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봉역 경춘선 시간표 안내


  저는 결혼 후 차가 없어서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곳에 여행을 많이 다녔어요. 가평, 이천, 인천, 춘천, 대성리 등 우리나라는 교통이 잘 되어 있는 편이라 굳이 차가 없어서 갈 수 있는 곳이 많아요. 그런데 막상 떠날 때가 되면 짐이 많아서 버스 타는 건 좀 꺼려지더라구요. 


그래서 지하철이나 전철을 잘 이용하는 편이에요. 5~6년 전에 드디어 상봉역에서 출발하는 경춘선이 뚫렸어요. 솔직히 반신반의했는데 춘천까지 전철로 뚫어버릴 줄이야~~ 대단한 나라입니다. 



그래서 저도 경춘선을 타고 춘천을 3번 정도 다녀왔어요. 남이섬도 가보고 소양강댐도 가보고 명물 춘천닭갈비도 먹어봤죠. 전철이라 가격도 저렴하니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 2016년 9월부터 시간표가 바꼈어요. 그래서 다른 분들께 도움되라고 상봉역 경춘선 시간표 알려드려요. 경춘선은 배차 간격이 길기 때문에 시간 잘못 맞추면 좀 기다려야 하니 시간표 확인하시고 가세요. 


지금까진 상봉에서 출발하는 게 다였는데 2016년 9월부터 청량리에서 출발하는 노선이 새로 생겼어요. 청량리로 가서 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그래도 자주 다니는 건 상봉인 상봉역 경춘선 시간표를 알고 계시면 더 도움이 될 거에요. 



경춘선 전동열차 운행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016년 9월 26일부터 변경되었으니 이전 시간표 말고 지금 올려드리는 시간표를 참고하세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경춘선 전동열차가 청량리 연장 운행을 한다네요. 상행 10회, 하행 10회 인데 자주 운행하지 않으니 시간이 애매하면 상봉으로 가서 타세요. 



상봉역 경춘선 시간표 입니다.
평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모든 시간이 나와 있습니다. 



춘 : 춘천행

마 : 마석행

평 : 평내호평행




다음에는 춘천에서 놀거리를 정리해서 올려 볼게요. 저도 춘천은 가끔 가는 편이라 대중교통으로 갈만한 곳도 많이 알고 있어요. 닭갈비도 맛있는 볼거리도 많은 춘천으로 경춘선 타고 가볼까요? 



아래 명소가 있으니 한 번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1. 춘천의 대표 관광지 추억의 남이섬

2. 북한강을 바라보면서 즐기는 레일바이크


3. 춘천 명동 닭갈비 골목


4. 가는 길이 멋진 쳥평사


5. 대도시와 다른 번화가의 매력 춘천 명동거리


6. 춘천에 있는 내륙의 바다 소양호


7. 말이 필요 없는 김유정 문학촌


8. 아이를 데리고 가기 좋은 곳 국립춘천박물관


9.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박물관


10. 직접 체험한 것을 먹을 수 있는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