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꿈 해몽 풀이(선생님 되는 꿈, 대화하는 꿈 등)

선생님 꿈 해몽 풀이

(선생님 되는 꿈, 대화하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선생님이라고하면, 나이든 선생님, 무서운 선생님, 나쁜 선생님 등 나쁜 이미지를 가진 사람도 있고, "부드러운", "도움이 되는" 이라든지, 좋은 이미지를 가진 사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꿈속에 나타나는 선생님은 당신의 심층 심리가 만들어 낸 것입니다. 이런 선생님의 꿈은 도대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선생님의 꿈" 의 의미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선생님과 이야기하는 꿈 해몽(대화하는 꿈)
 

선생님과 이야기를하는 꿈을 꾸게 되면 대화의 내용에 주목 해봅시다. 그 내용은 지금 당신이 안고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팁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선생님의 조언을받는 느낌이라면, 그 가능성이 더 높아지는 것입니다. 다시 꿈의 내용을 주의 깊게 생각해보세요.

 

체크!!! 대화하는 꿈에 감춰진 의미를 더 알아보자

 

대화 꿈 대화하는 꿈 해몽 - 감춰진 의미를 알아볼까요? (얘기하는 꿈)

대화하는 꿈(얘기하는 꿈) 해몽 - 감춰진 의미를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을 꿀 때 뭔가를 먹고 있는 장면과 분노로 인해 자신이 화가 나서 대화를 하는 중이었는데도 그 때의..

baupapa.tistory.com

 

2. 선생님이 나를 격려하는 꿈 해몽 풀이
선생님에 당신 곁에 붙어 있는 꿈은 심신의 에너지가 저하되고 있는 사인입니다. 당신은 누군가에게 격려를 받고 싶어하는 마음이 강한지도 모릅니다. 피로나 스트레스가 쌓여 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합시다.

 

또한 선생님으로부터 어떤 조언을 받도록 한다면, 그 내용에 주목하십시오.
 


3. 선생님에게 혼나는 꿈해몽
선생님에게 주의를 받거나 책망을 받는 꿈은 당신에게 꺼림칙한 행위가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는 말할 수 없는 죄책감을 안고 당신을 또 다른 당신이 꾸짖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그 선생님은 당신에게 말을 듣게 하려는 실존 인물을 상징 할 수도 있습니다. 남자 선생님이라면 위압적인 아버지 와 직장 상사, 여자 선생님이라면, 어머니를 상징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체크!!! 혼나는 꿈, 화꿈에 대해 더 알아보기

 

화 꿈 화를 내는 꿈 화가 나는 꿈 해몽 (혼나는, 혼내는, 분노하는 꿈 )

화 꿈 화를 내는 꿈 화가 나는 꿈 해몽 (혼나는, 혼내는 꿈 )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에서 화가 나거나 내거나 울거나 웃거나 다양한 감정을 가지고 꿈을 꿀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화..

baupapa.tistory.com

 

4. 선생님과 싸우는 꿈 해몽

선생님과 싸우는 꿈은 당신을 억제려는 힘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누군가에게 행동을 제한받는 것으로, 마음까지 굴레가 있는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분 전환을 하고, 조금 마음을 풀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당신의 자기 주장이 강해지고 있다는 것을 충고 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주위의 의견을 듣지 않는 타입의 사람이 선생님과 싸우는 꿈을 꿨다면 조금 자신의 주장을 억제 및 자제하는 노력을 하는 편이 좋습니다. 

 

 

5. 선생님으로부터 도망 치는 꿈
선생님 쫓아와서 도망가는 꿈은 현실 도피 욕구의 표현입니다. 묶여있는 현실에서 벗어나 새로운 가능성을 찾고자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에 열중하고 본래 해야 할 일을 놔두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약 새로운 길을 선택하더라도 지금해야 할 일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자신의 가슴에 묻고 나서 합시다.

