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치는 꿈, 부상을 당하는 꿈 해몽 풀이 19가지 (머리, 얼굴, 눈, 귀, 목, 가슴, 팔, 다리, 손가락, 보는, 돕는, 낫는 꿈 )

다치는 꿈, 부상을 당하는 꿈 해몽 풀이 19가지

(머리, 얼굴, 눈, 귀, 목, 가슴, 팔, 다리, 손가락, 보는, 돕는, 낫는 꿈 )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자신이 부상을 당하는 것도 싫어하지만, 인간의 고통을 보는 것 또한 싫은 기분이 듭니다. 

다친 사람을 보고 있으면 나까지 아픈 마음이 전해져 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꿈속에서 부상을 당하는 것도 역시 그다지 좋은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다치는 꿈, 부상 꿈" 의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부상을 당하는 꿈의 의미는? 부상을 당하는 꿈은 크게 다음의 3 가지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 인간 관계
· 부상
· 과거의 기억 

 

다치게 되는 꿈은 당신의 몸에 돌발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 문제가 많은 인간 관계에 관한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드물게 정말 부상을 예지하는 꿈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을 위해 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다쳤을 때 생긴 상처가 인상에 남는 꿈은 생각하고 싶지 않은 과거의 기억을 상징 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마음은 그 기억에 지금도 강한 영향을 받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부상꿈에서 다친 몸의 부위에 따라 꿈의 해석이 다릅니다.

 

이상이 부상을 당하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입니다. 그럼 부상 꿈, 다치는 꿈 해몽의 여러가지 상황별 해석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머리에 부상을 당하는 꿈 해몽 풀이

머리는 우리 몸 중 최고의 위치를 나타내는 점에서 포부와 리더십의 상징입니다.

머리 부상을 당하는 꿈은 당신의 동기 부여와 구심력 저하를 나타냅니다.

당신이 회사의 경영자나 팀 리더 등 사람을 이끌고 있는 입장에 있는다면 특히 주의가 필요한 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2. 얼굴에 부상을 입는 꿈해몽 풀이

얼굴의 꿈은 주로 대인 관계를 상징합니다. 얼굴에 부상을 입는 꿈은 대인 관계의 부진을 나타내고 당신의 평판이 떨어질 우려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를 다치는 꿈은 당신의 자존심이 상하는 사건의 전조일지도 모릅니다. 만약을 위해 주의하십시오.
 


3. 눈 부상을 당하는 꿈해몽 풀이

눈은 당신의 정신 상태 나 판단력의 상징입니다. 눈 부상을 꿈 꾸는 경우에, 중대한 판단 실수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인 관계에서 교제 상대를 제대로 파악되하고 있는지, 다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귀를 다치는 꿈
꿈에 나타나는 귀는 당신에 대한 주위 사람들의 평가를 나타냅니다.

귀를 다치는 꿈은 사람에게 배신당하는 우려가 있다는 충고입니다. 

신용하고 있던 인물이 당신의 나쁜 소문을 세우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사람에게 속마음을 이야기 할 때는, 평소보다 상대를 선택하도록 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5. 입을 다치는 꿈

입은 자기 표현과 활력의 상징입니다. 입을 부상 당하는 꿈은 당신의 발언이 누군가를 다치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입은 재앙의 시초"라고 말하는 것과 같이, 당신은 한 마디 한 마디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6. 목을 다치는 꿈

목은 생명력과 사회적 지위의 상징입니다. 

목을 다치는 꿈은 문제가 생김에 따라 돈으로 곤란해지거나 지금의 지위를 잃을 우려를 나타냅니다.

어떤 일을 하더라고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합시다.

 

 

 

7. 가슴을 다치는 꿈해몽 풀이

가슴은 마음의 상태를 상징합니다. 또한 연애에 관한 암시도 적지 않습니다.

가슴에 상처를 당하는 꿈은 연애면의 부진을 나타냅니다.

최악의 경우 실연과 파국의 전조가 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엄중한 주의가 필요 할 것입니다.

 

8. 손과 팔을 다치는 꿈

손은 적극성과 일의 상징입니다. 손과 팔을 다치는 꿈은 당신의 의욕이 낮아진 것을 나타냅니다. 

