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는 꿈 달리기 꿈 해몽 풀이 10가지 (마라톤, 운동, 뛰는 꿈)

달리는 꿈 달리기 꿈 해몽 풀이 10가지 

(마라톤, 운동, 뛰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런닝(러닝), 달리기의 운동 습관이 있는 사람이라도 없는 한 요즘 사람들은 달릴 기회가 점점 줄어듭니다. 

특히 어린 시절의 달리기처럼 골을 향해서 달리는 것은 어른이 되면 그 기회가 더욱 줄어들 것입니다. 

그럼 당신이 꿈 속에서 골을 향해서 달리고 있는 경우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달리는 꿈, 달리기 꿈" 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달리는 꿈, 달리기 꿈의 기본적인 의미는?  

달리는 꿈이 나타내는 기본적인 의미는 다음의 2개입니다. 

· 목표 성취 의욕 

· 기력이나 체력 등 에너지 상태 

목적지에 향하여 달리는 꿈은 지금 하는 목표에 대한 당신의 성취 의욕을 나타냅니다. 무사히 끝낸다면 그동안의 노력이 보답된다는 암시입니다. 목표 달성이나, 어떤 수확을 얻게 될 것입니다. 

또 달리고 있을 때의 심리 상태가 인상적이라면 그것은 기력이나 체력 등 당신의 에너지 상태의 표출합니다. 

 

기분이 상쾌하면서 뛰는 꿈이라면 에너지가 넘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반대로 달리면서 괴로움과 초조 등 부정적인 기분을 느끼는 꿈이라면 에너지가 부족하다고 해석됩니다. 또한 달리는 꿈의 도중에 보게 되는 광경이 있으면 거기에도 중요한 의미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꿈을 해석할 때에는 어느 장면이 인상적이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세요. 이상 달리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입니다. 그럼 추가로 달리는 꿈의 유형별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전속력으로 달리는 꿈해몽 풀이  

전력 질주를 하는 꿈은 결승선으로 일직선으로 돌진하는 당신의 심리 상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동시에 더 시야가 좁아지는 꿈은 하이 페이스가 지난 상태인 것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대로라면 골에 도착하기 전에 숨이 차 버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현실 생활에서 "좀 더 마음의 여유를 갖자" 라고 심층 심리가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2. 빨리 달리지 못하는 꿈 해몽 풀이

빨리 달리더라도 왠지 다리가 좀처럼 움직이지 않는 꿈, 당신도 한 번쯤은 꾸지 못했나요? 이 꿈은 앞날을 서두르다가 일을 소홀히 하게 될 가능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좀더 마음을 추스르고 정신을 가다듬는 것이 필요합니다. 
  

 

3. 달리는 것이 늦은 꿈 

확실히 달리고 있지만, 평소 당신보다 속도가 느린 꿈은 아픈 암시인 경우가 많습니다. 

 

당신은 무리해서라도 앞으로 나아가는지도 모르겠지만 꽤 피로나 스트레스가 축적되어 버린 상태인 것 같습니다. 제대로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 건강 면에서 불안을 느끼고 있는 사람은, 빨리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4. 뛰어도 가지 않는 꿈

달려도 달려도 전혀 앞으로 나아가고 있지 않는 꿈은 요주의입니다. 

이 꿈은 당신이 무엇을 하든지 상황이 개선되지 않고, 오히려 나쁜 방향으로 진행되어 버리는 것을 암시합니다. 

서두르고 대담한 행동에 나와도모두 빗맞아 버릴 수도 있습니다. 폭풍이 지나가까지는 과감한 행동을 삼가고 
안전 제일로 극복합시다. 
  

 

5. 잘 뛸 수 없는 꿈 

다리가 꼬여서 잘 뛸 수 없는 꿈은 피로나 스트레스가 피크를 맞이할 우려가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거나 생활의 속도를 떨어뜨리고, 심신의 휴식을 하는 게 좋습니다. 또 조금이라도 몸에 이변을 느끼면 빨리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등 증상을 방치하지 않도록 유의합시다. 

 

 

 

6. 달리는 꿈 해몽 풀이 

달리는 꿈으로 골에 도달할 수 없다거나 갈 곳도 없이 달리는 이런 꿈을 꾸었다면 원래 목표와 계획에 잘못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신의 심층 심리는 이대로 가는 것을 경고하고 있는 것입니다. 일단 멈춰서서, 자신이 나아갈 방향성을 진지하게 재검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 알몸으로 달리는 꿈 
나체의 몸으로 달리기하는 꿈은 본마음을 털어놓기, 또는무방비 상태를 나타냅니다. 

당신이 알몸으로 달리는 꿈 또는 맨발로 뛰는 꿈은 완전하지는 않은 상태에서 노력을 계속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이대로 가면 심신을 더욱 몰아붙이는 결과가 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컨디션 관리에 조심해 주세요. 조금이라도 이변을 느끼면 그 이상의 무리는 금물이에요. 
  

 

8. 뛰는 꿈 해몽 풀이 

꿈 속에서 신나는 뛰는 꿈의 이미지를 보는 것은 당신이 느끼는 초조한 상징입니다. 

실생활에서 당신은 마감과 기준에 쫓기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거꾸로 말하면 여유가 없을 때 얼마나 냉정하고 있는 방법을 시험 받고 있다라는 관측도 있을 것입니다. 

 

우선 10분만 시간을 잡고 할 일을 모두 정리해 보는 등 현 상황을 정리해 봅시다. 
  

 

9. 달리고 도망치는 꿈 

마지막으로 골을 향해서 뛰는 것이 아니라 뭔가에서 달리고 도망치는 꿈의 의미도 소개합니다. 

도망치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는 "당장 이곳에서 도망 치고 싶다" 라는 현실 도피 욕구의 표출입니다. 실생활에서 답답함을 느끼고 당신은 정신적으로 불안정해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 당신을 쫓아오는 것의 정체가 무엇인지에 따라서도 도망치는 꿈의 의미는 달라집니다. 

자세한 것은 이하의 기사를 참고로 봐주세요. 
  

체크!!! 도망치는 꿈의 의미 더 알아보기 

 

도망치는 꿈 쫓기는 꿈 해몽 풀이(도망 꿈, 도망가는 꿈, 피하는 꿈)

도망치는 꿈 쫓기는 꿈 해몽 풀이 (도망, 도망가는 꿈, 도망꿈, 피하는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해몽에서 쫓아가는 꿈은 사람들이 자주 꾸는 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쫓기�

baupapa.tistory.com

 

10. 어둠 속을 달리는 꿈 
어두운 밤에 달리는 꿈은 무조건 노력을 계속하고 있는 상태에 대한 경고를 나타냅니다. 

이대로 가면 불안과 스트레스가 쌓이고 위험한 상태에 빠지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우선 상황을 냉정히 정리하고 만약 가능하면 목표나 계획을 백지화해 주세요. 우선은 당신의 심신의 건강을 먼저 생각합시다. 

 

 

### 정리 ###

달리는 꿈, 달리기 꿈은 당신이 원하는 목표, 이루고자 하는 성취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달리면서 힘들다거나 우울한 기분, 어두운 것이라면 당신의 컨디션의 문제를 가리키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