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표 꿈 해몽 풀이 ( 좋은, 나쁜, 더러운, 고득점, 기뻐하는, 잃어버리는 꿈 등 )

성적표 꿈 해몽 풀이

( 좋은, 나쁜, 더러운, 고득점, 기뻐하는, 잃어버리는 꿈 등 )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성적표는 학생 시절에 시험을 보고 받는 결과표입니다. 사회인이라면 근무하는 회사에서 "평가표" 같은 것이 존재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성적표를 보고 싶지 않은 사람이 더 많을 것입니다. 그런 성적표가 나오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이번에는 "성적표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성적표가 나오는 꿈의 의미는?   

성적표는 해몽 크게 다음과 같은 의미를 나타냅니다. 
  

1. 평판

성적표는 당신에 대한 평판의 상징입니다. 거기에는 일상 생활의 활동과 태도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가 반영되어 있는 것입니다. 

성적표의 평가가 좋다면, 당신이 주위에 높이 평가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안심하고 지금의 노력을 계속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반대로, 성적표의 평가가 나쁘면 그것은 노력 부족을 지적합니다. 만일 노력은 충분히 할 수 있었다해도, 주위 사람들에게 그 노력이 이해되지 않았음을 알려줍니다. 

또한 거기에 쓰여진 평가에 조언이 적혀 있었다고 하면, 그것은 당신에게 주는 메시지임을 파악하세요. 
  

 

 

2. 포부

성적표의 꿈을 꿀 때는 포부가 높아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의 경쟁을 이기고 싶은 마음이 강해지고 있는 것입니다. 

있는 힘껏 일에 임할시기이므로 과감히 도전해 보세요. 그러나 자신과 주위를 비교해서 너무 열등감을 갖지 않도록 해주세요. 어디까지나 자신을 긍정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합시다. 
  

 

3. 압력

예를 들어, 작업 할당량과 자격 시험의 과제가 힘들 때, 성적표의 꿈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압력이 사람을 키운다는 생각도 있지만, 지금의 상황은 매우 당신에게 짐이 되어 버리는 상황입니다. 

비록 지금은 어떻게든 압력에 품어도 이 상태가 따르는 것은 너무 정신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압력 탈출 수단이 없다면 과감히 환경을 바꾸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자신을 안전하게 지켜 주세요. 

이상 성적표 꿈의 기본적인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추가로 여러가지 상황별 "성적표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아는 사람으로부터 성적표를 건네받는 꿈 

그 사람의 평가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것이 선생님이나 상사라면, 지금 당신의 직장이나 학업에 대한 평가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또한 그것이 연인이나 친구라면, 연애와 우정에 대한 평가가 암시되어 있습니다.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면 안심이지만, 나쁜 평가를 받았다면 뭔가를 바꿀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성적표의 내용보다 성적표를 받은 상대방이 인상적이었다고 한다면 그 사람이 당신에게 뭔가 전하고 싶은 것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성적표의 내용을 보지 못한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체크!!!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 의미는?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 지인 꿈 해몽 22가지 풀이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 지인 꿈 해몽 22가지 풀이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예를 들면, 좋아하는 사람과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꿈에 나오면 혹시?? 라는 생각과 함께 무심코 앞

baupapa.tistory.com

2. 성적표에서 최고의 평가(고득점)을 얻는 꿈해몽 풀이 

성적표의 내용이 매우 좋은, 높은 것이라면, 그것은 지금 당신의 노력을 주위 사람들이 인정해 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자신이 가지지 못했던 사람도 안심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자신을 칭찬해 줍시다. 

또한 앞으로 당신의 노력이 보상을 받을 전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노력의 대가를 얻을 수 있는 날이 가까울지도 모르겠습니다. 

"주위에서 인정 받고 싶다" 라는 자기 현시 욕구가 높아지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짐작이 있다면,이 꿈은 욕망을 반영한 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3. 평소보다 성적이 올라 기뻐하는 꿈해몽 풀이 

좋은 결과를 받는 성적표는 노력이 점차 인정 받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망설이지 말고 지금의 노력을 계속한다면 그 앞에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연애에 진전이 보이는 징후가 될 수도 있습니다. 좋은 분위기의 상대가 있다면 단번에 연애 관계로 발전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4. 성적표의 평가가 아주 나쁜 꿈해몽 풀이 

최하위 수준의 성적표는 당신의 평가가 위기 상황에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주위에서 이해되지 않고 정당한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성적표를 받은 것에 불만이 폭발 할지도 모릅니다.  정당한 평가를 얻기 위해서라면 뭔가를 빨리 바꿀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뭔가 꺼림칙한 경우에도이 꿈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때 누군가가 그것을 추구하는 것을 두려워하여 그 불안한 마음이 꿈에 반영되어 있는 것입니다. 
  

