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aS 정의- Platform as a Service / 서비스로 플랫폼

PaaS 정의

Platform as a Service : 서비스로 플랫폼




 소프트웨어를 개발 · 실행하는 플랫폼 네트워크 서비스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딜리버리 모델을 말합니다. 완제품으로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그것을 만들어 내는 환경을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에서 사용되는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는 경우 하드웨어 외에도 OS 나 서버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및 개발 환경을 갖출 필요가 있습니다. PaaS 서비스는 개발에 필요한 환경이 처음부터 네트워크에 준비되어 있으며, 개발자는 복잡한 사전 준비없이 즉시 작업에 착수 할 수 있습니다.



 PaaS는 미국 세일즈 포스 닷컴이 2007 년 7 월에 내놓은 개념으로 이를 구체화한 것이 "Force.com" 입니다. 이것은 데이터베이스,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정의 외부 시스템과의 통합 기능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글로벌에 제공되는 것으로는 아마존 닷컴의 "Amazon Web Services", "구글의 Google App Engine", 마이크로 소프트 의 Azure Services Platform" 등이 유명합니다. Paas를 위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로는 "10gen" 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규모 수준의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이 온라인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시스템 개발의 새로운 주류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