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냄새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강아지 냄새제거 방법)

강아지 냄새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강아지 냄새제거 방법)

 

 

평소에는 깨닫지 못하지만 문득 집에 돌아왔을 때 방에서 "강아지 냄새 나" 라고 하지 않습니까? 손님이있을 때 특히 신경이 쓰일지도 모릅니다. 방에 배어 든 개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번에는 "방에 배어 든 강아지 냄새(개 냄새)를 없애는 방법과 대책" 에 대해 소개합니다.

 

 

강아지 냄새의 원인

  • 개(강아지) 배설물
  • 개(강아지) 체취
  • 개(강아지) 구취
  • 개(강아지) 몸에 묻은 얼룩
  • 개(강아지) 항문 또는 피부병

 

방에서 나는 개 냄새는 똥이나 오줌 등의 "개 배설물" 과 "개 체취" 가 주요 원인입니다. 또한 "강아지 냄새" 와 "강아지 몸에 붙은 흙" 이 원인이 되는 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체취에 의한 것은 강아지 항문 땀샘에서 나오는 분비액에 의한 것이나, 피부병 등의 질환에서 오는 냄새도 있습니다.

 

이 냄새의 원인이 방안에 퍼지는 것으로 "강아지 냄새( 개 냄새)" 라고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강아지 냄새를 없애는 방법

천 제품의 냄새를 없앤다

 

특히 심한 냄새가 나는 것은 카펫이나 소파, 커튼 등 패브릭 제품입니다. 이러한 피복 제품에 붙은 냄새는 좀처럼 잡히지 않기 때문에 빨리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능하면 새로 사는 것이 좋고 차선책으로 세탁(빨래)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겨울용의 두꺼운 카펫 등은 자주 사기도 그렇고 세탁하는 것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평소 청소로 냄새가 신경 쓰이기 전에 "제균 스프레이" 를 뿌리도록 합시다. 

 

개, 강아지, 고양이의 제균 스프레이가 시판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잘 구분해서 보세요. 또한 '식초' 도 강아지 냄새에 효과를 나타냅니다. 이들을 혼합한 것을 스프레이로 뿌린 후 닦아 주십시오. 베이킹 소다를 뿌린 후 식초를 뿌려도 좋습니다만, 그 경우는 마지막에 철저하게 닦은 후, 베이킹 소다는 청소기 등으로 흡입해 주세요.

 

 

바닥과 벽의 냄새 없앤다

 

바닥은 피복 제품에 비하면 냄새를 제거하기 어렵지만, 바닥에 나뭇결이 있는 경우 등은 그 사이에 먼지가 쌓여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진공 청소기뿐만 아니라 살균 탈취제 효과가 있는 스프레이 등을 사용하여 걸레질도 실시하도록 합시다.

 

또한 벽도 바닥과 마찬가지로, 정신을 차려 보면 냄새가 많이 배어 있을 수 있습니다. 개나 고양이를 기르고 있는 경우, 그 냄새뿐만 아니라 탈모 등의 "피모" 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평소 벽을 걸레질하는 사람은 적을지도 모르지만, 정기적으로 벽에 진공청소기로 청소, 걸레질을 하는 것을 습관화 해보십시오.

 

 

강아지 냄새의 대책

식사

 

강아지(개) 체취와 배설물이 강렬하게 냄새가 나는 경우 식사에 ​​문제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기름이 많이 들어 있는 것 같은 음식이나 첨가물이 들어있는 식품의 경우, 개 배설물이 필요 이상으로 썩어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름이 많은 사람의 음식을 주지 말고, 냄새 방지에 효과가 있는 음식을 찾아 보는 것도 하나의 방안입니다.

 

 

화장실

 

조금 밖에 더럽지 않았다고 화장실 시트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분은 없나요? 이들도 냄새가 남아 원인이 됩니다. 화장실 시트는 가급적 부지런히 갈아주도록 합시다. 또한 변기를 처분 할 때 냄새가 바깥으로 새지 않는 전용 휴지통에 버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걸 준비 할 수 없는 경우는 근처에 폐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밖에 휴지통을 두는 등의 조치를 취하십시오.

 

또한 화장실 주위에 애견 탈취제를 놓아 두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탈취제를 놓아둘 때 방향제가 들어있는 것 같은 냄새가 강한 것은 강아지가 싫어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애견 전용 제품을 두도록 해주세요.

 

 

일상의 손질

 

강아지 냄새가 몸에서 나는 경우 역시 제일의 대책은 샴푸 입니다. 냄새 나는 것은 비위생적인 상태이므로 샴푸를 함으로써 청결하게 유지해 줍니다. 샴푸 후 말리지 않으면 냄새와 세균의 증식에 방치되어 버리므로, 드라이까지 철저히 해

주세요.

 

"탈모" 가 언제 까지나 신체에 남아있는 것도 냄새가 발생하는 원인이됩니다. 탈모를 없애고 털을 정기적으로 닦아 주세요. 

 

"귀" 도 먼지가 모여,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쪽도 정기적으로 꾹 짠 젖은 수건으로 부드럽게 청소해 주세요. 또한 산책 후에는 "발바닥", "입 주위" 청소도 잊지 않고 실시주세요.

구취 예방을 위해 "치약" 을 습관화 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평소 칫솔질을 할 수 있도록 입 주위를 만질 수 있도록 익혀 두십시오.

 

 

정리

개와 강아지를 키우면서 항상 고민인 냄새. 강아자리를 키우는 이상 계속 따라 오는 문제이므로 평소 대책을 잘 알아두고 실천해 주세요.  강아지 냄새가 스트레스가 되지 않도록 대책을 습관화 해보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