"일에 손이 닿지 않는다"라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또한 "지금은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좋다" 라는 메시지의 경우도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은 일단 멈춰 서서 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9. 손가락을 다치는 꿈

손가락은 당신에게 관계있는 인물을 상징합니다. 손가락 부상을 당하는 꿈은 가까운 사람의 몸에 어떤 이상이 있는 사인입니다. 

특히 손가락이 절단되는 등 큰 부상을 입는 꿈은 소중한 사람을 잃을 우려가 있기 때문에 부디 조심하세요.
 

 

10. 다리를 다치는 꿈

다리는 행동력과 생활을 지탱하는 상징합니다. 

다리를 다치게 되는 꿈은 "지금은 행동을 일으키지 않는 것이 좋다" 라는 경고의 메시지입니다. 

심각한 곤경에 처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섣불리 움직이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11. 다리가 골절되는 꿈, 다리가 부러지는 꿈 해몽 풀이

다리가 골절되는 꿈은 돌발적인 재난에 의해 계획이 좌절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미리 준비를 해 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2. 다리를 꺾는 꿈
다리가 꺾이게 되는 꿈은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잃고 있을 우려가 있습니다. 

자신의 장점에 눈을 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신을 지탱해 주고 있는 사람의 몸에 이변이 일어날 소식일지도 모릅니다. 

만약을 위해 주의합시다.

 

 

13. 부상의 꿈에서 피가 인상에 남는 꿈 

해몽에 피는 생명력의 상징입니다. 다쳐서 출혈하는 꿈은 기본적으로 현재의 호전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그러나 부상을 당해도 피가 흐르지 않는 꿈은 불길함을 암시합니다. 

예상치 못한 문제와 손실을 나타내므로 미리 만반의 준비를 해두세요. 

체크!!! 피가 나오는 꿈 의미 더 알아보기

 

피가 나오는 꿈, 혈액 꿈, 피꿈 해몽 풀이(생리혈, 토혈, 입, 몸, 많이 나는, 흐르는 꿈)

피가 나오는 꿈, 혈액 꿈, 피꿈 해몽 풀이 (생리혈,  토혈, 입, 몸, 많이 나는, 흐르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속에서 누군가가 피를 흘리고 있고, 토혈하거나 ��

baupapa.tistory.com

 

14. 상처가 아픈 꿈해몽 풀이

부상의 통증이 인상적인 꿈은 판단력의 저하와 심신의 불안정 함 을 나타냅니다.

지금은 무리하지 않고 기분 전환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드물게는 있습니다만, 실제 부상이나 질병의 징후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불안한 경우 빨리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15. 부상이 완치되는 꿈 해몽 풀이

상처가 치유되는 꿈, 치료되는 꿈은 문제가 있어도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 

일시적으로 불리한 상황에 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대응하면 만사가 잘 될 것입니다.

 

16. 부상의 꿈을 반복해서 보는 경우

심신의 부진을 겪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잠시 삶의 속도를 떨어 뜨리고 천천히 휴식을 취합시다.  

 

 

17. 사람들에게 상처를 입히는 꿈 해몽 풀이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입히는 꿈이나 다치게 하는 꿈은 대인 관계에서 실패를 해 버릴 우려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무심코 던진 당신의 한 마디로 신뢰가 깨지게 될 수 있습니다. 평소 언동이나 행동에 배려를 갖추도록 합시다.
 

 

18. 부상자를 보는 꿈, 다친 사람을 보는 꿈 해몽 풀이

부상자를 보는 꿈은 돌발적인 문제가 발생할 전조입니다. 지금까지의 노력이 물거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절망만 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또한 다친 사람이 아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의 몸에 사고 나 질병 등 이변이 일어나는 것을 알리고 있는 예지몽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꿈을 꾸게 될 경우 상대방에게 연락을 해서 안부를 묻고 걱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9. 부상자를 돕는 꿈 해몽

부상자의 구조를 하는 꿈이나 구조를 돕는 꿈은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이 문제 해결의 열쇠가 될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당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주위 사람들을 주의 깊게 관찰 해 보세요.

 

 

### 정리 ###

내가 부상을 당하는 꿈이나 다치는 꿈, 다른 사람이 다치는 꿈, 부상을 입는 꿈 등을 꾸게 되면 불안한 마음이 많이 들게 됩니다.

부상 꿈, 다치는 꿈에서는 어떤 부위를 다쳤는지 누가 다쳤느냐에 따라 꿈의 해석이 달라집니다. 주의깊게 관찰해 주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