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꿈 해몽 및 태몽(호랑이가 나오는, 키우는, 본 꿈) 풀이

호랑이 꿈 해몽 풀이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호랑이는 위엄, 권력, 고고 등의 의미이며, 그것은 당신 자신과 당신의 미래 배우자상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지 꿈으로 해석하는 경우 웅장하고 위엄있는 호랑이를 봤다면 운기가 급상승할 것입니다. 하지만 허약하고 초라한 호랑이의 꿈은 운기가 조금 하향세 임을 나타냅니다.

 

이번에는 "호랑이 꿈" 의 의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호랑이 꿈 (길몽 편)

 

1. 호랑이를 보는 꿈 해몽

① 길조입니다. 좋은 기회를 잡을 것입니다.

② 직장에서의 성공 등으로 권위 있는 인물이 될 조짐입니다.

③ 매우 용감한 지원자가 당신의 앞에 나타나는 암시입니다. 당신이 성공을 하기 위해 유력한 도움을 줄 것입니다.

 

2. 호랑이에게 물리는 꿈 해몽(물린 꿈)

① 행운의 전조입니다. 어디를 물렸는지에 따라  당신의 강점을 알 수 있습니다.

② 동료와 가족의 신뢰를 얻기 위한 높은 곳으로 올라갈 암시입니다. 비약적인 발전을 이룰 것입니다.
③ 여성이 호랑이꿈을 꾼 경우는 연인이나 평생의 동반자가 나타나는 전조입니다.

 

3. 호랑이 꼬리를 밟는 꿈 해몽 풀이

현실을 보고, 제대로 분석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과감하게 행동 할 수 있는 사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위험으로부터 도망치지 않고 강하게 행동하는 마음을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의를 참지 말고 당당하게 행동하세요.

 

4. 아기 호랑이 (새끼 호랑이) 를 보는 꿈 태몽 및 해몽 풀이

① 좋은 아이를 낳을 징조입니다. 만약 꿈속에서 새끼 호랑이를 잡을 수 있었다면 더 좋은 기운이 흐르는 것입니다.

② 재운의 상승을 의미합니다. 귀여운 느낌을 받는 건강한 아기 호랑이(아이 호랑이)는 재운의 상징입니다.

 

5. 호랑이를 먹는 꿈 

에너지가 솟는 꿈입니다. 활력이 넘쳐 다양한 분야에서 빼어난 활약을 할 것입니다. 행동적이고, 무엇이든 성과가 나오는시기입니다. 생명력이 넘쳐 매우 즐겁게 일을 진행시켜 나갈 것입니다. 그러나 적극적인 나머지 혼자서 표류해 버리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6. 흰 호랑이 꿈(하얀 호랑이 꿈)

흰 호랑이는 사신, 짐승의 백호를 나타냅니다. 백호는 서쪽 방향의 수호신이기 때문에 강력한 수호를 얻을 수 있는 것을 나타낸 대길 꿈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사회적 성공 등을 기대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꿈과 목표를 향해 노력을 하고 있던 사람은 마침내 그것을 달성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외에도 자식이 생기는 등의 태몽을 기대할 수 있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7. 호랑이와 노는 꿈 해몽

연애면에서 좋은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당신은 좋은 사람과의 만남이 있을 것입니다. 새끼 호랑이와 놀고 있던 경우는 결혼한 사람이라면, 자식이 생길 가능성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호랑이 꿈 (흉몽 편)

 

1. 초라한 호랑이 꿈 해몽

힘이 없어지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예전처럼 위엄이 없어 자신의 의욕이 감퇴해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당신을 지지해 준 아버지와 상사 등의 인물의 영향력의 저하를 의미합니다. 후원이 없어지고, 당신의 진가가 추궁당하는 시기에 들어가는 암시이기도합니다.

 

2. 호랑이에게 쫓기는 꿈

① 지금 현재 당신이 인생에 대해 적극적으로 행보하고 용맹하고 과감하게 진행하고 있던 상태의 경우 갑자기 문제에 말려 들어 버리는 전조입니다. 생각도 하지 않았던 함정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 신중하게 움직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간 관계에서의 문제도 조심합시다.
② 현재 무엇에 대해서도 의욕이 나지 않은 상태의 경우 그 원인은 자신의 부족이나 책임감이 없음에서 오는 것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3. 죽은 호랑이의 꿈 해몽

당신의 가장 큰 지원자가 없어져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운기도 하향세로 성과가 나지 않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조금 인내심이 필요하지만, 현재는 그다지 적극적인 행동은 자제합시다.

