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꿈 해몽 17가지 풀이(이별하는, 헤어지는 꿈, 부모, 남친,여친)

이별 꿈 해몽 17가지 풀이

(이별하는, 헤어지는 꿈,  부모, 남친,여친)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이별의 꿈이 의미하는 것은 "큰 문제" "생각의 경향" 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별은 필수적이고 피할 수 없는 것입니다. 만남이 있으면 반드시 헤어짐이 있습니다.
해몽(꿈의 해석)에서 이별은 피할 수 없는 큰 문제 암시이며, 그 꿈의 분위기에서 자신이 낙관적인가 비관적인가를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별 꿈" 의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1. 남자 친구와 헤어지는 꿈 해몽 풀이

남자 친구와 헤어지는 꿈은 뭔가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하는 입장에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헤어지는 남자 친구는 자신이 선택할 수 없었던 선택을 상징 한 것입니다. 혼자 고민하고 대답을 내지 못하고 있는 잠재적인 고통으로부터 오는 꿈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꿈을 봤을 때는 고민하고 있던 일을 혼자서 안고 버리는 것이 아니라, 신뢰하는 사람에게 상담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없는 고통을 솔직하게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하고 상담을 받는 것으로 마음이 편해지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얻고 새로운 관점에서 재검토 할 수 있습니다.

 

2. 남편과 헤어지는 꿈해몽 풀이

남편과 헤어지는 꿈이 의미하는 것은 당신이 마음에 남편과의 이별을 두려워하는 것입니다.

남편의 일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불안을 꿈으로 보고 마는 것입니다. 당신의 불안을 남편에게 솔직히 말해서, 두 사람의 사이에 대해 긴 대화 기회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불안한 마음을 떠 안아 버리면 불필요하게 관계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불안하게 느끼고 있다는 것을 숨기지 않고 말하게 하십시오. 당신은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있으면 남편도 당신의 고민을 반드시 심각하게 받아줍니다.

 

3. 그녀와 헤어지는 꿈 해석(그 또는 그녀, 남자친구, 여자친구)

그녀(그)와 헤어지는 꿈은 당신이 그녀를 너무 사랑하고, 만약 헤어지게 되면 어쩌나하는 불안한 마음을 억제하지 못할 정도로 되어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그 사람을 놓치고 싶지 않다는 의식이 강하게 작용하게 되어, 그런 꿈을 꾸는 것입니다.

그녀에 대한 애정을 말이나 스킨십에 적극적으로 어필함으로써 불안한 마음을 해소시키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사람에게 부담이나 폐가 되어 버릴 것 같은 행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그 또는 그녀에 대한 연민의 감정을 잊지 않도록 하십시오. 일방적인 애정이 되어 버리면 정말 헤어지게 될 우려가 있습니다.

 

4. 바람을 피우고 헤어지는 꿈 해몽 풀이

교제하는 가운데 상대방에게 의혹을 느낄 때가 있으면 결정적인 증거를 잡으려고 하지만 없으면 의혹만 머릿속에 남아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상하지만 정말 부정하고 있는지를 알 수는 없을 때 바람을 피우고 헤어지는 꿈을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신뿐만 아니라 불안 심리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감이 날카로운 사람의 경우 평소의 교제 상대의 행동에서 바람을 감지하고 꿈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대로 감이 둔한 유형은 오해에서 꿈꾸는 경우가 있으므로 직감에 의해 꿈의 내용의 진위는 개인차가 있습니다.

 

5. 친구와 헤어지는 꿈 해몽 풀이

친구와 헤어지는 꿈을 꾸는 것은 신뢰하는 친구와 당신과의 사이가 더욱 깊어 질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이별하는 모습을 보았다해서 정말 헤어질 것을 두려워 할 필요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지금까지대로 사이 좋게 지내고 있으면 좋은 것입니다.

친구가 어떤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일이 있으면, 수고를 아끼지 않고 도와주세요. 이렇게하면, 친구로부터 당신에 대한 믿음도 깊어질 것입니다.

