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어지는 꿈 해몽 풀이 21가지 ( 높은 곳, 낭떠러지, 추락, 낙하, 하늘 등)

떨어지는 꿈 해몽 풀이 21가지 

( 높은 곳, 낭떠러지, 추락, 낙하, 하늘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낙하하는 이미지는 목숨의 위험을 따른 것부터 평소의 꿈보다 매우 인상에 남기 쉽습니다.

현실 세계에서는 " 떨어진다"것은 나쁜 뜻으로 잘 이용되지만 심층 심리가 보이는 떨어지는 꿈, 낙하하는 꿈, 추락하는 꿈은 역시 좋지 않은 상태나 경고를 주는 의미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떨어지는 꿈" 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떨어지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는? 떨어지는 꿈이 상징하는 기본적인 의미는 다음의 5개입니다.

· 불안한 마음 
· 정신적으로 몰아붙이고 있는 상태 
· 인간 관계의 실패 
· 건강 상태에 대한 경고 
· 사회적 입장의 급변 

 

기본적으로는 안 좋은 소식과 이에 대한 경고입니다.
 

일반적으로 10대~20대의 젊은 사람들은 정신적으로 아직 안정되지 못하는 비율이 높아 떨어지는 꿈을 자주 꾼다고 합니다.
 

커서 인생 경험을 쌓으면 정신적으로 안정이 되니 떨어지는 꿈을 볼 기회는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다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이야기에 해당됩니다.
 

 

실제로는 나이가 많은 세대의 사람이라도 강한 압박과 긴장에 시달리다 마음이 불안정한 상태에 빠지게 되면 떨어지는 꿈, 추락하는 꿈을  꾸는 확률은 높아집니다.
 

또 육체적인 부분에서도 건강이 악화될 전조 현상으로 떨어지는 꿈을 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건강에 대해 불안을 느끼고 있다면 빨리 병원에서 진단을 받는 등 대처가 필요할 것입니다.
 

떨어지는 장소나 꿈 속에서 당신의 기분 등에 주목해서 꿈의 해석에 임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럼 떨어지는 꿈, 추락하는 꿈, 낙하하는 꿈의 여러 상황별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해몽 풀이, 낭떠러지에 떨어지는 꿈해몽

높은 곳이나 낭떠러지에서 떨어지는 꿈은 크게 2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내가 자신이 없고 장래가 불안하는 등의 고민이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자신의 존재를 하찮게 느끼고 있거나 장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을 안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는 연애나 대인 관계가 생각대로 되지 않고 긴장이나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한 불안과 스트레스의 영향으로 당신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원인은 당신이 높은 이상을 갖고 있거나 자신에게는 엄격한 평가를 내려 버린 것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우선은 지금의 당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부터 시작해 봐도 괜찮을지도 모릅니다.
 

 

2. 천둥이 떨어지는 꿈, 낙뢰, 번개가 치는 꿈 해몽

당신에게 벼락이 떨어지는 꿈은 전기의 방문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순조롭게 일이 진행되고 있다고 느끼고 있는 경우에는 사태가 급변하고 곤경에 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당신이 그동안 부진에 시달리고 있었다면 상황이 호전함을 드러내는 길몽이라고 생각됩니다.
 

벼락이 떨어졌을 때에 받은 상처가 깊어지면 깊을수록, 일어날 변화도 클 것입니다.

체크!!! 번개 꿈, 천둥 꿈 의미 더 알아보기

 

번개 꿈 천둥 꿈 해몽 16가지 풀이 ( 벼락 맞는, 천둥치는 꿈 )

번개 꿈 천둥 꿈 해몽 16가지 풀이 ( 벼락 맞는, 천둥치는 꿈 ) 천둥과 번개는 압도적인 위력과 강력한 파워를 가지고 즉시 형태인 모습을 바꿔 버립니다. 꿈에서 "천둥 · 번개" 를 보는 꿈

baupapa.tistory.com

3. 바다에 떨어지는 꿈해몽 풀이

바다에 떨어지는 꿈은 곤란과 위험이 다가오고 있음을 경고합니다.

특히 인간 관계의 갈등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분간은 언행이 충분히 주의를 합시다.

또 차를 타고 바다에 떨어지는 꿈은 기세가 지나쳐서 큰 실수를 하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상태가 좋을 때는 신중함을 잊기 쉽게 됩니다.

체크!!! 바다 꿈 해몽 더 알아보기

 

바다 꿈 해몽 30 가지 (큰, 깊은, 넓은, 일출, 나오는, 들어가는 꿈 )

바다 꿈 해몽 30 가지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꿈과 해안을 걷는 꿈 등 바다에 관한 꿈을 볼 수 있습니다. 바다와 관련된 꿈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

baupapa.tistory.com

 

4. 강에 떨어지는 꿈

강에 떨어지는 꿈도 바다에 떨어지는 꿈과 마찬가지로 당신에게 어떠한 문제가 기다리고 있는 암시입니다.
 

