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 꿈 해몽 풀이 14가지 ( 지하, 고장, 사고, 떨어지는, 갇히는 꿈)

엘리베이터 꿈, 엘레베이터 꿈 해몽 풀이

 ( 지하, 고장, 사고, 떨어지는, 갇히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백화점이나 마트에 쇼핑을 갔을 때, 당신은 다음의 어느 수단으로 이동하는 것이 많나요? 

일반적으로 엘리베이터를 많이 사용하지만 에스컬레이터를 쓰는 사람도 많습니다. 어떻게 이동하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성격과 행동 패턴이 드러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해몽에 있어서도 꿈에서 어떠한 이동 수단을 사용하고 있는지에서 그 암시는 달라집니다.

 

이번에는 꿈 속에서도 대중적인 이동 수단의 하나인 "엘리베이터 꿈" 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엘리베이터의 꿈이 상징하는 기본적인 것은 다음의 5개입니다.

· 환경의 급변 
· 타력 본원인 기분 
· 고위험-고수익 
· 상승 지향 
· 성적 욕구 

엘리베이터는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이므로 환경이 급변하는 것의 상징입니다. 

또 편하게 이동하고 싶은 심리의 표출이기도 한 것부터 타력 본원인 기분를 반영하고 있다는 시각도 있습니다. 또한 엘리베이터는 계단과 에스컬레이터에 비해서 더 사고 위험이 따르는 것입니다. 

그래서 엘리베이터의 꿈이 고위험-고수익 상황을 상징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다시 말하면 위험을 무릅쓰고 도전하고 싶다는 상승 지향의 표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엘리베이터로 오르내리는 때 독특한 떠는 듯한 감각은 성적인 욕구의 상징으로 꿈에 등장합니다. 어쩌면 위험한 사랑에의 동경이 강해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럼 추가로 여러가지 상황별 엘리베이터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엘리베이터를 타는 꿈 해몽 풀이

엘리베이터를 타는 장면이 인상에 남는 꿈은 확실히 지금부터 위험이 수반된 상황에 뛰어들고 싶은 심리의 표출입니다.

자극적인 사랑이나 미지의 일 등 위험한 도전을 당신은 추구하는 것입니다. 각오가 되어 있다면 나머지는 행동하기 나름입니다.   

 

 

2. 엘리베이터가 상승하는 꿈

엘리베이터가 올라갈 인상에 남는 꿈은 당신의 목표가 달성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 누군가의 지원하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에너지가 넘치는 당신에게는 새로운 전개가 기다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생이 지금보다 한 단계 위의 스테이지로 가게 될 것입니다. 바로 최상이라고 할 상태이지만, 여기서 서두르고 길을 너무 서두르면 생각지도 못한 함정이 기다리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태가 좋을 때만큼 마음을 다잡으라는 메시지가 이 꿈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3. 엘리베이터가 급강하하는 꿈

엘리베이터가 급강하하는 꿈은 "더 현실적인 생각을 하게"라는 심층 심리의 경고입니다.

또 주위의 협조를 못 받는 등 지금 생각으로는 어차피 힘든 현실에 직면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상황을 냉정하게 받아들이고 땅에 발을 걸치도록 꾸준한 노력을 유의합시다.

엘리베이터가 강하 속도 빠르면 빠를수록, 빨리 생각을 고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4. 앨리베이터가 급상승과 급강하를 반복하는 꿈

과속에서 급상승, 급강하를 반복하는 앨레베이터를 타는 꿈은, 성적인 스릴을 맛 보고 싶은 마음의 표출입니다. 

몰래 위험한 사랑에 동경을 안고 있을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또 다른 의미로 긴급 문제가 생기는 것을 경고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혀 예기치 않은 오류 때문에 대응을 어떻게 하는지 고심하게 될 것입니다. 
 

