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꿈 해몽 풀이 9가지 (법원, 판사, 검사, 재판 꿈)

법원 꿈 해몽 풀이 9가지 

(법원, 판사, 검사, 재판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만약 당신이 법원에서 근무하거나 재판을 방청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법원은 영화 나 드라마에서 보게 될 장소에 불과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실제 법원을 한 번도 방문한 적이 없기도 하죠. 

그럼, 그런 많은 사람들에게 비일상적인 공간이라고도 할 수 있는 법원이 꿈속에 나타난다면 거기에 도대체 어떤 의미가 숨겨져 있을까요? 

이번에는 "법원 꿈" 해몽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법원의 꿈 해몽 기본적인 의미는?

꿈의 세계에 등장하는 법원은 크게 다음의 3 가지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 도덕 
· 양심의 가책 
· 권위 

 

 

사물의 선악을 판단하는 자리인 법원, 재판소는 양심과 상식 등 인간으로서의 도덕의 상징입니다. 당신은 자신의 행동이 옳은지 여부 판단을 잃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과거 자신의 잘못을 뉘우 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후회와 반성 등 양심의 가책을 표현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법원은 권위 를 상징하기도합니다. 당신의 인생 생활을 좌우하는 강한 강제력을 암시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상이 법원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합니다. 추가로 법원이 나오는 꿈의 상황별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판사가 나오는 꿈 해몽 풀이

꿈 속에 나오는 재판관은 사실 다른 사람이 보는 당신을 의미합니다. 뭔가 다른 사람에게 말할 수 없는 꺼림칙한 수가 있고, 자신의 행동에 의문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까?

 

판사의 태도와 대사는 자신에 대한 비판과 죄책감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보면 평소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스로를 개선 할 수있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대응합시다. 
 

 

2. 법원의 판사가 되는 꿈 풀이

당신이 대법원, 고등법원, 지방법원 등의 판사가 되는 꿈은 누군가 심판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개인적인 원한과 적개심을 품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 대한 감정이 반영된 꿈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경우에 따라서는 대인 관계의 문제를 암시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람을 저주하는 것과 같이 다른 사람을 미워하면 당신에게 좋은 미래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화를 내고 있는 사람은 정말 당신의 소중한 인생을 같이 보낼만한 사람인가요? 다시 잘 생각해보세요.

또한 당신이 검찰청의 검사가 되는 꿈도 기본적으로는 판사가 되는 꿈과 같은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변호사가 되는 꿈 해몽 풀이

당신이 변호사로서 법정에 있는 꿈은  정의감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 정의감을 스스로의 행동을 바로 잡는 데 돌리면 성장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주위 사람들에게 당신의 정의감으로 좌지우지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4. 피고인으로 재판을 받는 꿈

당신이 범죄자로 판사 앞에 서 있는 등, 심판 측면으로 법원의 꿈을 꾸는 것은 스스로에 대한 강한 후회를 반영합니다. 

그러나 "나는하지 않았어!" 라고 변명을 하는 꿈이라면 현재 놓여져있는 환경에 대한 강한 불만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의 행동을 후회하면서도 "자신은 나쁘지 않다" 라는 감정도 버릴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자신에게 일어난 일에 대해 자신 이외에 책임과 원인을 찾아도 별로 얻을 게 없을 것입니다. 지금은 무리라고 해도 언젠가는 모든 책임은 자신에게 있다는 것을 받아 들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5. 재판의 판결을하는 꿈

배심원으로 재판의 판결을 하는 꿈은 " 뭔가를 수정해야 한다 " 라는 강한 메시지를 나타냅니다. 

또는 자신을 강하게 부정하는 자기 혐오와 죄책감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죄 판결을 받는 꿈이라면 그 의미가 더 강해질 것입니다.

당신의 무엇이 문제가되고 있는지 신중하게 지켜본 후 대처하고 갑시다. 또 다른 의미로는 곧 당신이 사람에서 평가의 대상이 될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6. 사형 선고를 받는 꿈

판사에게 사형을 선고받는 꿈은 의외로 좋은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죽음' 은 꿈의 세계에서 "재생"을 나타내는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상황을 호전을 말하는 길몽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만약 꺼림칙한 것이 없는 사람이 본다면, 즐거운 꿈이 될 것입니다. 실제 사형집행을 당해 죽었다면 아래 사람이 죽는 꿈의 해몽 풀이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체크!!! 사람이 죽는 꿈의 의미 더 알아보기

 

사람이 죽는꿈 해몽 10가지

사람이 죽는꿈 해몽 10가지 죽는 꿈을봤을 때 "뭔가 불길한 일이 일어나는 것은 아닌가?"라고 불안하게 됩니다. 학생 시절의 저도 몇 번 죽는 꿈을 꿔보았기 때문에, 해몽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

baupapa.tistory.com

7. 원고로 법원에 있는 꿈

법원꿈에서 당신이 원고로 누군가를 호소하고 있는 것은 마음의 분노와 불만을 반영 한 것입니다. 만약 아는 사람을 변호하는 꿈이라면 그 사람에 대해 앙금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모르는 사람을 호소하는 꿈이라면 자신에 대한 비판의 마음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너무 감정에 맡겨 행동하면 뜻밖의 실패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냉정한 판단을 합시다.
 


8. 재판을 방청하는 꿈, 재판 방청객 꿈 해몽 풀이

방청석에서 재판의 모습을 보는 꿈은 주위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혹시 당신은 지금 무엇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조금 주위가 보이지 않게 되어 버리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때로는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고집하지 말고 다른 사람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로 재판을 방청 한 적이 있는 사람이 이 꿈을 꾸었다면, 그 때의 인상이 꿈에 나타나 있을만한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9. 이혼 재판의 꿈 해몽 풀이

가정법원을 방문해서 당신의 배우자와 이혼과 관련된 재판을 하는 것, 이혼 소송의 꿈을 보는 것은 결혼하는 사람은 부부간의 문제를 나타내며, 미혼 사람들은 연애와 남녀 관계의 문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혹시 파트너에 대한 애정에 자신감을 가질 수 없게 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우선 그렇게 된 원인을 찾아 그 원인과 마주해야 될 것 같습니다.
 

 

 

### 정리 ###

법원 이나 검찰청 이 나온다고 해서 무서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이 죄를 지었든 아니면 누군가에게 손해 배상을 받아야 하는 경우에도 법원을 갈 수 있습니다. 

 

현실의 당신에게 닥친 문제를 인지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해야 합니다. 사람들 간의 관계에서 문제가 생긴 경우에도 법원이 나오는 꿈을 꿀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