 

5. 모양이 예쁜 성적표의 꿈해몽 풀이 

성적표의 내용이 아닌 모양이 인상적인 경우 거기에 의미가 존재합니다. 특히 주름이나 먼지가 없는 깨끗한 성적표는 앞으로 당신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제대로 노력한만큼 그 대가를 얻을 수 있는 징후입니다. 다양하게 짐작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상황을 적극적으로 파악해 손을 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6. 더러운 성적표 꿈 해몽 풀이

주름이나 먼지가 있어 더러운 성적표가 눈에 띈다면 성적표를  받아도 기분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꿈속에서 본 성적표가 이렇게 더러운 것이라면, 주위의 평가를 경시하고 있는지에 대한 경고입니다. 

당신은 "사람에 어떻게 생각해도 좋다"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평가 따위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단지, 그런 자세에 의해 큰 손해를 입게 될 것입니다. 짐작이 있다면 당장이라도 고쳐 봅시다. 
  

 

7. 성적표를 잃어 버리는 꿈해몽 풀이

성적표를 분실하는 것은 다른 사람의 평가를 보고 싶지도 않다, 알고 싶지도 않다라는 심리의 표현입니다. 

주위 사람들을 의심하는 상태에 있는 것입니다. 평소 접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이 잘 전달되지 않는 것이 아닐까 불안해 하고 있지 않습니까? 

혹시 최근 그렇게 생각해 버리는 계기가 되는 사건이 일어났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실제로 당신의 평가가 나쁜 것은 정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두려워하지 마세요.   

체크!!! 잃어버리는 꿈 의미는?

 

물건 잃어버리는 꿈, 잃어버린 물건 찾는 꿈 해몽

물건 잃어버리는 꿈, 잃어버린 물건 찾는 꿈 해몽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잃어버린 물건을 찾는 꿈을 꿨나요? 찾고자 하는 물건은 발견되었나요? 물건을 찾을 수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그 의미가

baupapa.tistory.com

 

8. 친구 나 지인의 성적표를 훔쳐 보는 꿈해몽 풀이 

그 사람의 평판이 신경이 쓰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거기에는 자신에 대한 평판과 비교하고 싶은 마음이 보일 듯 말듯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 사람의 성적이 자신보다 좋은 경우 당신은 상대에게 지고 있다고 느끼는 것을 암시합니다. 반대로 자신보다 나쁜 성적이라면, 상대를 이겼다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자신이 가진 "이렇게 됐으면 좋겠다" 라는 소망이 나타난 것입니다. 거기까지 중시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그것보다 자신이 해야 할 일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크!!! 친구의 꿈의 의미는?

 

친구 꿈 18가지 해몽 풀이 (만나는, 노는, 사귀는, 싸우는, 걷는 꿈)

친구 꿈 18가지 해몽 풀이 (친구를 만나는, 노는, 사귀는, 싸우는, 걷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기쁜 일도 슬픈 일도 분담하고 고민을 상담하고 대화할 수 있는 그런

baupapa.tistory.com

9. 성적표 수령을 거부하는 꿈 해몽 풀이

강한 압박을 느끼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일이나 공부 등의 과제, 할당량이 마음의 짐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도망치고 싶지만, 그런 간단한 일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우선 주위의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상담하는 등 자신만 문제를 떠안지 않도록 합시다. 혼자 안는 것만은 피해주세요.
  

 

10. 성적표를 찢는 꿈 해몽 풀이

성적표가  찢어지거나 훼손되는 꿈을 꾸는 것은 그것은 "주위의 평가와의 결별" 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무리하게 돌진할 각오를 한 것 같습니다. 주위가 반대하려고 자신의 의견을 굽히지 않는 힘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만, 반대로 말하면 그만큼 완고한 상태도 받을 것입니다.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고집한 나머지 너무 뻔뻔하게 지나치지 않게 조심하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  

 

 

### 정리 ###

성적표 꿈은 그만, 우리는 주위 사람들의 눈을 의식해 버립니다. 의도는 좋았다고 한 것이 뜻밖에 비난 받아 버리거나 
자신을 위해 한 것이 주위에서도 감사를 받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의견에 자신감을 가지면서, 주위의 의견도 받아 들일만한 마음의 여유를 가져 주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