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귀성 스트레스 대처법 · 주의점(구정,명절,추석)

설날 귀성 스트레스 대처법 · 주의점(구정,명절,추석)

 

 

친척이 모이는 설날에는 인간 관계로 인해 상당히 고생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며칠만 자면 설날이네요. 우리 고유 명절인 설날이 왔지만 다른 기념일처럼 좋다고 느끼는 사람은 드물 것입니다. "또 설날이야? 와아..." 같이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사람은 적지 않은 것이 아닐까요?

설날의 스트레스를 필두로 올리는 것은 뭐니 뭐니해도 "친척들과의 만남" 입니다가끔씩 밖에 만나지 않는 시부모와 친척과 장시간 또는 며칠 동안 봐야 하는 것을 생각하면, "?" 라고 생각해 버릴 수도 있지요.

그러나 원하지 않아도 친척들과의 만남은 나이가 들면서 늘어나는 것입니다올해야말로 조금이라도 휴식을 가지게 싶은데 이럴 때는 아래의 조언을 명심하세요. 
 

 

 

오랜만에 친척 만남을 어색하지 않게 만드 방법

가끔씩 만나는 것의 가 곤란한 것은 '화제' 입니다. 가끔 만나는 것이기 때문에 본심을 이야기하는 것을 주저하는 사람은 많고, 그렇다고 날씨와 TV 이야기는 대화가 지속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랜 시간을 함께하는 설날은 대화를 고조시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특히 다음의 4 가지를 추천합니다.

 

장소가 고조 음식물을 제공

 

먹는 것은 최고의 휴식 방법입니다따라서 흥을 돋구는 음식을 준비하면 좋을 것입니다예를 들어 불고기, 파전, 갈비처럼 준비하고 있는 사이에서 모두가 흥분 수 있는 것이 추천입니다.

 

또한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중국 차와 커피, 세트 자신의 조건에서 맛있는 차의 시간을 연출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그냥 화제가 퍼지고 장소가 밝아집니다.

 

어린이와 애완 동물은 최고의 고조 역할!

 

아이를 화제의 주인공하면 대화에 꽃이 핍니다. "학교에서 친구 생긴거야?" "공부는 무엇이 좋아?" 어린이를 중심으로 대화하면 화제에 부족함이 없습니다아이 자신도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이 증가하는 것만으로 기분이 좋아질  것입니다.

 

또한 애완 동물을 중심으로 화제 만들기를 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상대방 좋으면 애완 동물을 데리고 가는 것도 추천합니다애완 동물을 돌보고 있을 뿐인데  자리의 분위기가 화기애애집니다.

 

1 년동안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바탕으로 대화

 

작년의 사건을 논의하는 것이 가장 정통 설날의 대화입니다여행, 어린이 운동회, 집에서의 모습 작년 동안의 사진을 보여 가면서 이야기를 튀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동영상은 상대가 봐도 질리지 않도록 짧은 것으로합시다.

카드 보드 게임 등을 준비

 

어른 이기에 가능한 트럼프와 화투 등 보드 게임을 여러 종류 준비합시다같은 게임이지만 비디오 게임은 화면에 집중하여 대화가 활기를 띄 할 수 없기 때문에 추천 없습니다. 여럿이서 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연초부터 사람에게 스트레스를주지 않는다주의해야 5 가지 사항

 

시간 약속은 지킨다

 

귀중한 시간을 써서 모이는 설날이나 추석에. "바빠서" "일이 끝나는 것이 늦었기 때문" 등의 이유로 모임 시간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있으면, 주위는 식어 버립니다가족과의 재회는 일년에 번보다 이벤트입니다약속 시간은 지킵시다.

 

술은 낮부터 마시지 않는다

 

아무리 설날이라고 하더라도 낮부터 술에 취해 있으면 주위에 성가신 존재가 됩니다술은 어디까지나 식사를 즐길 있도록 "즐기는" 것입니다또한 낮부터 마셔 버리면, 계속 마시게 되고 가족, 친지들과 외출하는 기회를 잃어 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가능한 음주는 밤에만 하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일방적으로 자기 얘기만 하지 않는다

 

대화는 모두 즐기는 특정 사람의 자랑과 얘기 끝나지 않도록, 다른 사람들도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화제를 만들어 보세요가급적 밝은 화제, 재미있는 주제를 공유하고 푸념이나 욕설, 고생담을 피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기념품, 선물은 고맙게 받는다

 

가져다 간단한 선물이나 기념품은 그게 어떤 것이라도 감사하게 읍시다또한 준비해 준 요리 또는 음식이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도 조금이라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의는 받는 것이 예의입니다.

청소와 요리는 조금이라도 돕자

 

설날의 대접은 시간이 걸릴 것이다손님도 설거지와 뒷정리 등은 적극적으로 돕고, 간단한 청소 정도는 같이 합시다. 
 

무리하지 않고 기분 전환설날의 스트레스 대책

 

짧은 시간에도 친지들과의 만남은 의외로 스트레스가 쌓입니다설날 새벽에 피로가 나오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점을 유의합시다.

낮에는 외출 기분 전환

 

 

아무리 설날이라고해도 하루 종일 친척들과 한집에서 지내는 것은 스트레스가 쌓입니다낮에는 아이들을 데리고 공원에 놀러 가거나, 성묘를 하거나, 백화점을 쇼핑하는 등 기분 전환을 즐겨보세요초대 사람도, 한숨 돌릴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