운기가 상승하는 계기가 됩니다 .

형제가 없는데 형제가 이혼하는 꿈의 경우 번거로운 인간 관계에서의 문제와 고민을 극복하기 위해, 여러가지 생각을 모색해야 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당신이 형제의 이혼에 반대하는 경우, 싫어하는 사람이 많지만 자신에게 플러스가 되거나 그 사람이 없으면 자신이 곤란한 상태이기 때문에 인연을 끊어지지 않게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4.가족이 이혼하는 꿈(동생 등) 가족이 이혼하는 꿈

필요 이상으로 불안해 할 필요가 없습니다. 원하는 결혼을 한  두 사람이 이혼한다고 말하는 것은 뒷끝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특히 가족의 이혼은 가족이 뿔뿔이 흩어지게 될 수 있다는 의미에서 매우 심각한 것이 느껴져 공포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혼의 꿈은 반대로 꿈의 요소가 강하고, 실제로 이혼 여부는 기본적으로 전혀 관계 없습니다.

부모가 이혼하는 꿈은 오히려 가정의 좋은 관계를 의미하고, 다른 한편으로 형제 자매가 이혼하는 꿈은 인간 관계에 길조가 있는 것을 나타내는 등 가족이라고해도 다양하지만, 어쨌든 나쁘게 생각할 필요만은 없습니다.

 

15. 누나가 이혼하는 꿈 해몽 풀이

귀찮은 윗사람으로부터의 해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행복하다고는 말할 수 없는 이혼 가족이 경험하는 것은 싫은 일이기도 하면서 꿈 속 이야기라면 길조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16. 이혼 상대와 재혼하는 꿈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꿈꾸는 경우, 예상도 하지 못한 일이 행복을 가져다 주는 전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연애운 향상을 직접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운기 향상을 꾀할 수 있습니다.

한편, 꿈이 현실 이었다면 이혼 상대의 미련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이혼 상대방과의 재결합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운기도 향상하고 있는 상태이며, 과거의 부부 생활에 부족한 부분을 극복하고 적극적으로 미래를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정리 ###

이처럼 이혼이 나오는 꿈은 싸움을 하거나 하지 않거나 그 싸움이 컸는지 작았는지를 잘 관찰해서 꿈의 의미를 해석해야 합니다.

친척, 지인, 가족 등 누가 이혼을 했는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꿈과 현실은 반드시 일치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꿈에서 이혼했다고 해서 당사자에게 이혼 여부를 묻는 것은 실례이니 조심해서 접근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