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꿈 그림 그리는 꿈 해몽 풀이 ( 그림 보는, 색칠하는 꿈 )

그림 꿈 그림 그리는 꿈 그림 보는 꿈 해몽 풀이

( 그림 보는, 색칠하는 꿈 )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자신이 어떤 그림을 그리거나 보거나 사람이 그리는 그림이 인상에 남는 꿈을 꿀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자신이 그리는 "그림" 은 자신의 내면과 마음의 정경을 나타내고 있어 밝은 느낌의 그림을 그리는 꿈이라면 당신의 마음이 희망이 넘치는 상태로 앞으로 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림"은 안에 숨긴 생각과 마음의 정경을 상징하는 어떤 그림을 그리고 있었는지, 어떤 그림을 보았는지 등 꿈의 상황에서 의미가 달라집니다.

이번에는 "그림 꿈, 그림을 그리는 꿈, 그림을 보는 꿈" 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는 꿈해몽 풀이

스스로도 놀랄만한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는 꿈은 당신의 정서가 안정되어 있음을 상징하고, 자신의 빛나는 개성이 주목 받아 기쁜 일이 일어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혹은 자신의 소원이 이루어지기 전에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자신이 그린 그림을 누군가에게 칭찬 하는 꿈은 당신의 내면성이 사람을 매료하고, 능력과 재능을 평가받는 일이 일어나는 것을 가르쳐 줍니다.

체크!!! 칭찬 꿈 · 칭찬받는, 칭찬하는 꿈 더 알아보기

 

칭찬 꿈 해몽 (칭찬받는 꿈 칭찬하는 꿈)

칭찬 꿈 해몽 (칭찬받는 꿈 칭찬하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사람의 옷을 칭찬 할 수 있는 꿈, 일하는 태도를 평가하는 꿈 등 뭔가 상을 받고 칭찬을 받는 꿈을 꿀 수 있습니다. 꿈에서..

baupapa.tistory.com

2. 어두운 그림과 쓸쓸한 느낌의 그림을 그리는 꿈 해몽

탁한 색계의 어두운 색을 사용한 그림과 겨울 고목처럼 쓸쓸한 느낌의 그림을 그리는 꿈은 현재 당신의 마음이 어둡게 가라 앉아 있는 상황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사물에 대해서 불안과 걱정을 안고 있는지, 기분이 적극적으로 될 수 없는 자신의 심경이 그림의 정경에 나타나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경우는 기분이 밝아질 수 있도록 스트레스를 발산할 필요가 있습니다.

 

3. 공격적인 그림을 그리는 꿈

전쟁과 총격전, 사람의 시체 나 건물 붕괴 등 공격적이고 파괴적인 장면의 그림을 그리는 꿈은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내면의 엽기적이고 공격적인 일면이 드러나는 조짐의 꿈이기도 합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경우는 좌절하거나 마음이 매우 피곤해 하는 것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천천히 휴식 시간을 가져 심신을 안정시켜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4. 흑백 그림을 그리는 꿈 의미

수묵화처럼 흰색과 검은 색의 흑백 그림을 그리는 꿈은 자신의 감정이 억제된 상태를 나타냅니다.

어떤 요인으로 인내를 강요당한 환경에 몸 담고 있는 사람들이 주로 꿀 수 있습니다.

이때 어떤 그림을 그리고 있었습니까?

자신이 그리는 그림은 "잠재 의식과 영혼 수준에서 자신이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을 지향하는가?" 를 나타내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누군가가 그리는 그림이 인상에 남는 꿈도 상대의 속마음에 있는 기분이 표현되어 있기도 합니다.

 

5. 화려한 색채의 그림을 그리는 꿈해몽 풀이

추상화처럼 모든 색상을 사용하여 뒤범벅해서 그리고 있는 그림의 느낌의 꿈은 흐트러진 정신 상태의 표현입니다.

연애, 일이나 대인 관계, 가정 문제 등으로 여러가지 스트레스가 축적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감정의 기복도 심해지기 쉬운시기이기 때문에 특히 대인 관계에 있어서는 잠깐 돌이켜보고 침착하게 대응해 나가는 것을 유의합시다.

 

 

6. 불상, 신상(신선, 예수,마리아,하느님,하나님 등)의 그림을 그리는 꿈

자신이 신과 관련된 것을 그리는 꿈은 뜻밖의 행운을 안게 될 소식입니다.

이때 불상 또는 신상을 명확하게 잘 그릴 수 있으면 명예, 명성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큰 용지에 커다란 그림을 그리는 꿈은 당신이 얻게 될 행운이 크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7. 애니메이션과 일러스트 그림을 그리는 꿈 해몽 풀이

애니메이션과 일러스트를 그리는 꿈은 진보와 발전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는것은 아닌지, 타성에 젖은 나날을 보내고 있는 것에 주의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이나 만화 책을 읽고 그림을 그리는 꿈도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자신의 장점과 재능이 활용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갑시다.

 

8. 흐린 그림을 그리는 꿈

흐린 그림이나 무엇을 그리고 있는지 모르는듯한 그림의 꿈은 마음의 방황과 갈등을 암시하고 자신의 미래 설계에 명확한 비전이 없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일상의 분주함과 분주함에서 하루살이의 나날을 보내고있는 것에 주의를 호소하고 있는 꿈이기도 하기 때문에 작은 일이라도 목표를 정하고 매일을 즐겁게 보내 보세요.

