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수 꿈 해몽 풀이 ( 홍수가 나는, 집이 잠기는, 떠내려 가는 꿈, 빠지는 꿈)

홍수 꿈 해몽 풀이 

( 홍수가 나는, 집이 잠기는, 떠내려 가는 꿈, 빠지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홍수는 해일이나 쓰나미 만큼의 규모는 아니면서 큰 피해를 가져오는 자연재해, 재난 중 하나입니다. 

바다에서 발생하는 해일은 바다에서 떨어지면 어떻게든 피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강이나 하천이 가까운 곳에 많은 지역에서는 홍수는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물의 범람이 무서운 것입니다. 

 

그런 홍수가 나는 꿈을 꾸었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숨겨져 있는 것일까요? 이번에는 "홍수 꿈" 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홍수의 꿈의 해몽의 의미는? 꿈의 세계에서 일어나는 홍수는 크게 다음의 3가지 의미를 나타냅니다.

 

· 감정 조절 상실 상태 
· 분주함과 혼란의 소식 
· 이전까지 없었던 새로운 전개 

 

꿈의 해석에서 물은 "감정"의 상징입니다. 홍수의 꿈은 당신의 감정이 심하게 물결치는 모습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당신은 스스로의 감정을 컨트롤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것은 때때로 억누를 수 없는 연정를 드러내기도 합니다. 특히 대홍수가 나는 꿈은 격한 감정의 항진에 넋을 잃어버릴 수 있으니 요주의입니다.

 

반대로 홍수로 작은 피해를 입는 꿈이라면 무슨 문제가 생겨도 그것은 일시적인 것에 불과할 것입니다. 해결은 시간 문제니까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또 홍수 등의 수해가 발생하는 꿈는 당신의 환경이 분주하게 되어 있다것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쁜 나날의 생활에 의해서 신경을 소모하게 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다만 홍수는 모든 것을 밀려오면서 홍수의 꿈은 과거를 씻어 주는 새로운 첫발을 내디뎠다라는 것을 의미도 하기도 합니다. 만약 현재 겪고 있는 사람이 홍수의 꿈을 꾸었다고 하면 현재의 큰 호전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이상 이 홍수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입니다. 그럼 이제 홍수의 꿈의 상황별 의미에 대해서도 살펴봅시다.
 

 

1. 홍수로 탁류에 휩쓸리는 꿈 해몽 풀이

해몽에서는 물의 상태는 꿈의 의미를 찾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것은 홍수의 꿈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맑고 깨끗한 물이 좋은 의미이며, 탁하고 더러운 물은 나쁜 의미를 가져옵니다.

홍수로 인해 탁류(탁하고 더러운 물)을 마시는 꿈은 병이나 아픈 전조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어떤 비리나 악행에 말려들 우려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만약 건강에 불안이 있는 경우는 일찌감치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위험한 장소나 신용할 수 없는 인물이면 가급적 거리를 두도록 해야 합니다. 

체크!!! 물 마시는 꿈 의미 더 알아보기

 

물 마시는 꿈 해몽 13가지(생수, 약수, 수돗물, 더러운 물 등)

물 마시는 꿈 해몽 안녕하세요? 꿈 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에서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마시는 꿈은 운이 도래함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더러운 물을 마시는 꿈은 건강운의 저하 및 운�

baupapa.tistory.com

 

2. 홍수에 휩쓸렸는데 살아난 꿈

홍수 속에서 구출되는 꿈, 구조되는 꿈, 물에 빠졌지만 간신히 살아나는 꿈은 현재의 혼란을 무사히 넘기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당분간 감정적으로 되어 자기 자신을 잃어버리게 되기도 할지도 모릅니다. 다만 그런 고생을 어떻게든 당신은 이겨낼 수 있는 것을 심층 심리는 꿈을 통해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 만일 누군가와 함께 홍수에서 살아난 꿈이라면 당신과 함께 하는 인물은 앞으로 당신에게 중요한 존재가 될지도 모릅니다.
 

