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꿈 해몽 풀이(시험 보는, 망치는, 떨어지는, 합격하는, 컨닝, 지각 꿈)

시험 꿈 해몽 풀이

(시험 보는, 망치는, 떨어지는, 합격하는, 컨닝, 지각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시험이라는 것은 자신의 실력을 시험 장소입니다만, 꿈 속에서 시험이 나온 경우는 주변의 평가와 자신의 실력을 시험하는 같은 것에 대해서 느끼는 감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시험 꿈" 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시험을 받는 꿈, 시험보는 꿈 해몽 풀이

시험을 받는 꿈, 시험을 보는 꿈을 꾸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꿈을 꾼다는 것은 현실과 마찬가지로 남에게 시도되고 있다고 생각하는 상태에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직장의 상사나 학교에서 남의 눈을 강하게 의식하고 있는 상황에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그것에 아주 불안하게 느끼고 있는 경우에 꾸기 쉬운 꿈입니다. 해결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나, 대인 관계에서 싫은 것이 있다는 상황에 있는 압박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 이 꿈에는 과거에 무언가를 하다가 남긴 후회의 의미도 있습니다.

 

2. 시험 공부를 하는 꿈

해몽에 있어서 시험공부를 하는 꿈은 지식욕의 표출로 당신이 매우 근면한 성격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꽤 시간이 지났는데도 아직도 시험 공부를 하는 꿈은 당신이 아직도 배우고 싶은 열망이 가득차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시험에 늦은 꿈, 시험 시간에 지각하는 꿈 해몽 풀이

지각하는 꿈에는 모처럼 찾아온 기회를 놓치거나 자신감과 불안이 뒤섞인 상태, 목표와 현실과의 갭에 마음을 느끼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험에 늦는 꿈은 짊어진 책임이 무거운 중압이 되어 있거나 그 중압으로부터 벗어나고 싶다는 마음을 의미하고 있고 지금 현재 안고 있는 문제에서 회피하고 싶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또 주의력이 산만하게 되기 쉽고, 사소한 실수가 큰 문제로 발전하는 등 치명적이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평소 마음을 다잡고 매사에 임하도록 합시다.

체크!!! 지각의 꿈의 의미 더 알아보기

 

지각하는 꿈 해몽 풀이 (회사, 학교, 약속, 시험, 결혼식에 늦는 꿈)

지각하는 꿈 해몽 풀이 (회사, 학교, 약속, 결혼식에 늦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에서 "지각하는 꿈" 은 현실적으로 초조함과 불안을 안고 있을 때 꾸기 쉬운 꿈이라는 것을 알고 있..

baupapa.tistory.com

 

4. 시험에 떨어지는 꿈

시험의 꿈은 강력한 불안감이나 누군가에 시도되고 있는 상황, 번거로움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의 생활과 일, 인간 관계에 큰 불안을 느끼고 있음을 의미하고 있어 자신이 믿을 수 없이 힘든 상황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험에 떨어지는 꿈은 당신의 강한 불안감을 의미하고 있어서 당신이 지금 긴장 상태에 있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또 시험의 꿈은 길몽으로 되는 것이 대부분, 반대로 운이 상승하고 있어서, 뭔가 좋은 결과가 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포기한 적이 있는 사람은 지금이 기회이므로 방심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서 노력합시다.

 

 

5. 시험에 합격하는 꿈

테스트나 시험의 꿈은 곤욕을 치르고 불안한 상태나 다니지 않으면 안 되지 않는 시련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꿈에서 시험에 합격하는 꿈은 좋은 의미를 암시하는 것도 있는 것이지만 많은 경우 역몽이 되는 흉몽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이나 공부 등으로 그 일에 대한 자세와 준비가 아직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험과 시험에 합격해서 당신이 아주 좋아하는 꿈만큼 반대로 나쁜 결과, 불합격이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또 지금 마음이 느슨해지고 있거나 노력이 부족한 일에 대한 경고적인 의미이기도 하므로, 정신 차리고 매사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시험에서 커닝하는 꿈(컨닝, 부정시험 저지르는 꿈)

