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꿈 해몽 풀이 17가지 (보는, 없어지는, 망하는, 사는, 이사, 수리하는, 고치는 꿈)

집 꿈 해몽 풀이집 꿈 해몽 풀이 17가지 

(보는, 없어지는, 망하는, 사는, 이사, 수리하는, 고치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집의 꿈은 자신의 운기와 함께 생활하는 가족의 운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집을 신축하는 꿈이나 증축하는, 집을 짓는 꿈은 개인의 운기뿐만 아니라 가운 · 가업이 번영해 나갈 미래의 모습을 꿈에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현실에 수년간 살고 있는 집과 그 집을 소중히 하고, 집과 자신의 몸이 일체가 되어 것입니다.

 

이번에는 당신의 운기와 긴밀한 관계를 가지는 "집의 꿈"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집이 훌륭하고 멋지고 넓고 큰 꿈 해몽 풀이

실제로 살고있는 집보다 꿈속에서 살고 있는 집이 크고, 넓고, 좋은 느낌의 꿈은 앞으로의 당신의 운기가 향상해 나갈 미래의 모습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함께 생활하는 가족이 있는 경우 가운 상승을 암시하고 가업을 영위하는 가정이라면 가업 번영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때 집의 외관뿐만 아니라 집의 인테리어와 가구 등도 확 달라 고급스럽고 훌륭한 느낌의 꿈은 그만큼 당신이나 가족의 기운이 크게 변화하는 모습을 전하고 있습니다. 

 

 

2. 사는 집을 신축하는 꿈 · 집을 리모델링하는 꿈 풀이, 집 고치는 꿈

집을 신축하거나 리모델링, 집을 수리하는 꿈은 당신의 인생이 더 좋은 것, 상승 운기에 들어간 것을 알려줍니다.

마찬가지로, 친가를 신축 · 리모델링하는 꿈을 보면 그 집의 운기 상승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3. 신축 주택 구입하는 꿈, 신축아파트, 빌라 등을 매수하는 꿈 해몽 풀이

신축 주택 구입 꿈은 점차 운기가 호전가는 미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고 주택과 기존 주택을 사는 꿈은 일이 잘 진행되지 않는 상황이 될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4. 집의 기와(지붕 밀짚) 또는 지붕을 새롭게 하는 꿈

집의 기와를 새로 바꾸는 꿈은 그 집의 거주자의 운이 상승해 나가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기와뿐만 아니라 집의 외벽도 아주 새로운 변화하고 있는 꿈이라면 훌륭하게 변화하는 집의 인상에 비례하여 당신의 운기도 큰 상승을 나타냅니다.

5. 집의 문을 짓는 꿈, 문을 만드는 꿈 의미 

집의 문을 새롭게 짓는 꿈은 행운을 받아드릴 준비가 될 것을 나타내며, 곧 가정에 기쁜 일이 일어나는 것을 암시합니다. 

가정 내에 임신과 출산의 보고 결혼을 결정, 승진, 출세, 영전, 합격 통지가 닿는 등 기분 좋은 일이 방문하는 것입니다.

 

6. 집의 기둥을 세우는 꿈

기둥을 세우는 꿈은 지위의 확립, 기술의 습득 등을 암시하고 사람에 따라서는 독립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의 기둥은 굵고 높을수록 좋고, 훌륭하고 튼튼한 기둥을 세울 수 있다면, 미래의 밝은 전망이 열리는 신호가 있으므로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을 계속해 나가세요. 

 

7. 회사를 신축하는 꿈 · 회사를 리폼, 리모델링하는 꿈

회사를 신축, 리모델링하는 꿈은 사업운이 상승해 나갈 미래의 모습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이때 전적으로 회사가 신축되는 꿈이라면 그 변화에 맞는 크게 회사가 약진하는 미래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화장실만 리모델링하는 꿈처럼 어딘가의 일부를 리모델링하는 꿈이라면 겸손하게 운기가 상승해 나가는 모습을 말하고 있습니다.

 

8. 산과 언덕에 위치한 집의 꿈

산이나 언덕처럼 높은 위치에 집을 세우는 꿈은 당신의 환경과 삶이 지금보다 갑자기 레벨업하는 것을 암시하고 운기 상승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꿈은 중요한 역할을 부여하고, 보람을 느끼는 업무에 종사하거나 좋은 환경의 변화가 방문하여 스킬업의 기회도있을 것입니다.

 

9. 산이나 고지대에 사는 꿈

산이나 언덕처럼 높은 곳에 살고있는 꿈은 당신의 인생이 지금보다 좋아지는 것을 암시 함과 동시에 곧 기쁜 일이 일어나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전직이나 전출 등 환경의 좋은 변화가 방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산과 언덕에 있는 집으로 이사하는 꿈도 당신의 환경과 배치되는 상황이 좋아지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10. 집이 깨지는 꿈 · 집이 쓰러지는 꿈 해몽 풀이

집이 깨지는 꿈과 집이 쓰러지는 꿈은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집이 망가지는 것은 신체가 손상 (질병 · 부상) 등의 암시가 경고의 꿈입니다.

당신과 가족에 환자(병자)가 나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 꿈을 꾸면 당분간은 컨디션 관리에 조심해 부진이 있으면 검진을 받는 등 질병에 대한 조기 대책을 추천합니다.

 

11. 집안에 홈이 있는 꿈

집안에 홈이 있는 꿈은 부부간의 애정 문제가 심각해지는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집안의 홈은 부부 관계에 적당한 홈이 있는 것을 상징하고 차가운 부부 관계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여기 잠시 부부의 대화가 없는 커뮤니케이션 부족에 짐작이 가는 사람은 대화를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가족과의 시간을 적극적으로 만들거나하는 등 조기에 관계 수복을 도모하는 노력을 시작합시다 .

