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둥지 새장 새집 꿈 해몽 풀이 14가지 (만드는, 짓는, 보는, 새끼, 도망치는, 키우는, 기르는 꿈)

새둥지 새장 새집 꿈 해몽 풀이 14가지

(만드는, 짓는, 보는, 새끼, 도망치는, 키우는, 기르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새둥지를 보는 꿈, 새장, 새집을 보는 꿈을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새의 둥지라는 뜻에서처럼 보이지만, 새 둥지의 꿈을 꿈에서 보는 것은 새장의 꿈과는 전혀 다른 암시가 됩니다. 
 

그럼 새둥지, 새장은 꿈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이번에는 "새둥지, 새장, 새 집"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새의 둥지는 가정의 상징입니다.

 

꿈에 나타나는 둥지의 상태는 현재의 당신과 가족이 놓여져 있는 환경을 나타냅니다. 

또한 새둥지,  새장 꿈에서 일어난 사건에 따라 꿈의 의미는 달라집니다.
 

1. 새가 둥지를 짓는 꿈, 만드는 꿈 해몽 풀이

새가 둥지를 짓는 꿈은 기쁜 일이 날아 들어오는 길몽입니다.   
 

기혼자의 사람이 볼 경우, 출산 등 가족에게 즐거운 행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미혼자 사람들이 볼 경우,
결혼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집의 신축 이나 개축 등 새로운 집을 짓게 된다라는 암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2. 빈 둥지를 보는 꿈 해몽 풀이

둥지가 비어 있는 꿈은 곧 외로움을 느낄만한 사건이 방문한다는 암시입니다.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과 헤어지게 될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3. 깨진 둥지를 보는 꿈 해몽 풀이

깨지고 부서진 둥지를 보는 꿈은 집안이나 가까운 사람 사이에 불화가 생기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것도 상대와 당신 사이에 결정적인 균열이 생겨 버리는 심각한 대립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상대방이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이라면 당신이 타협을 시도하는 것도 검토해 보세요. 
 

 

4. 새둥지에 알이 있는 꿈, 새알 꿈 해몽 풀이

새의 둥지에 알이 있는 꿈은 가정적인 행복의 방문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임신 , 결혼 , 출산 등, 조만간 당신과 가족에게 기쁜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아주 운이 좋은 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5. 알이 부화하는 꿈 해몽

둥지의 알이 부화하고 새끼가 태어나는 것은 출산을 암시합니다. 
 

당신과 가족의 누군가가 건강한 자식이 생기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6. 어미 새와 새끼 새를 보는 꿈 해몽 풀이

새 둥지의 꿈에 어미와 새끼가 함께 있는 광경을 보는 것은 당신에게 누군가의 협력과 지원이 생기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를 통해 일이나 공부 등으로 순조롭게 성과를 남길 수 있는 것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어미 새가 없고 새끼만 있는 꿈

어미 새가 없는 상태의 새끼가 둥지에서 울고 있는 꿈은 당신이 누군가에게 보호를 요청하는 기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누군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될 수 있습니다. 주위의 도움을 받기 쉽게 하기 위해서라도 평소 주위 사람에 대한 배려를 빠뜨리지 않도록 합시다.
 

 

8. 새둥지 밖에 있는 새끼를 보는 꿈 해몽 풀이

새끼가 둥지 밖으로 나와 버리고 있는 꿈은 당신이 기회를 놓치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 원인은 어쩌면 당신의 자신감이 없음에 있을지도 모릅니다. 새끼 꿈은 당신이 어릴 적에 퇴보하고 싶은 마음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기회가 눈 앞에 오면 자신이 없어도 한 걸음 앞으로 나와 잡읍시다. 
 

 

9. 새가 둥지에서 먹이를 먹고 있는 꿈

새가 둥지에서 먹이를 먹고 있는 꿈을 보는 것은 당신이 뭔가를 얻을 것을 암시합니다. 
 

특히 직장에서의 평가를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확실한 기술을 습득하는 등 당신의 운기 상승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새둥지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고 추가로 새장이 나타내는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새장은 제약과 포로를 상징합니다.

 

당신은 현실에 답답함 을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또는 지금 바닥 상태에 있음을 나타냅니다. 새장을 밖에서 보는 꿈도
당신 자신이 새가 되어 새장 속으로 들어가는 꿈도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또한 꿈에 나타나는 새장의 상태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10. 텅 빈 새장을 보는 꿈 해몽 풀이

새장이 텅 비어 있는 꿈은 여성이 볼 경우, 결혼을 의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결혼은 연애 끝에 묶인 결혼보다는, 상대의 경제력에 의존한 결혼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결혼의 새장 같은 삶에서 벗어나고 싶다" 라는 마음이 꿈에 보일 듯 말듯하고 있습니다.
 

 

11. 새장을 깨는 꿈 해몽 풀이

새장을 깨는 꿈을 보는 것은 현재의 해방을 의미합니다.
 

당신을 묶고 있던 제약에서 해방되어 자유를 손에 넣을 수 있는 암시입니다.
 

12. 새장 속에 새가 죽은 꿈 해몽 풀이

새장 속에 새가 죽은 꿈은 당신이 불편한 상황에서 "이제 벗어날 수 없다" 라고 느껴 버린 심리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실제로 그렇게 되어 버렸다는 것은 아니고 당신이 '희망' 을 잃어 버리고 만 것 같습니다. 모든 가능성이 닫힌 것은 아니기 때문에 희망을 버리지 않도록 합시다.
 

 

13. 새장의 새가 도망치는 꿈 해몽 풀이

그동안 속상하고 있던 사람에게는 현상이 호전 될 길몽입니다.
 

당신을 괴롭히던 제약으로부터 해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연인이나 배우자를 속박하고 있던 사람에게는 상대와의 이별, 실연 이나 이혼 을 의미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4. 새장에 새를 기르는 꿈, 키우는 꿈 해몽 풀이

새를 기르는 꿈에서 길러지고 있는 새는 자신을 나타냅니다.
 

새장에서 길러지고 있는 새를 보는 것은 당신이 현실에 불편함 과 거북함 을 느끼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는 연인이나 배우자로부터의 속박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애완 동물로 새를 기르고 있는 경우에도 새를 기르는 꿈을 볼 수 있습니다. 그 경우는 그다지 깊은 의미 없는 꿈이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 정리 ###
새둥지 꿈, 새장 꿈의 해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새둥지, 새장이냐에 따라 꿈의 해몽이 달라지기 떄문에 여러가지 상황을 확인하고 꿈의 해석을 해주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