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캘린더 - 일정관리 앱 소개

쏠캘린더 - 일정관리 앱 소개




"쏠캘린더 - SolCalendar" 는 직관적인 조작성과 보기 쉬운 UI가 매력적으로 매우 사용하기 쉬운 일정관리 및 달력 앱입니다. 



스케줄에 스탬프를 추가하는 것만으로 외형도 알기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과 Yahoo! 등의 캘린더와 동기화 할 수 있는 것도 편리합니다.

 

일정을 시간별/일자별로 모두 관리할 수 있고 내고 보고 싶은 화면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한 눈에 일정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이 편합니다. 



일반적인 앱들은 실행을 했을 경우만 볼 수 있어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쏠캘린더는 위젯을 제공하기 때문에 달력상의 일정을 잊지 않고 챙길 수 있게 해줍니다. 아주 효과적인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위젯들은 날씨와 연동이 되는 앱들이 많습니다. 날씨와 연동되기 때문에 일정을 확인하면서 날씨까지 같이 확인할 수 있어 눈, 비 등에 미리 대비할 수 있습니다. 



달력이 너무 심플하고 별로 재미 없다고 느끼거나 수첩처럼 이쁘게 꾸미고 싶었던 사람은 사용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일정을 멋지게 귀엽게 연출하고 싶은 여성에게는 딱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구글, 다음, 야휴, iCloud 등 사용하고 있는 캘린더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PC와 스마트폰 모두에서 동일한 일정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일정 추가 및 관리가 한결 수월합니다. 



일정을 관리할 때 100 종류 이상의 스탬프를 사용해 알록달록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행사와 생활, 학교, 회사 등 장르별로 구분되며, 사용 이력도 표시되므로 탭만으로 찾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미소와 우는 등 감정 표현의 스탬프도 있기 때문에 그날의 기분 등을 남겨둘 작은 일기장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타의 일정관리 및 달력 앱들은 단순한 것들이 많아 사용하다 보면 지루해 지기도 쉽게 동기화도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사용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쏠캘린더는 알록달록하게 꾸밀수도 있고 동기화도 많은 사이트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전혀 없는 일정관리앱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AT (디지털정보활용능력) 자격증 소개  (0) 2016.11.23
사물인터넷이란 ?  (0) 2016.11.03
IOT 사례  (0) 2016.10.28
사물인터넷 사례  (0) 2016.10.27
DeepLearning (딥러닝)의 이해와 기술, 사례  (0) 2016.09.2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