 

6. 선생님으로부터 폭력을 당하는 꿈, 맞는 꿈 해몽

선생님에게 위협받거나 괴롭힘을 받는 등 폭력에 시달리는 꿈은 당신을 억제려는 존재에 의해 마음이 넘지 못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당신은 큰 권력을 통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강한 스트레스와 불편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의 상태로는 좋은 아이디어도 떠오르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황을 즉시 바꾸기는 어려워도 기분 전환을 자주하는 등 심신의 안정을 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7. 선생님과 어울리는 꿈, 선생님과 연애 또는 데이트하는 꿈
실제 선생님에게 연정을 품고 있다면, 당신의 욕망의 표현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사와 학생의 사랑에는 여러가지 장애물이 있습니다. 실제로 사랑을 이루기 어렵기 때문에, 꿈의 세계에서 교제함으로써 연정을 채우려고 하는 것입니다.

또한, 본 적이 없는 선생님들과 어울려 노는 꿈은 어른의 연애에 대한 갈망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나이에 비해 리드하길 바라는 마음이 강한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8. 선생님과 결혼하는 꿈 해몽 풀이
실재하는 좋아하는 선생님과 결혼하는 꿈은 그 대부분은 당신의 결혼 욕구의 표현입니다. 불행히도, 실제로 결혼을 예견하는 꿈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연애 감정이 없는 선생님과의 결혼은 그 선생님의 특징적인 재능을 당신도 갖추고 있다는 메시지입니다. 당신이 아직 모르는 자신의 가능성을 심층 심리가 주의시키려고 꿈에서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9. 학창 시절의 은사가 나오는 꿈
옛날 아주 신세를 진 선생님이 등장하는 꿈은 현재 당신의 모습이 당시의 광택을 잃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옛날 마음에 그리고 있던 꿈과 열정과 동떨어진 현실을 보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마음에서 "본래 가지고 있던 것을 다시 기억해" 라고 조언해 주고 있습니다.

시간이 있으면 당시 잘 다니던 위치에 한 번 발길을 옮겨 보세요. 분명 뭔가 중요한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10. 애인이 선생님이 되는 꿈(남자친구, 여자친구, 이성친구 등)
남자 친구(남편)이 선생님으로 꿈에 등장하는 것은 상대에게 끌리는 욕망의 표현입니다. 현실의 자신에게 아쉬움을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불만을 느끼는 대로 그를 믿고, 솔직하게 마음을 털어 보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11. 상사가 선생님이 되어 등장하는 꿈 해몽 의미
직장 상사 또는 학교 선배가 선생님으로 꿈에 나타나는 것은, 상대에게 압박을 느끼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당신은 그 사람에게 마치 테스트된 것 같은 불안을 기억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 상태로는 본래의 실력도 발휘하기 어려워 질 것입니다. 별로 신경 쓰지 않기도 어렵지만 어쩔 수 없는 경우에는 세세한 것은 잊어 버리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휴식 시간을 늘려 자신이 해야 할 일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2. 선생님이 되는 꿈
선생님의 꿈은 사실, 교사 등의 직업을 목표로 하는 사람에게는 욕망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이외의 사람으로, 당신이 교사 또는 선생님이 되는 꿈을 꾸는 것은 주변을 자신의 뜻대로 움직이려고 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조금 자기 자신 중심으로 지나치게 생각하는 우려도 있기 때문에 주위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것도 잊지 마세요. 또 다른 의미로는 주변 사람들의 모범이 되고자 당신이 무리를 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13. 모르는 선생님이 나타나는 꿈 해몽 풀이

조만간 당신을 지원해줄 조력자 또는 협력자, 후원자가 등장하는 소식일지도 모릅니다. 

 

 

### 정리 ###

꿈속의 선생님이 실재하는 친숙한 인물을 상징 할 수도 있습니다. 그 경우 당신은 그 사람을 너무 의지하는 것입니다. 또한 선생님은 당신에게 규칙과 도덕을 지키게하는 존재로 등장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당신이 말을 듣게 하려는 실존 인물 또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선생님 꿈 해몽에서는 무엇보다 누가 선생님이 되는지를 잘 파악해 두어야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