 

 

12. 집안에 잡초가 자라는 꿈

집안에 잡초가 자라는 꿈은 금전적인 곤궁과 가정의 빈곤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의 연대 보증인이되는 것은 피하고, 도박이나 투자, 도박 등도 당분간은 보류하는 것이 좋으며 큰 쇼핑도 지금은 무리해서 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절약하고 건전한 가계의 재정을 관리해 나갑시다.

 

13. 집 바닥이 빠지는 꿈, 바닥이 무너지는 꿈 해몽 풀이

집 바닥이 빠지는 꿈은 생활 기반이 무너지는 사건이 일어나고, 건강운이 저하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만약 자신의 방 바닥이 빠지는 꿈이라면 당신에 대한 주의 환기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만, 가족이 공유하는 거실, 식당 바닥이 빠지는 꿈이라면 가계의 변통에 고생이 태어나거나 가족 사람에 대한 건강 운의 저하를 암시하고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집의 바닥이 안정되지 않는 꿈, 집의 바닥이 깨지는 꿈을 보면, 당분간은 건강 관리에 노력하고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신중하게 행동합시다.

 

14. 바닥이 침수되는 꿈

당신의 집의 마루 나 방바닥이 침수되는 꿈은 뜻하지 않은 어려움과 역경을 겪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바닥이 침수되면 될수록 당신이 느끼는 고민과 어려움이 크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만, 약간 바닥이 젖어있는 정도면 임시 고민과 갈등이 일어나고도 점차 해소되어 나갈 것입니다.

물에 잠겼다가 바닥의 물을 닦아내고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면 노력이 필요하지만 문제 해결의 방향으로 향하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15. 집의 기둥이 쓰러지는 꿈

집의 기둥이 쓰러지는 꿈은 집안의 기둥이 되는 인물이나 당신이나 그 가족에게 재난과 문제가 일어나는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 꿈은 컨디션의 급변이나 악화가 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쓰러진 기둥이나 깨진 기둥을 바로 복구하거나 보강하거나 새로 재건 꿈은 일시적인 재난이나 문제가 생겨도 꿈대로 복구 할 수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16. 오래된 집으로 이사 꿈 · 오래된 집에 있는 꿈 

낡고 오래된 집으로 이사하는 꿈은 상황이나 사물이 변화해 나가는 것이나, 전직 등 환경이 변하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현재의 집보다 좁고 초라한 느낌의 집으로 이사 꿈은 지금 그대로 당신의 운기가 후퇴하고 쇠락해 가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당신의 가족이나 친구가 낡고 초라한 집에 있는 꿈은 가족이나 친구의 운기가 하강해 나갈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 꿈의 경우는 꿈속에서 이사라는 인식이 없이 그 집에 살고있는 (오래된 집에 있는) 설정이라면 비슷하게 해석됩니다. 

전직이나, 참여, 이혼 등 인생의 전환기 때 오래된 집이나 어둡고 쓸쓸한 집으로 이사하는 것을 꿈꾸는 경우 그 결정이 정말 맞는지 다시 한번 검토해 봅시다. 

인생의 전환점이 아닌 오래된 집에있는 꿈을 보니 쇠운의 원인이 되는 것이 뭔가 짚어 봅시다. 꿈은 "이대로 가면 그렇게 된다" 라고 자신의 잠재 의식이 꿈의 인상적인 장면을 통해 가르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금 실행하고있는 것이나 앞으로 실행하려고 하는 일에 대해 의심과 오해가 없거나 더 다른 좋은 방법이  있는지 등 생각해 보면 자신이 더 발전해 나갈 방향으로 진행합시다. 

체크!!! 이사하는 꿈 해몽 더 알아보기 

 

이사 꿈 이사하는 꿈 해몽 풀이 (작은, 큰 집으로, 이사가는 꿈)

이사 꿈, 이사하는 꿈 해몽 풀이 (작은, 큰 집으로, 이사가는, 이사준비하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속에서 포장을 하고 어디론가 이사하는 꿈, 이미 이사를 하여 새 ��

baupapa.tistory.com

 

17. 집이 낡고 황량한 꿈

낡고 황량한 집, 외로운 느낌의 집에 사는 꿈이나 이미 살고 있는 꿈은 이대로 쇠락해 가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생활이 곤궁하거나 마음이 외로운 미래가 될 것을 경고하고 있기 때문에, 뭔가 결정하려고 하는 일이 있다면 시기 및 내용을 검토할 필요가 있을지 모릅니다.

집이 오래되고 더러운 느낌을 받는 꿈은 동시에 생활 습관을 검토하고 자신의 미래 자체를 다시 생각할 좋은 기회라고 파악합시다.

 

 

### 정리 ###

꿈에서 집은 당신 자신이며, 당신의 신체 상태(건강운)을 나타내고 나오는 것이 많습니다. 만약 떨어져 사는 아버지와 어머니, 조부모가 있으면 그 소중한 가족의 운기와 건강 상태도 친정 상태에서 알 수 있습니다.

걱정스러운 꿈을 보면, 누구나 불안하지만 꿈은 어디까지나 미래 예측이며, 미래를 확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집이 손상된 꿈 등을 볼 때 당신이 현실에 건강에 불안을 안고 있으면 즉시 병원에 진찰하거나 이미 앓고있는 병원이 있으면, 다른 의견에 다른 병원 에 걸리는 등 현황을 바꾸는 행동을 취해 보는 것도 재앙을 회피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지도 모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