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부었을때 대처법

발목 부었을때 대처법




  매일 다리가 붓는다거 매번 붓기 제거를 하는 번거 로움! 다리 및 발목 부종을 빨리 처리하지 않으면 계속 부은 상태가 되어 버립니다. 붓기가 계속 지속되면 붓기를 빼는 것이 어렵게 되어 버려, 자신의 기본 다리의 굵기가 모르게 되어 버립니다. 부종을 느끼면, 그날에 대처 해 나갑시다.



부종이 잡히는 데까지 3 일 걸리는 게 정말?


  붓기는 다양한 영향에 기인하지만, 기본적으로는 혈류의 행동에 부종이 생깁니다. 다리의 붓기 등은 혈액을 위로 밀어 올리는 힘이 약하면 더 심해져 버립니다만, 경우에 따라서는 단순히 식사가 원인인 경우도 있습니다. 점심 등 염분 많은 식사를 하면 오후부터 다리의 붓기가 심해집니다. 


  또한 수분 조절이 잘 되지 않고, 다리의 아래쪽에 수분이 쌓여 버립니다. 이 부종은 방치하면 3 일 정도 그대로 갑니다. 빨리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혈류 나쁜 부종과 함께 되고, 다리가 굵은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당장이라도 수분 조정을 해야 합니다. 



수분 순환을 좋게 하고 당장이라도 부종의 원인을 배출


  염분의 과다 섭취의 부종은 특히 무릎 아래 쪽으로 부종이 심해집니다. 종아리 부분이 퉁퉁 되어 있지 않나요? 발목에 물이 고여 버리므로, 부츠 등이 들어 가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당장이라도 여분의 염분을 배출하고 붓기를 제거합시다. 



  염분에 의한 발목부었을때 부종을 없애려면 식사 시 칼륨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 채소 등에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붓기 대책을 세우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겨울에도 칼륨이 풍부한 야채가 있습니다. 겨울 채소의 대표이기도 한 배추 등은 비타민 C와 칼륨이 풍부합니다. 



  냄비 등을 사용해서 국을 끓이면 영양이 국물에까지 흘러 넣어, 칼륨을 제대로 섭취 할 수 있어요. 심 부분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잎 부분에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체내 염분 조절을 제대로 해서 부종을 없내는 것을 목표로 합시다.



수분도 단단히 잡는 것


  발목 부었을때 체내의 염분 농도를 낮추기 위해도 단단히 수분을 섭취하여 여분을 배출시켜 나갑시다. 붓는다고해서 수분을 잡지 않고 있으며, 불필요하게 붓기가 심해집니다. 따뜻한 음료 등을 마셔 체내 온도를 높여 나가는 것으로, 혈액 순환도 잘 되어 몸에 염분이 배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음날에도 부종이 생기지 않도록, 그날에 단단히 체내에 쌓인 여분의 염분과 수분을 배출시켜 주세요.



발목에 쌓이기 쉬운 붓기


  사실 부종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3 일 정도 소요되는 원인에 발목 혈류의 나쁨이 있습니다. 발목 주위에 지방이나 근육이 붙기 어렵습니다만 다양한 림프가 다니고 있기 때문에 혈액 순환이 나쁘면 발목이 퉁퉁붓는 경향이 있습니다. 신체를 지탱하고있는 부분이기도 하기 때문에 피로하기 쉽고, 더 부담이 되는 부분입니다. 



  발목을 둥글 둥글 돌리거나 스트레칭만으로도 혈액 순환을 좋게 해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일하는 틈틈이 시도해보십시오. 또한 자기 전에 단단히 다리의 관절 부분을 스트레칭 해주는 것이 다음날 다리나 발목 부었을때 대처법이 되므로 실천해 나갑시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