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친구 꿈 해몽 풀이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옛날친구 나오는, 만나는 꿈, 직장 동료 여자 남자 등)

옛 친구 꿈 해몽 (옛날친구 나오는, 만나는 꿈, 직장 동료 여자 남자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왠지 갑자기 옛 친구가 꿈에 나오는 경우가 있죠?

전혀 잊고 있었는데, 중학교 시절의 동급생이나 초등학생 때 사이 좋게 지내고 옛친구의 꿈을 꾸면 공연히 그립고 옛날 친구가 생각납니다.

 

그럴 떄 우리의 기억 속에 그 시절의 기억이 단단히 새겨져 있는 것을 실감합니다. 그런데 그런 옛 친구가 나오는 꿈도 해몽의 세계에서 길몽과 흉몽으로 나눠집니다. 

 

또한 [경고 꿈]도 있습니다. 조금 손을 멈추고 생각해 주셨으면 합니다만, 옛날친구의 꿈을 꾸었을 때 어떤 기분이 되었습니까? 그럼 옛친구를 나오거나 만나는 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옛 친구를 만나러 가는 꿈

 

이것은 당신이 자신과 싸우고자 하는 결의의 표현입니다. 그로써 안고 있는 문제가 해소되어 가는 것입니다. 분명히 당신의 마음 속의 짐을 버릴 것 같네요. 절대로 이것만은 인정하고 싶지 않다는 강한 집념이 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그 조건에 묶여있는 자신이 바보 같아서인지 아니면 손해를 보면 안 된다는 생각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버리는 용기를 가질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오랫동안 당신을 묶어 왔던 족쇄가 풀려 날 것입니다. 

 

2. 옛날친구와 싸우는 꿈 해몽

 

옛친구는 서로 돕는 존재입니다. 그 친구와 싸움하는 꿈. 이것은 지금까지 의존하던 것에서 탈피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자립심이 강해진다는 것입니다. 친한 친구와 떨어진다는 것은 당신이 사회를 자신의 의사로 건너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가 됩니다. 

 

 

3. 옛친구를 도우는 꿈해몽

 

당신이 하고 있는 좋은 것은 돌고 돌아 당신에게 돌아옵니다. "정은 사람을 위해 아니라" 라는 말을 알고 계십니까. 옛 친구를 도와주는 꿈은 자신이 친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인간은 살아있는 한 세상을 위해, 사람을 위해 일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혜택을 기대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좋은 일을 하면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그 사람이 올바른 마음을 갖게 된다는 것입니다.

 

4. 옛 이성 친구와 사이 좋게 지내는 꿈(남자, 여자)

 

이 꿈은 실제로 옛친구와 다시 친구가 되고 싶다는 소원을 반영한 꿈입니다. 이것은 또한 그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암시이기도합니다. 오랜 시간을 경과하면서도 옛날 좋아했던 사람의 일을 잊을 수 없는 당신의 한결같은 마음이 분명히 당신의 무의식에 작용하여 현실화해 줄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마음이 그 후로 오랫동안 순수한 마음을 유지하고 있었기에 이룰 수 있는 기적인 것입니다. 모처럼 잡은 기회입니다. 적극적으로 행동합시다.

 

5. 옛날부터 싫어하는 친구들과 사이 좋게 지내는 꿈

 

이것은 싫어하는 사람도 잘 사귈 수 있게 되었다, 즉 당신이 정신적으로 성장했음을 나타냅니다. 인간은 누구에게나 골칫거리 말이 맞지 않는 상대가 있습니다. 그룹으로 행동하거나 하는 경우에 그 중 한 사람이나 두 사람은 마음이 맞지 않는 면면도 있을 것입니다.

당시 당신은 그런 사람과 사귀어 가는 과정이 지옥의 고통이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세월이 당신을 성장시켜 주었습니다. 지금은 사람을 차별 대우하는 것없이 당당하게 공정하게 사람과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 

 

6. 옛날 친구가 나오는 꿈

 

뇌는 매일 기억의 취사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꿈에 옛날친구가 나타난 것은 뇌가 기억을 저장해야 한다고 판단한 데 따른 것입니다. 아무래도 그 친구와 현재의 관계가 미흡했던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로를 생각하면 더 강한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이 요구되는 것입니다.

 

적당한 친구, 진심으로 스스럼없이 교제 할 수 있는 친구, 조금 신경을 쓰지만 앞으로의 일을 생각하면 이 사람과의 인연은 잘라두면 손해가 될 것 같은 친구들과 여러가지 변형이 있습니다. 친구라는 인연은 삭감할 것은 없습니다. 인간의 네트워크는 이러한 곳에서 펼쳐지고 미래에 당신을 도와주는 것입니다.

