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히아신스(무스카리)의 꽃말과 유래와 색다른 의미에서 무서운 의미까지 알아봐요

포도 히아신스의 꽃말과 유래와 색다른 의미에서 무서운 의미까지 알아봐요

포도 히아신스 꽃의 특징과 이름의 유래

 

3월부터 5월에 걸쳐 꽃을 맞아 푸른 포도를 연상시키는 꽃을 피우는 꽃 무스카리. 주로 지중해 연안에서 서부 아시아 원산으로 하고 있으며, 무스카리의 이름의 유래는 "사향의 향기" 를 닮아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향은 달콤한 가루 같은 향기가 향수의 효과를 오래 지속시키는 효과가 있는 향수의 원료입니다. 

 

추위에 강하고, 자연에서 자연스럽게 매년 꽃을 피웁니다. 튤립의 다양한 설치로 장식 외에 초보자도 키우기 쉽고, 매우 좋은 향기의 꽃으로 인기의 꽃인 무스카리입니다. 제철을 맞이하는 때 꽃놀이하러 나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포도 히아신스의 꽃말의 의미와 그 유래는?

«포도 히아신스의 꽃말»관대한 사랑

무스카리는 작은 꽃이 주렁주렁 피는 마치 포도와 같은 모양을 한 귀여운 꽃입니다. 꽃말은 "관대한 사랑" 이 꽃은 본래 다양한 종류의 다른 꽃과 함께 심어 놓은 것이 많습니다만, 어떤 꽃도 궁합이 좋은 포도 히아신스의 소극적인 귀여움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포도 히아신스의 꽃말»통하는 마음

포도 히아신스의 꽃말은 「통하는 마음」입니다. 원예에서는 조연으로 사용되는 무스카리이지만, 다른 꽃을 돋보이게 하는것처럼 동행하면서 자라고 있는 모습에서 '소통하는 마음' 이라는 꽃말이 붙여졌습니다.

 

   

«포도 히아신스의 꽃말»밝은 미래

포도 히아신스의 꽃말은 "밝은 미래" 심어 놓으면 매년 포도같은 작은 꽃이 달립니다. 무스카리가 보여주는 미래는 밝은 봄. 아직 추운 가운데 땅에서 작은 싹이 줄기를 올라온 후 봉오리를 부풀려 나가는 것처럼, 밝고 따뜻한 봄의 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봄은 새로운 출발의 계절. 새로운 시작의 뒤에 기다리는 미래를 축복해 주는 꽃입니다.

 

   

«포도 히아신스의 꽃말»실의

무스카리는 작은 청자의 꽃이 방울처럼 모여 피는 사랑스러운 꽃입니다. 개화시기는 3월에서 5월. 이름의 유래는 그리스어 moschos (사향)입니다. 이것은 사향 고양이에서 채취하는 사향이라는 향료의 의미입니다. 영명은 grape hyacinth (포도 히아신스)이라고 합니다. 포도 히아신스의 꽃말은 '실망' 이라는 침울한 의미가 있습니다. 이것은 유럽 방면에서 파란색과 보라색은 슬픔으로 통하기 때문입니다. 무스카리의 영어 꽃말 인 disspointment가 실망이란 뜻이며, 이것이 포도 히아신스의 꽃말이 된 것입니다.

 

   

«포도 히아신스의 꽃말»절망

포도 히아신스의 꽃말은 '희망' 입니다. 파랗고 상쾌한 꽃 색깔이나 작고 가련한 것에서 예상치 못한 꽃말이네요. 무스카리는 죽은 사람을 매장할 때 최선을 다하는 꽃입니다. 소중한 사람을 잃고 절망하는 사람의 마음을 상징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포도 히아신스의 꽃말»실망

봄이 되면 공원이나 마당의 화단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무스카리. 포도 나무처럼 귀여운 꽃이지만, 의외로 '실망' 이라는 매우 어두운 꽃말이 붙어 있습니다. 가장 주요 꽃 색깔 인 파란색과 보라색에서 유래하는데 이 색상은 유럽에서 슬픔을 상징하는 것이 많습니다. 영어 꽃말도 마찬가지 "dissapointment (실망)." 그대로 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