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 꿈 해몽 14가지 (무당벌레 잠자리 바퀴벌레 나오는 꿈 등)

벌레 꿈 해몽 14가지

 

 

안녕하세요. 꿈 의미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벌레가 꿈에 나올 때가 있지요. 파리와 모기 등의 벌레에서 나비와 딱정벌레, 무당 벌레 등 곤충이라고해도 다양합니다. 그 벌레의 꿈은 도대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물론 일부 곤충은 길몽이 되는 것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이며, 만약 그 吉夢이 되는 벌래가 나와서도 꿈꾼 당신이 그 벌레를 싫어하면 경고성 꿈입니다. 즉 꿈속에서 벌레를 보고 불쾌한 감정을 가졌을 때에는 운기가 떨어질 징조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선 벌레의 꿈을 자신이 어떻게 느꼈는지를 의미를 되새겨 볼까요? 

 

1. 대량의 벌레가 날아다니는 꿈해몽
대량의 벌레가 날아 다니는 꿈은 많은 고민을 안고 있는 것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특히 메뚜기가 대량으로 날아 농지를 망치는 꿈 같은 대량의 벌레는 자신이나 주위에 피해가 가는 문제가 일어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하늘을 메우는 것처럼 많은 벌레가 나는 모습은 긍정적 느끼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2. 벌레를 죽이는 꿈
벌레를 죽이는 꿈은 그 벌레에 따릅니다. 자신이 싫어하는 감정을 가진 벌레이면 좋은 의미입니다. 좋은 감정을 가진 벌레라면 나쁜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바퀴벌레는 나쁜 감정을 가질 수 많은 벌레입니다. 그리고 해몽은 바퀴벌레 컴플렉스와 문제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 바퀴벌레를 죽이는 꿈은 그 문제가 없어지는 암시입니다. 반대로 행운의 상징인 무당 벌레를 죽여 버리는 꿈은 불행의 전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벌레가 거대화되는 꿈. 큰 벌레는 본 꿈 해몽
벌레가 거대화하는 꿈은 그 벌레가 상징하는 것들이 크게 다가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간 관계를 상징하는 개미가 거대화되어 있으면, 뭔가 인간 관계에 큰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행운을 상징하는 벌레라면 큰 행운이 불행과 스트레스를 상징하는 벌레는 조만간 문제가 일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처럼 거대한 벌레가 나타난 꿈을 봤을 때는 곧 뭔가 일어날지도 모르니 만반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4. 딱정벌레를 본 꿈
딱정벌레가 꿈에 나와서 그것을 싫어하지 않는 경우에는 생명력의 증가를 의미합니다. 딱정벌레는 힘의 상징입니다. 벌레 중에서도 강한 전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힘은 바로 곤충계의 왕자라고 합니다. 특히 딱정벌레를 싸우게 하는 꿈은 경쟁을 의미합니다. 누군가에게 이기고 싶다는 마음이 딱정벌레끼리 경쟁하는 꿈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 경기를 이겼다면, 기력의 충실을 의미하고, 반대로 져 버렸다면 자신의 손실을 나타냅니다.

 


5. 사슴벌레는 본 꿈
딱정벌레가 아니라 사슴벌레가 꿈에 나왔다 때도 해몽은 기본적으로 같은 의미를가집니다. 하지만 다음 딱정벌레가 아니라 사슴벌레가 나온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자신이 제일이라는 자신감이 없고 스트레스를 키우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6. 무당 벌레를 본 꿈 해몽
무당벌레의 꿈은 길몽입니다. 꿈의 의미에서 무당 벌레는 행운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무당벌레가 꿈에 나왔다면 조만간 좋은 일이 일어날 암시로 간주합니다. 그러나 무당 벌레가 밭을 망치고 있거나 나타나서 싫은 기분이 때에는 반대로 불행이 찾아오는 징조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7. 애벌레가 나오는 꿈
애벌레가 나오는 꿈을 꾸었을 때에는주의가 필요합니다. 수많은 벌레 중에서도 유충은 강한 스트레스가 걸려 있고, 체력이 저하되고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따라서 해몽의 관점에서 애벌레의 꿈은 조심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8. 전갈이 나오는 꿈
전갈은 엄밀히 말하면 곤충은 아니지만 세계에서 널리 벌레로 취급되고 있기 때문에 다룹니다. 전갈의 꿈은 기본적으로 경고성 꿈입니다. 자신에게 강한 스트레스가 걸려 있고, 인간 관계에 고민하고 있을 때 잘 보는 꿈입니다. 그러나 흰 전갈과 전갈을 기르는 꿈과 같은 경우 길몽입니다. 즉 전갈의 꿈은 상황에 따라 흉몽도 길몽도 되는 꿈입니다.

 

9. 개미꿈 해몽
개미 꿈 해몽에서 인간 관계의 상징입니다. 따라서 벌레 중에서도 개미가 나온 경우에는 인간 관계에 고민이 있거나 앞으로 좋은 만남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0. 거미 꿈 해몽
거미는 해충을 먹어줍니다. 따라서 해몽에서도 나쁜 운기를 먹어주는 행운의 상징입니다. 특히 빨간색이나 흰색 등 색상이 붙은 거미는 연애운과 재운이 올라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큰 거미 나 독거미의 꿈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위의 인간에게 적대감을 보이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11. 지네가 나오는 꿈 해몽
지네는 해몽에서도 긍정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인해 좋은 결과가 일어날 암시입니다. 만약 지네와 싸우고 있는 꿈을 꾸었을 경우에는 그 승패가 운기를 결정합니다. 이겼을 때에는 운기가 향상되고 있다고 판단 할 수 있고, 반대로 지고 말았을 때에는 운기가 저하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12. 바퀴벌레 나오는 꿈해몽
바퀴벌레를 그다지 좋아하는 사람은 없겠지요. 바퀴벌레는 자신의 콤플렉스와 문제 또는 싫어하는 사람 등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바퀴벌레가 나온 때는 자신이 안고있는 문제가 조만간 터져 나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바퀴벌레를 퇴치하는 꿈은 자신의 문제를 극복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13. 잠자리 꿈 
잠자리는 좋아하는 사람이 많으며, 좋은 감정의 꿈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잠자리의 꿈은 吉夢입니다. 특히 대량의 잠자리가 날아 다니는 꿈은 재운이 높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잠자리가 도망가는 꿈은 행운이 도망가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4. 말벌이 보이는 꿈
해몽에서 말벌은 압력의 암시입니다. 말벌이 엄습하는 것은 스스로가 안고 있는 스트레스 나 압력 등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어떤 고민을 안고 있지 않은지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말벌을 격퇴한 꿈의 경우에는 그 어려움을 극복한 것을 나타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