평소에 예전처럼 하는 것도, 한동안 의식적으로 주의를 하는 게 좋습니다.

 

체크!!! 강 꿈 의미 더 알아보기

 

우물, 하천, 강, 냇물, 강물 꿈 22가지 해몽

강, 우물, 하천, 냇물 꿈 해몽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물을 항상 접하면서 살아갑니다. 물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강, 우물, 바다, 냇물, 시냇물, 하천, 우

baupapa.tistory.com

 

5.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은 당신이 스스로 내건 높은 이상에 주저앉는다는 암시입니다.
 

이상과 현실의 갭을 보고 마치 하늘에서 떨어지는 듯한 절망적인 기분을 맛 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거꾸로 말하면 그렇게 심신에 부담을 주는 것은 그만하는 것이 좋겠다고 심층 심리에서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너무 스스로를 괴롭히지 말도록 합시다.  

 

6. 구멍에 떨어지는 꿈 해몽 풀이

그 구멍이 함정의 경우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함정에 떨어지는 꿈는 인간 관계의 갈등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암시입니다.
 

꿈에 등장하는 함정은 당신이 누군가가 방해와 소문으로 인해 피해에 노출될 우려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구멍의 깊이가 깊을수록, 심각한 트러블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꿈 속의 구멍의 모습을 떠올려 봅시다.
 

지금 올라갈 수 있는 구멍이라면, 그곳까지 큰 걱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 함정 이외의 구멍에 빠지는 이미지의 꿈이라면 지금의 인생에 기회가 찾아오는 것을 암시합니다.
 

구멍 속의 모습이 어두운 경우는 나쁜 전개를, 구멍 속의 모습이 밝은 경우는 당신의 기분도 밝아지는 좋은 전개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7. 다리에서 떨어지는 꿈

다리에서 떨어지는 꿈은 당신의 계획의 방해가 되는 일이 일어나는 암시입니다.

특히 업무상에서 예상 밖의 문제가 분출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일어났을 때 예방책을 미리 준비하는 등 미리 대응을 끝내고 두는 게 낫습니다.
 

체크!!! 다리 꿈 해몽 더 알아보기

 

다리 꿈 해몽 14가지 ( 다리 만드는, 건너는, 무너지는 꿈 등)

다리 꿈 해몽( 다리 무너지는 꿈, 다리 건너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에서의 "다리"는 소원의 가교 역할로 등장해 만약 다리를 건너 수 있다면 당신의 소��

baupapa.tistory.com

9. 벼랑에서 떨어지는 꿈

당신의 주위에 급격한 변화이 일어나는 것을 암시합니다.

향후, 미지의 영역에 발을 들여놓게 될지도 모릅니다. 다만 그때 가서도 당황하지 않도록 미리 준비를 하고 차분하게 대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절벽에서 떨어뜨리는 꿈, 누군가에 의해 벼랑에서 떨어지는 꿈은 당신이 용기와 자신을 갖지 않은 상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9. 빌딩에서 떨어지는 꿈 해몽 풀이

꿈에 등장하는 빌딩은 일이나 학교 등 일상 생활에 관련된 사건의 상징합니다.

빌딩에서 떨어지는 꿈은 직장이나 학교에서 정신적으로 몰아붙여지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당신에겐 조금 휴식이 필요한지도 모릅니다.

 

10. 계단에서 떨어지는 꿈

기본적으로는 당신의 지금까지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는 것, 원점으로 돌아가는 것 등 좋지 않은 암시입니다.
 

다만 지금까지 당신이 곤경에 몰렸던 경우는 일이나 공부 등으로 당신의 평가가 급상승하는 암시가 됩니다.
 

지금까지 보상 받지 못한 노력이 눈에 보이는 형태가 되고 평가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당신의 처지를 나타내는 양극단적인 암시를 가진 꿈이라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11. 비행기가 떨어지는 꿈

꿈 속의 비행기는 뭔가 도전과 큰 야망을 의미합니다.

그 비행기가 떨어지는 꿈은 당신의 도전이 실패하는 암시입니다. 또는 급격한 환경의 변화에 의해서 일이 잘 되지 않는 상황을 가리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좌절과 실패 등 안 좋은 상황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실과 착각하고 버릴 정도로 리얼한 꿈은 예지몽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 경우 만약 비행기를 탈 예정이 있다고 해도 미루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체크!!! 공항 꿈 의미 더 알아보기

 

공항 꿈 해몽 풀이 11가지 (마중, 배웅, 결항, 연착, 비행기 놓치는 꿈 등)

공항 꿈 해몽 풀이 11가지  (마중, 배웅, 결항, 연착, 비행기 놓치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공항은 낯선 외국인의 모습도 흔히 볼 수 있는 등 평소와는 조금 다�

baupapa.tistory.com

 

12. 배에서 떨어지는 꿈해몽 풀이

배의 꿈은 인생의 진행 상황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배에서 떨어지는 꿈은 당신이 주변에서 자신만 따돌림을 당하는 듯한 불안한 마음의 표출입니다.

