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T (디지털정보활용능력) 자격증 소개

DIAT (디지털정보활용능력) 자격증 소개




DIAT(다이어트)는 Digital information Ability Test(디지털정보활용능력) 약자로 정보통신 관련 프로그램의 활용능력을 검정

하는 자격입니다. 



국가공인자격 으로 도입목적 및 필요성은 ICT 기본 이해도와 OA 등 컴퓨터 활용능력을 평가 및 검증함으로써, 일반인들의 정보소양을 배양하여 국가 ICT 경쟁력 강화하는 것입니다. 추가로 OA 및 정보통신, 멀티미디어 등 컴퓨터 활용능력을 사무에 즉시 적용함으로써,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실무형 인재 양성하는 것에 있습니다. 



검정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등급에 따라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집니다. 


▶ 시험 과목은 총 6과목으로 한 회차에 3과목까지 응시가 가능합니다.  



▶ 시험 과목별 문항수 및 검정 내용을 참고하세요. 제한시간은 모두 동일하게 40분입니다. 


※ 시험시간 : 1교시(09:00~09:40)

                 2교시(10:10~10:50)

                 3교시(11:20~12:00)

                 4교시(12:30~13:10) - 응시인원에 따라 운영 교시가 조정 됩니다.


※ 워드프로세서, 프리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 버전은 2010 입니다.

   (단, 2007버전이 설치된 시험장을 고려하여 시험지 지문 2010/2007 병행표기)


※ 멀티미디어제작 프로그램 버전은 포토샵(CS5), 윈도우무비메이커 2012 입니다.

   (단, 시험장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고려하여 포토샵 CS2~CS6 공통 출제)


※ 장애인 응시 편의

   - 시험일 기준 10일전 사전연락하신 경우에 한하여 시험시간 추가, 시험지 확대가 제공 됩니다.



▶ 시험 검정수수료가 과목당 차등 적용됩니다. 3과목까지 모두 볼 경우 4만원입니다. 



▶ 각 과목별 세부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정말 공부할 게 많은데 각 내용별 문제수는 적네요. 부지런히 공부해야 될 것 같습니다.  





컴퓨터 국가공인자격증 중에서 공부할 내용이 많은 편이네요. DIAT 자격증 하나면 컴퓨터를 잘한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한 번에 따세요. 



1과목당 시험 검정 수수료가 비싸기 때문에 떨어지면 돈이 아까울 것 같아요. 힘내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