 

9. 그림을 그릴 수 없는 꿈, 그림이 그려지지 않는 꿈해몽

그림을 그리려고 해도 물감과 크레용없이 그릴 수 없는 꿈, 어떤 사정으로 그림을 그릴 수 없는 꿈 등은 자신의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음을 알려줍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물감이나 크레용, 아크릴 물감 등 그림을 그리는 도구를 빌려주는 꿈은 사람의 협력을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림을 그릴 수 있으면, 사람의 지원과 협력을 통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꿈은 "그림의 꿈"뿐만 아니라, 문자를 쓸 수 없는 꿈도 비슷하게 판단됩니다.

 

10. 그림을 잘 그릴 수 없는 꿈

그림이 생각처럼 잘 그릴 수 없는 꿈은 자신의 감정을 주위에 잘 표현할 수 없는 것에 대한 초조함과 불안의 표현입니다.

혹은 미래의 비전에 희망을 가질 수 없게 되거나 미래 설계에 불안과 걱정을 안고 있을 때 꿀 수 있습니다.

초조함은 금물입니다. 지금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하나 하나 쌓아 가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11. 다른 사람이 그림을 그리고 있는 꿈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나, 가족, 친구 등 특정 인물이 그림을 그리는 꿈이라면, 그 그림은 그 사람의 마음의 정경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중한 사람이 어둡고 쓸쓸한 그림을 그리고있는 꿈이나 파괴적인 그림을 그리고있는 꿈은 남몰래 마음에 어떤 불안과 걱정을 안고 있는 것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당신에게 알려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누군가가 놀랍고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고 있는 꿈은 그 사람의 정서가 안정되어 있음을 상징하고 그 사람의 소원이 곧 실현되거나 빛나는 개성이 주목 받고 기쁜 일이 일어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12. 아름다운 그림을 보는 꿈해몽 풀이(의미)

자연미가 넘치는 아름다운 풍경의 그림과 마음이 감동받는 멋진 그림을 보는 꿈은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기회가 도래하는 운기를 말하고 있습니다.

만약 밤하늘의 별빛의 그림을 보면, 가까운 미래에 당신의 이상과 희망에 가까워지는 즐거운 전개를 맞이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상상과 빛나는 태양의 그림을 보면, 가까운 당신이 햇빛을 받으면 같은 축복의 방문을 상징하고 있는지 유력자나 상사의 원조 나 돋보이게 될 사건이 방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앞으로 자신의 마음이 빛나게 될 것 같은 사람과의 만남, 마음을 밝게 해주는 사물과의 만남을 암시하고 나올 수도 있습니다.

모두 아름다운 그림을 보는 꿈은 좋은 꿈(길몽)이기 때문에, 노력하고 있는 것이나 계속 유지하는 것이 있으면 노력이 보상에 가까운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13. 불상 또는 신상(예수,마리아,하느님)의 그림을 보는 꿈

불상이나 신상이 그려진 그림을 보는 꿈은 곧 당신에게 축복이 생길 것을 알리는 길몽입니다.

불상, 신상 그림을 보고 감동의 눈물을 흘리는 꿈은 당신의 마음의 갈등도 점차 정화되어 가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또한 불상을 경배하는 꿈도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14. 어두운 그림과 외로운 그림을 보는 꿈해몽 풀이

희미한 거리의 그림과 사막처럼 자연도 녹색도 없는 무미건조한 그림 등 어딘가 어두운 그림과 외로운 느낌을 받는 그림의 꿈은 자신의 마음이 어둡고 우울하고, 외로움을 느끼거나 부정적인 생각으로 변해가는 것에 대해 주의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어둡고 쓸쓸함을 느끼는 그림의 꿈을 보면 마음을 격려하고 분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특정 개인이 그린 어두운 그림과 외로운 그림을 보는 꿈" 은 그 그림을 그린 사람 또는 그 사람을 상징하는 사람이 마음이 우울해지거나 운기가 하락하는 것을 가리킵니다.

 

15. 흑백의 그림을 보는 꿈해몽

수묵화처럼 흑백의 그림을 보는 꿈은 자신의 감정을 이성으로 누르고있는 상황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혹은 앞으로 자신의 감정을 억제 해 나가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이 방문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흑백 그림에 대한 두려움과 섬뜩한느낌 등 부정적인 감정을 주는 꿈이라면 참울함을 주지만 인내를 가지고 극복해 나가면 자신이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16. 화려한 색채의 색상 그림을 보는 꿈 해몽 풀이

화려한 색채가 인상적인 그림의 꿈은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방해하는 것과 같은 사건이 일어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인 관계에서는 눈에 보이는 표면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사람이나 사물의 본질을 보도록 고무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화려한 그림을 보는 꿈을 꾸면 뭔가 사건이 일어나도 감정에 지나지 않고 마음을 진정시켜 사물에 임해 봅시다.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냉정하게 됨으로써 보이지 않는 부분이 보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정리 ###

기본적으로,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는 꿈과 아름다운 그림을 보는 꿈은 길몽(좋은 꿈)입니다.

또한 자신이 그리는 그림에서 "태양 · 달 · 바다 · 산"등의 자연과 "돌고래 · 토끼 · 거북이"등의 생물이 인상에 남는 꿈이라면 그 풍경이나 동물이 상징하는 것에 대해 행운과 불운이 찾아 오는 것을 알리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