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 Collocation  용어 및 정의

공동 네트워크에 상시 접속 환경 하에서, 서버 및 회선 연결 장치 등을 공동의 장소에 설치하는 것을 말한다. 사용자가 구축한 서버를 맡아 관리 보수 해 나가는 서비스를 말한다. 

데이터 센터의 이용 방법은 여러 가지 사용 환경에 적합한 방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공동 서비스" 는 데이터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서도 비용 절감과 BCP 대책에 유효합니다.

여기에서 공동(Collocation) 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 서버를 공동 공간에 설치하기

데이터 센터의 공동 공간에 서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자사 서버를 데이터 센터에 설치하여 안전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데이터 센터는 지진과 번개 등의 자연 재해에 견딜 수 제작을하고 있기 때문에 사내에서 관리하는 것보다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또한 사내에 서버를 설치 한 경우 유지 관리 등 운영에 소요되는 번거로움으로 인해 서버를 놓을 공간도 필요합니다. 공동으로 하면 사내에 서버를 설치하지 않고 서비스에 따라 보수 나 점검도 실시해 줍니다.

 

 

'공동'과 '하우징'은 동의어

데이터 센터의 이용 방법으로 "하우징"이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주택 및 공동은 모두 서버를 데이터 센터에 설치하기 위한 것으로 거의 같은 의미입니다. 그러나 말의 과정에 차이가 약간 뉘앙스가 달라집니다.

공동은 원래 통신 사업자가 안정된 통신을 가능하게하는 환경을 공동으로 만든 곳이기 때문에 통신 사업자가 이용하는 공동 공간입니다. 한편 하우징을 이용하는 다양한 사업자입니다.

하우징은 서버를 포함하는 "랙"을 빌려주는 이미지 입니다. 이에 대해 공동은 서버를 둔 '공간'을 대여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