서로 믿고 만나는 친구는 인생에서 매우 소중한 존재입니다. 돕는 것을 통해 평생 사이 좋게 지내고 갈 수 있는 친구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6. 남자 친구와 싸움하고 헤어지는 꿈해몽

남자 친구와 싸움을 하고 헤어지는 꿈이 의미하는 것은 사실 남친과 당신과 거리가 좁혀지고 사이가 깊어지는 것을 뜻합니다. 꿈속에서 싸움하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해도 실제로 싸움으로 발전해 버리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꿈을 보면, 당신으로부터 점점 거리를 좁혀가는 것이 좋습니다.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적극적으로 남자 친구와 함께 보낼 기회를 만들어 가도록 합시다. 당신이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면 남자 친구도 당신에게 다가와 줄 것입니다.

 

 

7. 기차(전철)에서 헤어지는 꿈 해몽 풀이

기차 또는 전철, 지하철 등에서 헤어지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고, 새로운 길을 향해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기차(전철)은 당신의 인생을 가져다 줄 상징입니다. 당신이 타고 있던 기차가 있는 지점에서 기차 기체의 연결을 떼고 이별 각각의 루트로 나뉘어 진행되는 모습은 당신이 자신에게 필요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취사 선택 하고 있으며 게다가, 자신이 가야할 길, 기차를 선택하고 그것을 타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당신은 과거의 필요없는 것들을 배제하고 싶은 일을 향해 직선으로 나아가려고하는 에너지로 가득 차 있습니다.

 

8. 가족과 헤어지는 꿈의 의미

가족과 헤어지는 꿈을 꿀 때 사회적 입장의 슬픈 현실을 안고 있는 경우가 많아 가족과의 이별의 징조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실수를 해서 상사에서 강하게 혼난 경우 자신의 한심함과 혼났을 때의 슬픔이 꿈에 영향을 미칩니다.

정말 가족과 헤어지는 슬픔을 안고 있을 때의 꿈은 좌절과 절망에 관련한 꿈꾸는 경우가 많아 깨어도 슬픔의 감각이 남아 있습니다.

 

9. 부모와 헤어지는 꿈(아버지, 어머니와 헤어지는 꿈)

부모와 헤어지는 꿈이 의미하는 것은 당신이 자립하고 홀로 서기 한 삶을 바라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갑자기 홀로서기하는 것을 말한다면 부모가 당신을 걱정하고 만류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그래서 우선은 일단 부모와 긴 대화 기회를 만듭시다. 부모님께 자신이 목표로 하는 것이나, 어떤 인생을 살아갈 것인지를 제대로 전해 드리면 됩니다. 자신의 삶을 위해 자립해야 하는 것을 알아 주면 걱정하면서도 분명 허락해 주실 것입니다.

 

10. 전화로 헤어지는 꿈 해몽 의미

전화로 헤어지는 꿈은 인간 관계가 잘 되어 있지 않고, 제대로 커뮤니케이션이 되지 않은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일단 자신의 타인에 대한 접하는 방법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자신에게 뭔가 문제가 있었을 경우는, 제대로 개선하고 인간 관계를 회복하는 것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을 잘 하지 못하고 있다면, 사소한 것부터 엇갈림이나 실수로 연결되어 버리기 때문에 수정하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타인에 대한 배려의 마음을 잊지 않고 접할 수 있다면, 좋은 의사 소통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11. 결혼식에서 이별하는 꿈 해몽 풀이

결혼식에서 이별하는 꿈을 꾸는 경우 당신 안에 뭔가 채워지지 않은 욕망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일상 생활 속에서 뭔가 아쉬움과 불만을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우선 자신을 잘 생각하고 자신이 정말 갖고 싶어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파악하십시오. 분명히 자신이 추구하는 것이 알았으면 당장이라도 그것을 손에 넣기 위한 노력을 시작하십시오. 지금 원하는 것을 손에 들어가는 것은 아니지만, 그것을 향해 노력하고 있다는 안정감으로 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2. 웃는 얼굴로 손을 흔들며 연인과 헤어지는 꿈 해몽

당신은 대립하고 있던 사람과의 관계와 갈등이 해결되어 안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꿈속에 나오는 낯선 연인은 당신 안에서 사랑이나 마음의 따뜻함, 자기 수용이 시작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실제로 사귀고있는 애인이 나온 경우, 당신 속의 연애 감정을 나타냅니다.

 

어쨌든 지금의 당신은 긴장감에서 해방되어 자유롭게 되어 있습니다. 혹시 당신의 인생에 새로운 인물과의 만남이 올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마음 속에 감사와 사랑 등 매우 긍정적인 생각이 실제 이별에 대해서도 사랑으로 온화하게 대처해 나갈 것입니다.