가령, 지금의 시점에서 자신에게 메리트가 없다해서 안이하게 친구를 잘라 있으면 10 년 후에는 친구가 제로라는 것도 생각됩니다.

 


7. 옛친구(옛날친구)가 아픈 꿈

이 꿈은 실은 자신이 아픈 가능성이 큽니다. 뭔가 질병에 걸려 그렇다면 빨리 치료를 받아야 하며, 평소 자신의 건강 관리에 충분히 유의하여 건강진단(건강검진)은 매년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이 꿈을 꾸었음에도 불구하고 변함없이 방종한 생활로 건강 관리에 유의하지 않고, 치명적인 병에 걸렸다해도, 그것은 당신의 책임입니다. 그리고 아무리 현 단계에서 당신이 젊어도 질병이나 컨디션 난조를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8. 옛 친구에게 불쾌감을 느끼는 꿈

 

옛 친구에게 불편한 것은 당신이 자신에게 불편을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자신의 단점을 잠재의식이 꿈에서 알려주었습니다. 대부분의 인간은 자신의 단점을 자각하지 않습니다. 자신에게 단점이 있다고 해도 그것을 인정하는 용기까지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주위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받으면 불필요하게 화를 내거나 하는 것이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취하는 태도인 것입니다.

단점은 스스로 고쳐 나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 경우에 당신은 훨씬 유리한 입장에 있습니다. 자신의 단점에 주의하는 것은 당신이 객관적으로 사물을 파악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앞으로의 노력 나름입니다만, 뭔가를 바꾸고자하는 의욕과 행동은 반드시 당신의 성장의 양식이 될 것입니다. 

 

9. 옛날 친구와 사이 좋게 지내고 있는 꿈해몽

 

자신에게 사정이 좋지 않은 일이 있을 때 볼 것이 옛 친구와 사이 좋게 지내고 있는 꿈입니다. 뭔가 짚이는 곳이 있나요? 옛 친구라면 지금 당신의 현황 깊이는 모릅니다. 당신은 자신의 단점이나 못 미치는 부분을 숨기면서 교제해서 갈 것입니다. 표면적으로는 편안하고 자신의 자존심도 손상없이 끝나는 것입니다.

당신은 이런 생활 방식을 하면서 기분이 어떻습니까? 이 꿈을 꾼다는 것은, 당신은 희미하면서도 지금 자신의 상태로는 앞으로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우려가 깔려있는 것입니다. 아마도 지금의 상태를 계속 한다면 아무것도 당신이 얻을 곳이 없을 것입니다. 결정을 한다면 지금입니다.

 

10. 그다지 친하지 않은 옛날 다정했던 사람이 나오는 꿈

 

친구라고는 할 수 없어도 한때 사이 좋게 지내고 적이 있는 친구가 있습니다. 그런 사람이 꿈에 나오면 정말 가까운 장래 그 사람과 만날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그 사람과 어디까지 좋은 사이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힌트를 얻고자 한다면, 꿈의 상황이나 어떤 사람인지를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너무 의식하지 않는다면 가볍게 받아 넘겨 버려도 좋을 것입니다.

 

그럼 옛친구(옛날친구)가 나오는 꿈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볼까요?


### 길몽 편 ###

옛 친구를 만나러 가 는 꿈 = 자신과 대치하려고 하고 있다

옛 친구와 싸우는 꿈 = 자립심 향상

옛 친구를 도울 꿈 = 그 친구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옛 이성 친구와 사이 좋게 지내는 꿈 = 전 남친 전 여친과 짝사랑의 상대와 친해지고 싶은 마음

옛 싫어하는 친구들과 사이 좋게 지내는 꿈 = 영적 성장

 

### 흉몽 편 ###

옛 친구가 나오는 꿈 = 뇌가 그 친구의 기억을 정리하려고 하고 있다

옛 친구가 아프면 꿈 = 자신의 건강이 위협 받는다

옛 친구에게 불쾌감을 느끼는 꿈 = 자신의 불편한 부분이 투영된 꿈

옛 친구와 사이 좋게 지내고있는 꿈 = 자신에게 사정이 좋지 않은 곳이 있다는 나타나

 

 

### 경고 편 ###

그다지 친하지 않은 옛날 다정했던 사람이 나오는 꿈 = 정말 그 사람과 만날 가능성 시사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