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마일 꽃말과 유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카모마일 꽃말과 유래 

 

 

카모마일 꽃의 특징이나 이름의 유래

 

국화과 식물 카모마일. 카모마일 꽃 부분을 건조시키면 허브 티 또한 정유는 아로마 오일로 폭넓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그리스어의 "Chamaimelon" 이 이름의 유래가 되고 달콤한 냄새가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카모마일 꽃말의 의미와 그 유래는?

 

«카모마일 꽃말»어머니의 사랑

 

유럽 쪽에서는 "어머니의 약초"라는 흰색과 노란색의 작은 꽃. 희미한 사과의 향기가 나기 때문에 그렇게 불리는 것입니다. 그러고 보니 임신 수유 시 카페인을 섭취하고, 따뜻한 음료를 마시고 싶어서 만난 것이 허브 차 카모마일 차였습니다.

 

 

«카모마일 꽃말»평화

 

카모마일의 꽃말은 "평화"입니다. 카모마일은 "식물의 의사" 라고 불릴만큼 만능 허브 인데다 작고 하얀 꽃에서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치유가 됩니다. 허브를 좋아하는 사람은 카모마일을 차로 마시는 사람도 많습니다. 몸도 마음도 카모마일은 치유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꽃말 "평화"에 딱 맞는 꽃입니다.

 

«카모마일 꽃말»자비

 

카모마일의 꽃말은 "자비" 입니다. 카모마일은 정신의 진정 작용과 피로 회복, 진정 효과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 예로부터 만병 통치약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그 사람을 자비 고통을 없애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이것이 꽃말의 유래입니다.

 

«카모마일 꽃말»역경에서 태어난 힘

 

카모마일은 매우 번식력이 강한 튼튼한 식물입니다. 지상에 낮게 붙어, 밟히지도 아니 오히려 밟힐만큼 거칠고 강하게 성장하고 있고, 하얀 꽃을 피우고 계속 점점 늘어 갑니다. 그 모습에서 '역경에서 태어난 힘'이라는 꽃말이 된 것입니다.

 

«카모마일 꽃말»청초

 

카모마일의 꽃말은 '청초'입니다. 그 흰 꽃잎과 가느다란 줄기 잎이 합쳐지고, 얼핏 보면 젊은 여성처럼 보입니다. 바람에 흔들리면서도 살짝 위쪽으로 뻗어 나가겠다는 강한 의지도 내포한 분위기가 보는 사람의 마음을 미소 상태로 향하게줍니다.

 

«카모마일 꽃말»역경을 견딘다

 

카모마일의 꽃말은 "역경을 견딘다" 입니다. 카모마일은 매우 강한 식물로 땅을 기는 듯하게 자라서 밟게 되면 밟힐만큼 강해져 시기가 오면 몇 번이라도 자라는 생명력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이 이 꽃의 꽃말이 된 유래가 있습니다.

 

 

«카모마일 무서운 꽃말»어려움

 

카모마일의 꽃말은 "어려움"입니다. 땅을 기어 가는 듯이 자라서 나 밟게 되면 밟힐 정도로 강하게 자라는 카모마일이 어려움 속에서 강하게 견디며 역경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려고 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유래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