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전통음식 8가지 소개

러시아 전통음식 8가지 소개




러시아 요리는 우랄 산맥 서쪽의 전통 요리를 바탕으로 발달한 요리입니다. 많은 민족이 사는 만큼 구소련부터 이어져 온 다양한 민족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겨울이 길고 험난한 기후 때문에 다양한 야채 피클과 과일 잼 등 많은 저장 재료가 만들어 졌습니다. 러시아에서는 피로 ​​슈키와 수프, 비프 스트로가노프 등의 정통 러시아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 가정에서 매일 식탁에 늘어선 요리로 대표적인 것이 피로 슈키입니다. 일반적으로 피로 슈키하면 볶은 고기와 양파 삶은 달걀을 다져서 넣고 튀긴 빵을 상상하게 됩니다. 


그러나 러시아의 피로 슈키는 종류가 풍부하고 튀김보다는 구운 것이나, 소금에 절인 양배추, 골파와 삶은 달걀 다진 수제 잼 등을 사용한 것도 일반적입니다.



러시아에서 점심 정찬 때문에, 아침 점심 저녁 중 점심이 가장 무거운 식사입니다. 대부분의 레스토랑에서는 저녁 식사로 수프는 나오지 않습니다. 이 습관은 옛날 전기가 없던 시절부터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새로운 레스토랑에서는 저녁 식사로 국물을 내는 곳도 많아졌습니다.


또한 러시아라고하면 러시안 티입니다. 러시안 티는 홍차에 잼을 섞어 마시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은 접시에 잼이 담겨 나왔고,이 잼을 컵에 넣고 마시기만 하면 되지만, 정당한 러시안 티는 잼을 떠서 핥으면서 차를 홀짝입니다.



러시아에서는 러시아 요리 이외에도, 우즈베키스탄 요리와 우크라이나 요리, 그루지야 요리 등 옛 소련의 민족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러시아 요리



● 스프


◎ 시실

대표적인 러시아 요리의 하나로, 양배추를 베이스로 한 국물입니다. 발효 양배추로 만든 것은 신맛이 있어 독특한 맛입니다.


◎ 수프

원래 우크라이나의 전통 음식이지만 현재 러시아 국내에서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비트 루트와 양배추 등의 야채와 고기를 삶아 양념으로 맛을 낸 수프입니다.



◎ 오쿠로시카

야채와 고기를 다진 크 바스 (미세 탄산의 미세 알콜 음료)을 더한 차가운 스프입니다.



● 고기 · 생선 요리


◎ 비프 스트로가노프

대표적인 러시아 요리 중 하나입니다. 쇠고기의 파쇄, 양파, 버섯 등을 버터로 볶아 사워 크림 소스로 버무린 요리입니다.



● 제과 요리


◎ 피로 슈키

러시아를 대표하는 요리 중 하나. 동안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 작은 반찬 빵입니다.


◎ 체부레키

크림 타타르 족의 전통 요리에 튀긴 고기 파이입니다.



● 디저트


◎ 샤루로토카

프랑스 샬롯을 바탕으로 만드는 러시아 풍의 샬롯입니다. 버터를 바른 빵을 형식에 붙여 사과와 커스터드를 채워 구운 과자입니다.



◎ 빠스하

부활 대제 때 만들어지는 전통적인 과자입니다. 신선한 치즈가 사용됩니다.



러시아의 전통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나요? 저도 맛보지 못한 음식이 너무 많은데 러시아 음식도 맛있을 것 같아요. 다음엔 꼭 먹어보고 싶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