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나리 꽃말과 유래, 색상별(흰색, 노란색)의 의미까지 알아보자

산나리 꽃말과 유래, 색상별(흰색, 노란색)의 의미까지 알아보자

산나리 꽃의 특징이나 이름의 유래

 

6월에서 8월에 산지에 자생하는 흰 꽃잎에 노란 줄무늬와 붉은 반점이있는 큰 백합. 여름에 산길에서 본 적이 있는 분도 많을겁니다. 또한 그 달콤한 향기가 특징입니다. 꽃의 이름은 산에 피는 백합에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또한 백합의 향기는 마음을 진정시키고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때 당신다움을 되찾고 싶을 때, 산나리가 반드시 힘을 빌려 줄 것입니다.

 

 

산나리의 꽃말의 의미와 그 유래는?

«산나리의 꽃말» 삶의 즐거움

산나리의 꽃말은 "인생의 즐거움" 입니다. 여름 잔디의 수풀 속에서 얼굴을 내밀고, 꽃잎을 흔들 흔들하고 있는 모습. 그리고 산나리의 짙은 달콤한 향기를 발하는 모습에서 태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랜 파트너가 있는 분은 산나리를 선물로 보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산나리의 꽃말» 순결

산나리는 학명은 산나리로 쓰고 그 이름 그대로 산에 피는 꽃으로 한국에서 옛날부터 살고 있습니다. 키가 늘씬하고 높은 것이 특징으로, 그 아름답고 우아하게 피는 모습에서 '순결' 이라는 꽃말이 있습니다. 꽃잎의 흰색도 바로 "순결" 의 이미지에 딱입니다. 여성에게 선물로도 인기 있는 꽃이 되고 있습니다.

 

«산나리의 꽃말» 단단함

"백합의 왕"이라는 산나리. 꽃말의 하나는 "단단함" 입니다. 꽃 색깔은 흰색 꽃잎에 노란 줄무늬와 붉은 반점이 있고, 크기는 직경 20㎝ 이상이라고 백합과 중 최대 규모입니다. 화려한 꽃의 향기는 달콤하며, 바람에 흔들리는 단아하고 맑은 모습에서 '단단함' 이라는 꽃말이 태어난 것입니다. 산나리 같은 가련한 여성에게 주는 선물로 딱인 꽃입니다. 

 

 

 

«산나리의 꽃말» 장엄

산나리의 꽃말은 '장엄' 입니다. 고귀한 이미지의 백합 꽃 속에서 '장엄' 이라고 까지 불리는 것은 한층 더 훌륭한 꽃이라 것입니다. 꽃의 크기는 20㎝에 달하고, 백합 중에서도 최대급입니다. 또한 향이 강하기 때문에 압도적인 존재감을 내고 있습니다.

 

«산나리의 꽃말» 위엄

산나리는 산과 숲에 자라고 있는 식물로, 여름에 강한 향기가 나고 흰 꽃을 많이 피웁니다. 쭉 뻗고 줄기 윤기있는 잎, 하얗게 떠오르는 것 같은 큰 꽃을 자랑스럽게 열고 있는 산나리의 모습은 산림에서도 확 눈에 띄는 여름의 여왕 같은 꽃입니다. 그 당당한 모습에서 '위엄' 이라는 꽃말이 있습니다.

 

«산나리의 꽃말» 꾸밈없는 사랑

산나리의 꽃말은 "꾸밈없는 사랑" 아름답고 기품있는 꽃은 그냥 존재감이 있습니다. 또한 감미로운 향기가 식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기쁨을 가져다 줍니다. 그런 특징에서 이 꽃말이 탄생한 것입니다.

 

«산나리의 꽃말» 고귀한 품성

초여름에 새끼 사슴 무늬가 들어간 흰 꽃이 피는 산나리. 여름 등산 중 문득 눈에 띄면 당당히 피는 모습에 무심코 발을 멈추어 버리는 것은 아닐까요. 산나리의 꽃말은 "고귀한 품성 '입니다. 자연 그대로이면서 경의하지 않고서는 견딜 수없는 고결함을 나타냅니다.

 

 

 

«색상으로» 흰색, 노란색의 산나리의 꽃말

산나리 꽃의 아름다움과 향수에서 유래하여 '단단함' 이나 '인생의 즐거움' 등의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흰색도 노란색도 의미가 다른 것은 없기 때문에, 선물의 경우는 상대의 좋아하는 색깔의 산나리를 선택하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