 

3. 홍수로부터 도망치고 있는 꿈해몽 풀이

홍수를 피하려고 필사적으로 도망 치는 꿈은 당신 자신을 바꾸기를 거부하거나 결단을 주저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직 당신은 현 상황을 받아들이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마음의 준비가 갖추어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또 다가오는 물에 공포를 느끼는 꿈이라면 그것은 당신에게 압박을 주고 있는 존재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홍수에 미처 대피를 못하고 흘러가는 꿈은 당신의 조속한 결단을 촉구하는 꿈입니다. 그동안 도망쳐 온 것과 마주 볼 필요가 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체크!!! 도망치는 꿈 해몽 더 알아보기

 

도망치는 꿈 쫓기는 꿈 해몽 풀이(도망 꿈, 도망가는 꿈, 피하는 꿈)

도망치는 꿈 쫓기는 꿈 해몽 풀이 (도망, 도망가는 꿈, 도망꿈, 피하는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해몽에서 쫓아가는 꿈은 사람들이 자주 꾸는 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쫓기�

baupapa.tistory.com

4. 홍수를 언덕에서 바라보는 꿈

고지대, 산, 언덕 등의 안전한 장소에서 홍수의 모습을 바라보는 꿈은 사물을 냉정히 지켜보는 자세의 표출입니다. 다만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일까지 마음이 되어 버린 기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더 대담하게 행동하도록 심층 심리가 전했는지도 모릅니다. 짐작이 있는 사람은 매사에 과감하게 도전하는 것을 마음에 두고 보세요. 
 


5. 큰 비로 홍수가 나는 꿈, 폭우로 홍수가 발생하는 꿈 

기본적으로 폭우와 호우의 꿈은 꼼짝 할 수가 없는 곤란이 찾아옴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홍수의 꿈으로 집중 호우가 내리고 있는 경우 앞 큰 어려움에 휘말릴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그 때문에 일시적으로 감정의 컨트롤을 잃게 될지도 모릅니다. 단, 현재 이미 힘든 상황에 있는 사람에게 이 꿈은 곧 그 상황이 해결을 맞는 뜻이기도 합니다.

당신의 상황에 의해서 해석이 다른 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6. 홍수로 집이 떠내려가는 꿈

홍수로 집이 떠내려가는 꿈은 뜻밖의 트러블의 방문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집이 흘리는 꿈이라면 당신과 당신 가족에 어떤 이변이 있음을 알릴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조심해야 할 때입니다. 

 

7. 홍수로 건물과 차량(자동차, 오토바이) 등이 침수하는 꿈해몽 풀이
홍수로 침수되는 꿈을 꾸는 건 당신의 건강면에서 트러블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건강 면에 불안이 있으시다면 일찌감치 병원에서 진단을 받으세요. 

 

그리고 평소의 컨디션 관리도 꼼꼼히 하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물이 더러운 경우는 몸의 급변이나 병의 전조 가능성이 커집니다. 

체크!!! 자동차 꿈 의미 더 알아보기

 

자동차 꿈 해몽 10가지

자동차 꿈해몽 10가지 자동차의 꿈은 "이성" "의욕" 등을 나타냅니다. 해몽에서 자동차는 주로 꿈꾼 당사자가 뭔가로 향하려고 하는 의욕, 그리고 자신에게 주어진 능력을 제어하는 ​​이성 모��

baupapa.tistory.com

8. 홍수 속을 배에 타고 이동하는 꿈

당신이 현재의혼란을 극복하는 것을 암시입니다. 홍수가 심하면 심할수록 그 길은 고난이 따르는데 당신은 그것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전진하면 그 끝에는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9. 홍수가 방까지 몰려드는 꿈

홍수가 나서 방까지 물에 차는 꿈은 좋은 의미에서도 나쁜 의미에서도 당신이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는 생활이 일어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방에 흘러드는 물이 깨끗한 상태라면, 일이 순조롭게 될 등 어떤 좋은 변화가 일어날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만 방에 더러운 물이 흘러 내린다고 하면 당신이 괴로운 일을 떠안게 되거나 고생이 늘게 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10. 홍수의 꿈에서 누군가를 돕는 꿈

홍수에 휘말린 사람을 구출하는 꿈은 당신이 매사를 긍정적으로 생각되고 있는 증거입니다. 눈앞의 어려움, 앞으로 다가올 시련도 지금의 당신이라면 문제 없는 해결될 것입니다. 

그 결과 일과 공부로 훌륭한 성과를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11. 홍수가 지나간 후의 모습을 보는 꿈

홍수가 지나간 후의 모습을 꿈에서 보는 것은 새로운 전개가 기다리고 있는 사인입니다. 당분간 참을 필요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결과는 문제가 해결하고 현실이 호전될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감정적으로 되는 일 없이 사물을 주의 깊게 바라보는 냉정함이 행운의 열쇠가 될 것 같습니다.

 

 

### 정리 ###

홍수, 해일, 쓰나미, 지진 등 자연재해로 인해 피해를 받거나 상처를 입는 것은 매우 불길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꿈은 꿈일 뿐입니다. 홍수꿈을 꾸더라도 물의 상태에 따라서 길몽이 될 수도 흉몽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