실제에 컨닝하지 않더라도 뭔가 뒤가 켕기는 일을 안고 있거나 비리가 발각되는 것은 아닌가 두려움을 안고 있다고 생각됩니다.여기에는 주저하는 기분으로 일하고 있고 나쁜 짓을 해도 정색하고 가는 사람도 있고, 당신 안의 "선"의식이 거절하고 결단할 수 없는 와중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약한 마음과 갈등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역시 사람과의 접촉입니다. 일단 밖으로 나와서 좋은 사람들과 가까운 기회를 가집시다. 불안정하게 되면 보통은 사귀지 않는 저속한 사람과 같이 사귀게 될 우려가 있습니다. 그러기 전에 자신의 마음에 아픔을 겪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시험에 너무 늦는 꿈

시험에 너무 늦는 꿈은 단순히 중요한 시험에 절대 늦으면 안 된다고 가는 불안으로 보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것 말고는 평소 아무 일도 포기한 듯한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금의 당신은 별 노력 없이 모처럼의 기회나 기회를 놓치고 있습니다. 

시간에 늦어버리는 꿈은 불안과 부담감 때문입니다. 일이나 공부에 대해서 반드시 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빠져서 마음의 여유도 없이 뭐부터 시작하면 좋을지 모르기 떄문에 정리가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한번 머리를 정리하고 꼭 계획을 세우고 맞붙어 보세요. 당장 무리라고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세우는 노력하면 기회는 돌아옵니다.

 

8. 테스트나 시험에 불합격의 꿈의 의미는?

학교 또는 회사 등에서 선생님이나 상사에게 부담을 느끼거나 정신적으로 몰아붙여지고 있지 않습니까? 테스트나 시험은 당신이 불가능하다고 느끼는 것과 고민, 불안 등을 상징합니다.

테스트나 시험의 꿈은 역몽의 경우가 많습니다. 역몽이란 꿈에서 본 내용과는 반대의 것이 실제로는 의미가 있다는 것입니다. 꿈에서 좋은 결과가 나올 정도로 실제로는 나쁜 방향으로 일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나쁜 결과가 나오면 실제로는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험·시험에 불합격의 꿈의 의미는 뭔가 좋은 일이 일어날 전조일 수 있습니다.

 

 

9. 시험에서 작문을 만드는 꿈

시험에서 작문을 만드는 꿈, 논술시험 등을 치는 꿈은 "당신의 장래 비전을 다시 한번 제대로 생각합시다"라는 메시지입니다. 당신은 지금 자신의 장래에 망설이지 않습니까?시험의 꿈은 인생의 기로에 섰을 때에 나타납니다. 

시험의 과제 작문은 당신의 인생 스토리를 의미합니다. 인생의 비전을 제대로 다시 그려야 할 때라고 내 자신 어디선가 알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꿈 속의 시험에서 시간이 부족해서 서두르고 있다면 미래의 전망에 불안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여기서 한번 멈춰서서 당신의 인생을 되돌아보는 시기라는 것입니다.

 

10. 시험 결과의 꿈은 결과와 반대의 의미

시험 결과를 보는 꿈에 대해서입니다. 이것은 사실이라고  한다면 너무 떨리는 일입니다. 꿈에서 본 결과에 의해서 의미가 달라집니다. 시험 결과를 보는 꿈은 역몽의 전형적인 예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우선 시험 결과가 좋은 시험에 합격했을 경우의 의미입니다. 시험에 대한 꿈은 역몽의 경우가 많으므로, 실제에 시험을 받으면 결과가 안 좋은 일이 많습니다. 시험을 실제 받지 않고 있는 경우는 방심하지 않도록 하라는 암시입니다. 반대로 꿈 속에서 시험 결과가 나빴을 경우, 실제 시험은 점수가 좋은 일이 많습니다.또 이 꿈을 보면 지금까지 잘못된 것이 나아질 수도 있습니다.

 

 

### 정리 ###

만약 시험에 붙거나 시험이 쉬워 즐거워하던 꿈이라면 당신이 자신의 가치를 과대 평가하게 됩니다. 주변에서 평가되는 것이라고 착각한 것으로 시험을 쉽게 느끼거나, 즐거워하고 있군요. 오히려 시험에 떨어지거나 시험을 어렵게 느끼고 고민했다면 주변의 평가가 잘 되도록 노력한다는 자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확실히 임하는 자세가 꿈 속에서도 나타나는 셈이지요.

만약 시험을 낙승이라고 생각하고 즐거워하는 것이라면 현실에서는 약간 걱정을 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만큼, 주위에서는 당신을 평가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