 

5. 엘레베이터가 흔들리는 꿈

엘리베이터를 타고 꿈에서 진동을 느낀 경우는 일을 하는 것에 대해 경고하고 있는 꿈입니다. 상당히 위태로운 상태이기 때문에 만약 약간의 문제가 발생하다면 바로 치명상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우선은 기초를 단단히 굳히고 착실하게 추진하도록 계획을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엘리베이터를 타고 무서운 생각을 하는 꿈

엘리베이터를 타는 꿈으로 이때 느끼는 공포감은 급변하는 환경에 대해서 강한 불안을 암시합니다. 

만일 현실의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을 때에도 당신은 압박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 꿈을 꾸게 되면 되도록 주위의 사람에게 배려하도록 유의합시다. 그럼으로써, 당신을 지원하는 사람이 늘어
결과적으로 당신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7. 엘리베이터가 떨어지는 꿈

엘리베이터가 낙하하는 꿈은 당신이 주위의 사람에게 불신감이나 의심을 갖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금은 팀 플레이를 우선하기보다는 자력으로 노력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8. 엘레베이터에 이성과 함께 타는 꿈

엘리베이터의 꿈에서 함께 타는 사람은 당신과 같은 운명을 공유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엘리베이터를 탄 이성은 그 사람이 당신에게 중요한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혹은 당신이 그 사람과 거리를 좁히겠다는 마음이나, 한번 논의할 필요가 있다고 느끼는 것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9. 엘리베이터로 지하에 내려가는 꿈해몽 풀이

엘리베이터로 지하 또는 지하주차장에 내리는 꿈은, 현실을 도피하고 싶은 마음의 표출입니다. 

뜻대로 되지 않는 현실에 좌절감을 느끼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만 꿈 속에서 지하는 심층 심리의 상징도 있어
지하 층에서 누군가를 만나는 꿈은 그 사람이 중요한 조언을 당신에게 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경우 당신의 심층 심리의 보다 심오한 부분이 당신에게 전하고 싶은 게 있는 꿈이라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10. 엘리베이터에 갇히는 꿈 해몽 풀이

엘리베이터에 갇히는 꿈은 지금의 계획에 장애가 다가서는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그 계획 자체를 중단할 수 밖에 없는 상태에 빠지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시급하게 계획을 재검토하는 것과 보험으로 다음 계획을 준비하는 등 예방책을 검토하는 것이 낫습니다. 

또 엘리베이터가가 갑자기 멈추는 꿈도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11. 엘리베이터가 고장나는 꿈

엘리베이터가 고장이 나서 탈 수 없는 꿈은 지금 당신이 힘쓰고 있는 것은 다른 사람의 협력은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적어도 지금은 자력으로 무언가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각오를 다지고 힘을 낼 시기입니다. 
 

 

12. 엘리베이터 사고가 나는 꿈

엘리베이터가 고장나는 꿈이라 마찬가지로 주위의 협조가 믿을 수 없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또 조급하고 어중간한 상태에서 일을 추진하게 되면 뼈아픈 실패를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상황을 타개하려면 꾸준한 노력으로 계속 달릴 수 밖에 없습니다. 

 

13. 고층 빌딩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꿈

꿈에 등장하는 고층 빌딩은 일의 상승 지향을 나타냅니다. 

고층 빌딩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꿈은 당신의 상승 지향의 고조 또는 일에 관한 현황과 향후에 관한 암시를 나타냅니다.   

 

14. 엘리베이터가 멈추지 않는 꿈

왠지 엘리베이터가 목적의 층에 도착하지 않는 꿈 또는 엘리베이터가 멈추지 않는 꿈은 자기 자신을 제어하지 못한 상태의 표출입니다. 

또 조급하고 길을 서두르다 자신을 잃고 있다는 암시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일단 멈춰서서, 냉정하게 주변의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선결입니다.  

 

 

### 정리 ###  

엘리베이터의 꿈을 꾸면, 조금 앞날을 서두르는 기분이 너무 강하지 않은지 자신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깊은 호흡을 하고 일단은 차분히 상황을 정리하고 봅시다. 뭔가 보이는 것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