 

 

4. 호랑이에게 습격당한 꿈 (호랑이에게서 도망가는 꿈)

직장과 당신을 둘러싼 환경에서의 압력이 강해 도망치고 싶은 마음이 나타난 꿈입니다. 상사나 거래처로부터 정신적으로 몰리고 있는 상황인지도 모릅니다. 또한 과거에 강한 충격이 될 것 같은 경험을 한 사람의 경우는 과거의 경험을 잊고 싶은 마음이 이 꿈으로 보이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5. 자신이 호랑이가 되는 꿈 해몽

위대한 인물, 즉 권위 있는 자리에서 큰 성공과 결과를 남기는 사람이 될 암시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주위에서 존경받는 인물이 되어도 겸손을 잃어 버리면 다시 당신에게 문제가 생기고 나락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6. 호랑이가 집에 들어온 꿈

권력과 위엄을 상징하는 호랑이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기본적으로 당신의 운세가 상승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웅장하고 위엄있는 호랑이인 경우, 특히 그 의미가 강해지고, 일면이나 사회적인 측면에서의 성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병약한 느낌의 호랑이 인 경우, 운기가 하향세로 돌아섭니다. 앞으로 당신에게 전환점이 되는 사건이 일어나 위험을 안고 진행할 필요가 생기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호랑이에게 당신이 두려움을 느끼고 있었던 경우 상사나 협력자 등으로부터의 압력이 강하게 들어와 당신이 힘든 상황에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7. 호랑이를 기르는 꿈

애완 동물로 호랑이는 당신의 힘과 내면의 에너지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젊고 건강한 호랑이를 키우고 있는 꿈이라면 당신의 기력이 충실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운기는 앞으로도 증가할 것으로 생각되므로 적극적인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병약하거나 연로한(늙은) 호랑이를 기르고 있는 것 같은 꿈은 당신의 기력이 감퇴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왠지 의욕이 나오지 않고고, 일도 학업에도 집중이 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을 잊고 시간을 내어 기분을 전환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8. 호랑이에게 길드는 꿈 (편 드는 꿈)

위엄과 권위를 상징하는 호랑이가 온다는 것은 당신의 주위에 권력있는 사람, 예를 들어 회사의 톱(임원)과 그에 가까운 사람에게 마음에 들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승진 등 눈에 보이는 형태로 돋보이게 되는 것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당신의 실력에 따라 승진할 수 있다는 뜻이 아니라 바로 "호랑이의 권세를 빌려 쓴 상태" 입니다. 빌려 쓴 것은 자신의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럴수록 자신의 힘을 닦는 노력을 잊지 않도록 합시다.

 

9. 호랑이를 쓰다듬는 꿈

당신은 너무 상승 지향이 강한 사람 것이 아닐까요. 사회적인 성공을 기원하며 권력과 명성을 갖고 싶다고 강하게 생각하는 것을 나타낸 꿈입니다. 누구나 어느 정도 성공을 추구하는 것이지만, 이와 같은 꿈을 꾼 사람의 경우는 남다른 상승 지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주위의 사람을 밀치고 성공하고 싶어하는 마음은 알지만 너무 지나치면 주위 사람들이 떨어져 나가 버립니다. 단지 포부가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므로, 긍정적인 마음은 그대로 간직주세요.

 

10. 호랑이가 무서운 인상인 꿈

주위의 권력있는 사람으로부터 정신적 압박을 받고 있거나 앞으로 받을 일이 일어나는 것을 나타냅니다. 무서운 인상을받은 것만으로, 특히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경우, 당신이 마음대로 상대를 두려워 하고 있을 뿐이라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외형이 무서운 사람도 이야기 해 보면 의외로 착한 사람이 많습니다. 기회가 있으면 천천히 이야기 상대를 아는 것도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 정리 ###

인생의 전환점에 꾸는 꿈이기도합니다. 인생에서 위험을 무릅 쓰고 나아가야 할시기에 당신이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를 나타내 줍니다. 꿈에 호랑이가 나타났는데 도망가 버린다면 큰 물건의 성공도 바랄 수 없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차분히 분석하고 갑시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