그러나 자신의 행동 뒤에 집착과 고집, 혹은 슬픔이 있다고 판단되면 문제 해결을 서두르지 않고 자신을 천천히 되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13. 전철역 또는 기차역에서 헤어지는 꿈

지하철역, 기차역, 전철역에서 사람과 헤어지는 꿈은 앞으로 자신에게 관계가 있는 인간 관계에서 어떤 움직임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며, 상대방이 아는 사람이나 모르는 사람인가에 따라 대상이 달라집니다.

낯선 역에서 헤어지는 낯선 사람을 배웅하는 꿈을 볼 때 앞으로 자신의 인간 관계에 어떤 움직임이 있을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결과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가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가족, 친구, 연인, 동료 등 실제로 아는 사람과 역에서 헤어지는 꿈의 경우는 그 배웅하는 인물에 좋은 변화가 나타날 암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4. 애완 동물(반려동물)과 헤어지는 꿈해몽 풀이

귀여워하는 애완 동물, 반려 동물인 고양이, 강아지, 개 등과 헤어지는 꿈은 깨어나서도 그 슬픈 감정을 버리기가 쉽지 않습니다만 결과적으로 말한다면 나쁜 꿈이 아닙니다.

일상에서의 불쾌한 사건이나 다양한 문제 해결의 가능성이 있는 꿈이다. 또한 애완 동물을 귀엽다고 생각하는 마음이 이별 및 불안이 되어 꿈에 나올 수 있습니다.

반대로 애완 동물이 주인을 그리워해 주고 있는 표현의 일이기도 합니다. 어쨌든 전반적으로 봐도 이별의 꿈은 그다지 나쁜 의미가 없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세요, 지금까지 이상으로 애완 동물과의 신뢰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서로의 생활이 더욱 즐거워지는 것을 나타냅니다. 

 

 

15. 헤어진 남편이 나오는 꿈 의미 풀이

현실은 인연이 끊긴 상대라도 꿈 속에 나오는 것은 있습니다. 친구, 연인 등 그 상대도 다양하지만, 전 남편과 전처(전 아내, 배우자)가 나왔다는 경우는 전 남자 친구가 나오는 꿈은 이유가 다릅니다.

상대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불러들이는 경우가 많은 꿈이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본심이 다른 계속 싶어하는 것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좋은 사람을 찾아 꿈에 전 남편이 나오지 않게 되면 더욱 좋아질 것입니다. 

 

16. 남자 친구에게 이별을 고하는 꿈 해몽

실제로 만나 즐거운 상대의 꿈을 보는 것은 기본적으로 남다른 것이지만, 자신이 남자 친구에게 이별을 말하는 꿈이라는 것은 좀처럼 진정되지 않습니다. 

남자 친구와 헤어진다는 것은 그 의식이 불만으로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실제로 자신의 어떤 부분에 불만을 안고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비록 자각없이 이 상태를 방치하면 서서히 불만이 모여 마침내 불안 및 불만이 실제로 쌓여 버리는 일도 생각할 수 있으므로, 무엇이 원인인지 찾기 시작하고 해결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17. 남자 친구가 이별을 통보하는 꿈 해몽 풀이 

남자 친구에게 이별을 통보받는 꿈은 지금 사귀고 있는 남자 친구가 언제 까지나 애정을 깊게 할 수 있는 자신의 버팀목이 되어 주는 사람이라는 반대의 의미를 가진 꿈입니다.

당신이 애인과 헤어지고 싶지 않다고 생각한 것이 불안과 공포심, 집착에서 나타난 꿈입니다. 비록 한때 말썽이 있어도, 그것을 계기로 서로의 정이 깊어질 수도 있습니다. 

 

 

### 정리 ###
이별의 꿈의 의미를 분석 할 때 중요한 것은 그 꿈의 분위기 나 등장 인물의 인상이나 감정에 주목하는 것입니다. 꿈에서 본 이별의 분위기가 상쾌한 것이라면, 당신은 문제를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고, 낙관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의 표현입니다.


만약 등장 인물 중 누군가가 미소지었다면 당신의 긍정적이 주위에 활력을 주고 있는 것의 표현입니다. 그러나 모두가 웃는 얼굴 속에 음산한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은 당신의 낙관적인 생각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분위기가 무거운 경우 스스로 문제의 심각성을 깨달았고 바닥으로 치닫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