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 꽃의 특징, 꽃말, 이름의 유래를 알아볼까요? (빨강, 파랑, 보라 국화)

국화 꽃의 특징, 꽃말, 이름의 유래를 알아볼까요? 

(빨강, 파랑, 보라 국화)

 

국화 꽃의 특징이나 이름의 유래

 

국화는 한국인에게는 친숙한 꽃입니다. 사계절 내내 볼 수 있으므로 삶의 조각처럼 느껴집니다. 국화 꽃은 재수가 좋은 꽃으로 역사적으로도 사랑 받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친밀감을 느끼는 꽃입니다.

 

 

국화의 꽃말의 의미와 그 유래는?

«국화의 꽃말» "왕" "불로장생" "부와 풍요"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꽃의 하나로 거론되어지는 것이 국화 꽃입니다. 국화의 꽃말은 고귀함, 불로장수, 부와 풍요 등이 있습니다. 불로장수를 기원하는 건강의 꽃입니다. 부와 풍요를 기원하는 결실의 꽃입니다.

 

 

«국화의 꽃말» "건강 · 즐거움 ·  좋은 친구"

 

서양에서도 국화는 인기가 있습니다. 국화가 사랑받는 것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동양뿐만은 아닙니다. 서양에서도 건강, 즐거움, 좋은 친구라는 좋은 느낌의 꽃으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색상으로»노란 국화의 꽃말

 

실연 후 보게 되는 국화는 당신의 슬픔을 달래주는지도 모릅니다. 그럴 때는 노란색 국화로 마음을 달래 보세요. 노랑 국화의 꽃말은 실패한 사랑. 슬픔에 시달리게 되면 노란 국화가 위로처럼 부드럽게 미소를 줄 것입니다.

 

 

 

 

«색상으로»빨간 국화의 꽃말

 

빨간 국화로 사랑 고백?!? 조금 거북하고 어색하지만 가끔은 국화를 주는 것도 빅 서프라이즈입니다. 빨간 국화의 꽃말은 진정한 사랑, 당신을 사랑합니다. 꽃말에 감춰진 당신의 마음은 그 사람에게 반드시 도착할거에요. 

 

 

«색상으로»파란색 국화의 꽃말

 

국화 중에서도 드문 색상 파랑 국화는 애지중지되고 있습니다. 고귀한 파란색과 국화의 조합으로 보는 사람의 마음을 진정시키며 조용한 기분이 들게 합니다.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꽃이므로, 어딘지 모르게 차가움을 느낄지도 모르지만, 그것또한 푸른 국화에게 좋은 것입니다.

 

 

«색상으로»보라색 국화의 꽃말

 

앞으로 사랑 고백을 할 때 보라색 국화를 방에 장식해 보세요. 보라색 꽃말은 사랑의 승리이며, 그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계속 짝사랑했던 그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을 때는 살짝 보라색 국화를 주머니에 숨겨서 주는 것은 어떨까요?

 

«색상으로»흰색 국화의 꽃말

 

흰 국화의 꽃말은 '갈망' '진실' '성실한 마음'
한국에서는 불화와 장례식 스탠드 등 돌아가신 분들을 추모하는 이미지가 강합니다. 

 

순백의 꽃잎이 많이 겹친 모습은 깨끗한 한결같은 생각을 상징하고있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서양에서의 축하 등의 선물로 사용하는 케이스도 증가하고있는 것 같습니다.

 

 

«색상으로»오렌지 국화의 꽃말

 

오렌지 국화는 품종 개량에 의해 새로 만들어진 색상의 국화로 다른 색상의 국화와 색상도 분위기도 특별한 느낌의 화려 함이 있고, 꽃말로는 국화 전체의 꽃말 인 '정직' '고상함', '왕' 으로 되어 있습니다. 신분이 높은 꽃이므로 고급스런 느낌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색상으로»분홍색 국화의 꽃말

 

분홍색 국화는 희미도 선명하게 보이는 깨끗한 핑크색을 하고 다른 색상의 국화에 비해 고급스러우며, 귀여운 느낌을 받기 때문에 짝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과 사귀고 난 후 연인 등에게 선물하는데 딱 맞는 꽃이기 때문에, '달콤한 꿈' 이라는 꽃말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주는 방법] 국화를 전달할 때의 포인트는?

일반적으로 국화는 헌화에 사용된다

 

 

국화는 마음에 깊이 스며드는 꽃입니다. 헌화를 할 기회가 있으면, 국화를 선택합시다. 애도의 뜻을 나타내려면 부의금이나 제물이 있지만 사이에서 따라 헌화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생전에 신세를 진 사람과 친하게 지내고 있던 사람의 마지막 작별에 국화 꽃이 선택됩니다.

 

빨간 국화는 이성에게 선물한다 

 

 

국화 꽃을 연인이나 좋아하는 사람에게 선물! ? 처음 듣는 것이라고 생각될지도 모르겠지만 국화 중에서도 빨간색 국화는 연애를 상징하는 꽃입니다. 국화는 보고있는 것만으로 안정됩니다. 소중한 사람에게의 선물로 어떨까요?

 

동성이나 친구에게 전달한다면 백색

 

 

가끔은 친한 친구와 같은 반 친구에게 꽃을 선물해 보는 것도 좋네요. 생일이나 기념일 이외에도 사소한 타이밍에서 동성의 친구에게 꽃을 주는 것은 좋은 것입니다. 평소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하얀 국화 꽃은 어떻습니까. 흰 국화는 정직과 성실이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풍수 효과] 국화를 장식 때의 포인트

«건강운 UP» 침실에두면 몸을 정화

 

누구나 친근감을 가지고 있는 국화!! 불로 장수의 염원을 담아, 침실에 장식하면 건강 운도 상승할 것입니다. 가족이나 친구 등 선물로 건강을 기도합시다.

 

 

«연애운 UP» 동쪽 방향에 붉은 큰 꽃

 

연애운을 높이기 위해 국화 꽃을 동쪽 방향에 장식하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큰 꽃잎을 가진 국화는 특히 운기를 올리는 효과가 높고, 이제 당신의 짝사랑이 결실을 맺게 될지도 모릅니다.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이 통할 수 있도록 방에 곁들여 보세요.

 

 

«인간 관계의 개선»통풍이 좋은 장소에 오렌지 국화

 

회사나 학교에서 인간 관계에 고민하고있는 분은 오렌지(주황색) 국화를 방에 장식 해 보면 어떨까요? 오렌지 국화는 창가에 장식하면 방이나 사무실에 밝은 운기를 이끌어 줄 것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