우선은 그 불안의 정체를 파악, 구체적인 행동으로 옮길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13. 엘리베이터가 떨어지는 꿈

당신이 자신을 도움을 주고 있는 사람에게 어떤 불신과 의심의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혹은 표면상의 당신은 알지 못하고 있다고 해도 심층 심리가 그 사람들의 태도에 위화감을 느끼고 당신에게 주의를 호소하고 있는 꿈일지도 모릅니다.
 

가능하면 그 사람과 거리를 두고 자력으로 노력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체크!!! 엘리베이터 꿈 의미 더 알아보기

 

14. 나무에서 떨어지는 꿈 해몽 의미

나무에서 떨어지는 꿈은 돌발 사고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고 발목이 접지르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15. 사다리에서 떨어지는 꿈

꿈에 등장하는 사다리가 도전 정신의 상징. 높은 사다리 정도로 큰 도전을 의미합니다.

사다리에서 떨어지는 꿈은 도전이 실패로 끝났다암시입니다. 무리한 도전을 하고 있지 않은지, 무리한 계획을 세우지 못하는지 한번 재검토하고 있을 필요가 있는지도 모릅니다.

 

16. 사람이 떨어지는 꿈, 추락하는 꿈

떨어지는 사람을 당신은 방해꾼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떨어지는 사람의 특징이 누군가 다른 인물을 시사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신에게 방해가 된다고 생각하는 인물의 본심을 알고 있어 의식적으로 그 사람을 멀리하고 있어 그 심리가 나타난 꿈입니다.
 

또한 떨어진 사람이 당신의 소중한 인물의 경우 이 꿈은 그 사람을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7. 떨어졌는데 다치지 않은 꿈해몽 풀이

떨어지는 꿈에서 당신이 전혀 흠이 나지 않고 상처 하나 없이 다치지 않은 꿈은 그 정도로 심각한 의미를 가진 내용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다만 어떠한 변화가 일어날 가능성은 남습니다. 너무 방심하지 않도록 주의하면 좋겠네요.
 

 

18. 떨어져서 죽는 꿈 해몽 풀이

꿈에서 죽음은 재생이나 기뻐하는 일을 가리키는 경우가 많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른바 추락사의 꿈도 불길한 인상이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당신에게 좋은 소식이 나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동안의 노력이 형태로 나타나고 온거나 당신의 형편이 좋은 방향으로 일이 오르는 등 행운의 소식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모처럼의 기회를 살리기 위해서도 긍정적으로 적극적인 행동을 유의합시다.

체크!!! 사람이 죽는 꿈 의미 더 알아보기

 

사람이 죽는꿈 해몽 10가지

사람이 죽는꿈 해몽 10가지 죽는 꿈을봤을 때 "뭔가 불길한 일이 일어나는 것은 아닌가?"라고 불안하게 됩니다. 학생 시절의 저도 몇 번 죽는 꿈을 꿔보았기 때문에, 해몽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

baupapa.tistory.com

 

19. 굴러서 떨어지는 꿈, 추락하는 꿈

위에서 아래로 굴러서 떨어지는 꿈은 구르는 방향이 중요입니다.
 

지금 있는 곳보다 후퇴하는 방향으로 구르는 꿈은 사태의 정체나 악화를 반대로 전진하는 방향으로 구르는 꿈은 사태의 진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뒤, 어느 쪽으로 구르는 꿈이었는지를, 잘 기억해 봅시다.
 

 

20. 뭔가에 걸려서 떨어지는 꿈

꿈에서 당신이 흔들렸다"물건"에 당신이 지금 안고 있는 문제 해결의 힌트가 숨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는 그 물건이 직접적으로 문제의 원인을 나타내고 있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심층 심리에서 힌트를 살리고, 문제에 대한 해법을 생각합시다.
 

또한 그저 걸렸을 뿐 떨어지지 않은 꿈은 문제 해결의 날이 다가오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만 그날이 올 때까지는 방심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1. 시험에 떨어지는 꿈

떨어지는 꿈이라고 하면, 사람에 따라서는 시험에 떨어지는 꿈 쪽이 가장 먼저 떠올릴지도 모릅니다.
 

지금 바로 당신이 시험 공부 중이었고 시험 보기도 싫은 꿈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시험에 떨어지는 꿈은 역몽이라고 해서 현실의 시험에 합격할 것을 나타낸다고 되어 있습니다.
 

시험을 앞두고 있는 사람에게는 바로 최고의길몽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다만 이 꿈을 꾼다고 공부의 손을 늦추지 않도록만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 정리 ###

떨어지는 꿈은 좋든 나쁘든 당신이 고비를 맞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할 만합니다.
 

당신이 만약 나쁜 암시를 보고 버렸다고 해도,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면 위기가 찾아와도 잘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