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빠지는 꿈 해몽 풀이 (익사, 물에 빠져 죽는 꿈)

물에 빠지는 꿈 해몽 풀이 

(익사, 물에 빠져 죽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물에 빠지는 것은 현실에서 싫은 기분이지만 꿈에서 물에 빠지게 된다면 상상도 하기 싫은 기분일 것입니다. 살아 오는 동안 물에 빠진 경험이 있는 사람은 물론 경험이 없는 사람에게도 충분히 그 두려움은 충분히 무섭습니다. 

물에 빠지는 꿈을 보는 것은 무슨 의미를 나타낼까요? 이번에는 "물에 빠지는 꿈" 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해몽으로 물에 빠지는 꿈은 크게 다음 2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정신적 고난 
· 소극적인 심리 상태 

꿈의 세계에서 물은 "무의식"의 상징입니다. 그래서 물에 빠지는 꿈은 마음 속의 갈등과 고통, 슬픔 등 정신적 고난의 상징입니다.

당신이 지금 시련을 겪고 있거나 혹은 당신에게 시련이 찾아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한다면 만일의 경우에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 빠지는 꿈은 당신의 마음이 내성적인 것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극적인 심리 상태에 빠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누군가의 보호( 많은 경우 어머니의 사랑 )을 요구하는 마음이 녹아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상 물에 빠지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입니다. 그럼 상황별 물에 빠지는 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물에 빠져서 발버둥치면서 괴로워하는 꿈 해몽 풀이

물에 빠져서 숨이 막히고 발버둥치면서 괴로워하는 꿈은 당신이 현실에서도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정신적인 어려움을 겪으며 매일 답답한 기분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의 상태가 계속 지속되는 것은 정신 건강상 좋지 않습니다. 빨리 대책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2. 물에 빠지는 가위에 눌리는 꿈 해몽 풀이

꿈 속에서 가위를 보는 것은,육체적 피로가 최고조에 달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만약 가위에 빠지는 꿈을 꾼것이라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도 한계가 찾아오고 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지금 있는 환경에서, 일시적으로라도 떠나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물에 빠져서 죽어 가며 가라앉는 꿈

죽어 가며 점점 물 밑바닥으로 가라앉는 꿈을 꾸면 자기를 잊어 버릴 정도의 정신적 위기가 찾아오는 두려움이 오는 것을 암시합니다. 

 

감정적으로 큰 충격을 받는 일을 경험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어떤 일이 있어도 자신을 놓치지 않도록 마음을 굳게 가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4. 물에 빠져서 도움을 바라는 꿈
물에 빠져서 누구에게 도움을 바라는 꿈은 사람의 보호를 요구하는 마음의 표출입니다. 만약 도움을 청하는 꿈이라면, 당신이 상대의 주의를 받고 싶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조금 주위가 보이기 어려워지고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은 냉정하게 자신의 마음을 정리하고 봅시다.
 

 

5. 물에 빠졌는데 구해지는 꿈해몽 풀이

물에 빠진 당신을 누군가 도와주는 꿈은 현재의 호전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만약 지금 곤란한 상황에 놓였다고 해도 앞으로 운이 살아나기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 계기는 당신의 주위에 들어가는 누군가의 손에 비롯되는 것 같습니다. 행운을 자기편으로 하기 위해서도 주변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 배려를 잊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 누군가를 물에 빠뜨리는 꿈 해몽

누군가에 물에 빠뜨리는 등 다른 사람을 물에 빠지게 하는 꿈을 꾸면 요주의입니다. 이 꿈은 당신을 모함한 인물의 등장을 나타냅니다.

 

또 당신의 나쁜 소문을 뿌리는 전조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아는 사람이 당신을 빠뜨리려고 한다면 그 상대(혹은 그 상대에서 연상되는 다른 누군가)와의 관계를 바로잡는 게 좋겠습니다.

 

7. 물에 빠져서 익사하는 꿈 해몽 풀이

꿈의 세계의 죽음은 재생의 상징입니다. 당신이 새롭게 태어나고 운이 좋아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익사하는 꿈도 삶의 전환기가 찾아올 조짐입니다. 당신은 이제 자신의 마음의 면에서 큰 변화를 체험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그것이 무슨 일이든 어차피 당신은 새로운 비약을 맞게 될 것입니다.

두려워하지 않고 극복하고 갑시다. 더 멋진 인생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체크!!! 사람이 죽는 꿈 의미 더 알아보기 

 

사람이 죽는꿈 해몽 10가지

사람이 죽는꿈 해몽 10가지 죽는 꿈을봤을 때 "뭔가 불길한 일이 일어나는 것은 아닌가?"라고 불안하게 됩니다. 학생 시절의 저도 몇 번 죽는 꿈을 꿔보았기 때문에, 해몽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

baupapa.tistory.com

 

8. 누군가가 물에 빠지는 꿈

가족이나 친구 등의 아는 사람이 빠지는 꿈은 당신이 상대의 일을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대가 곤란하지 않았는지 건강으로 지내고 있는지 염려하는 마음의 표출입니다.

다만 꿈의 내용에 따라서는, 실제로 상대로 어떤 고난이 올 전조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노파심으로 이 꿈을 꾸면 상대에게 말을 걸어 줍시다.
 

 

9. 물에 빠진 사람을 돕는 꿈

물에 빠진 사람을 돕는 꿈은 "당신은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으로 강한 존재이다" 라는 메시지입니다. 혹시 당신은 자신감을 좀처럼 가지고 있지 않는지도 모릅니다.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는 것입니다. 당신이라면 틀림없이 할 수 있습니다.
 

 

10. 물에 빠지게 되는 꿈

손발이 크게 느끼며 물 속에서 생각하게 몸이 움직이지 않는 등 물 속에서 허우적거리는 꿈은 몸살을 암시합니다. 피로가 쌓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휴가를 내고 지금은 심신의 휴식을 취할 때입니다. 

 

 

 

### 정리 ###
물에 빠지는 꿈을 꾸게 되면 공포, 두려움이 많이 생깁니다. 지금 당신에게 정신적 고난, 힘든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 대처한다면 대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회사, 학교, 가정 등 지금 당신이 처한 상황이 힘들다면 지금은 잠시 내려 놓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