댐 꿈 해몽 풀이 10가지 (보는, 폭발하는, 붕괴하는, 떨어지는, 수영하는, 말라있는, 던지는 꿈 등 )

댐 꿈 해몽 풀이 10가지

(보는, 폭발하는, 붕괴하는, 떨어지는, 수영하는, 말라있는, 던지는 꿈 등 )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댐은 물을 많이 저장함으로써 우리의 삶을 지켜주고 있습니다. 바로 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또한 대규모 건축물이기도 한 댐은 관광 명소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가까운 곳으로 북한강댐, 팔당댐이 있네요. 그런 댐이지만, 만약 당신의 꿈 속에 나타난 경우. 거기에 어떤 의미가 숨겨져 있는 것일까요? 

이번에는 "댐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댐이 나오는 꿈 해몽의 의미

꿈에 등장하는 댐은 기본적으로 다음 두 가지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1. 모아서 저축한 감정

댐은 물을 막는 것으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댐은 당신이 마음에  정지를 걸고 있는 억압된 감정의 상징입니다.

 

그런 평소에 표를 내고 싶어도 내지 않은 감정이 반영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누구든지 크고 작은 감정을 참고 살고 있는 것입니다. 

 

아직 댐의 물이 깨끗한 상태라면 거기까지 심각하게 파악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이 댐의 물이 더러워져 있다고 하면, 감정을 모아서 저축한 것으로, 정신적으로 불안정해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부디 조심해주세요.

 

2. 생명력

생명의 근원인 물은 꿈 운세는 생명력의 상징입니다. 그 생명력은 몸과 마음의 에너지 외에 돈의 상태도 포함됩니다.

따라서 댐의 저수량은 당신의 심신의 건강과 경제 상태의 표현입니다. 깨끗한 물이 많이 모여 있는 댐은 에너지가 넘치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마음도 안정되어 있고 활기찬 활동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더러운 물이 괴어 있는 댐은 건강과 경제 상태의 악화를 암시하기 때문에 빨리 어떤 대책이 필요합니다.

댐의 꿈을 해독 포인트는 물의 양 및 수질입니다. 댐의 크기에 물이 얼마나 들어 있었는지 또한 그 물이 깨끗했는지에  따라 우선 이 점을 감안하여 판단해 봅시다.

체크!!! 물 마시는 꿈 해몽의 의미는?

 

물 마시는 꿈 해몽 13가지(생수, 약수, 수돗물, 더러운 물 등)

물 마시는 꿈 해몽 안녕하세요? 꿈 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에서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마시는 꿈은 운이 도래함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더러운 물을 마시는 꿈은 건강운의 저하 및 운

baupapa.tistory.com

그럼 댐 꿈이 가지고 있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추가로 여러가지 상황별 "댐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물이 많이 축적된, 저장된 댐 꿈 해몽 풀이

깨끗한 물의 경우는 길몽입니다. 댐의 저수량이 가득 찬 꿈은 마음도 몸도 충분치 않은 상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뭔가 새로운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좋은시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용 측면에서 지장이 없는 암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충분한 저축이 있으며, 일상 생활에서도 불편을 느끼는 경우가 적어질 조짐입니다. 

그러나 댐에 모인 물이 아주 더러운 것이었던 경우는 요주의입니다. 마음, 몸, 돈이 어떤 것인가가 큰 위기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인내가 한계를 맞이 감정이 폭발 직전일지도 모릅니다. 

혼자서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빨리 주위의 믿을 수 있는 사람을 의지합시다.
 

 

2. 물이 적은 댐이 나오는 꿈 해몽 풀이

댐의 물이 적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당신이 에너지가 하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은 무엇을해도 기분이 내키지 않거나 기운이 없거나과 밤 상태 인 것 같습니다.

이런 때에 무리를 해도 별다른 성과는 기대할 수 없을 것입니다. 좋은 의미로 상태가 향상되어 오는 시기를 기다리고 싶은 곳입니다.

또한 가파른 지출에서 돈이 줄면서 불안한 생각을 하는 암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평소 최대한 절약하도록 합시다.
 

 

3. 댐의 물이 말라 있는 꿈해몽 풀이

지금 당신은 마음, 몸, 또는 비용 측면에서 심각한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앞으로 맞이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아마 자신도 "이제 위험 할지도 모른다"라는 실감이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단, 이 꿈을 꾼 것은 아직 늦지 않은 것입니다. 제대로 된 대책을 취함으로써 위기를 회피 할 수 있습니다.

주위 사람들의 도움으로 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댐의 물이 발전기에 사용되는 꿈

댐의 물을 이용하여 발전하는 모습을 꿈꾸는 것은 당신의 활동이 순조롭게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에너지가 낭비없이 사용할 수 있고, 효율적으로 생활 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댐의 발전량이 많은 것 같은 꿈이라면 당신의 큰 전진을 전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의 상태로 노력하여 목표와 과제를 또 하나 극복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안심하고 지금 그대로 활동을 계속해 주세요.
 

체크!!! 전기 꿈 해몽 더 알아보기

 

전기 조명 꿈 해몽 풀이 15가지 (빛나는, 켜는, 꺼지는, 어두운, 밝은, 보는, 아름다운 꿈 등)

전기 조명 꿈 해몽 풀이 15가지 (빛나는, 켜는, 꺼지는, 어두운, 밝은, 보는, 아름다운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전기(조명)은 우리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되

baupapa.tistory.com

5. 댐에서 물이 한꺼번에 방류되는 꿈해몽 풀이

댐의 방류를 꿈꾸는 것은 지금까지 참고 있던 감정이 단번에 내뿜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 감정은 종종 이성이 막고 있던 욕망이나 사람에 대한 불만, 적개심 등 부정적인 것을 의미하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댐에서 쏟아져 나오는 물의 양은 그 기세를 반영한 것입니다. 힘차게 물을 뿜어내는 꿈일수록 그 감정에 제동을 걸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 꿈을 보니 참았던 것을 조금씩 내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는, 마음껏 스트레스 발산하는 수도 있습니다.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감정의 폭주를 막아 봅시다. 

 

 

6. 댐이 붕괴하는 꿈, 폭발하는 꿈 해몽 풀이

댐이 손상되는 꿈, 폭발하는 꿈은 "생활을 지탱해 주고 있던 것이 무너져 버린다" 라는 경고 메시지입니다. 

심신의 건강과 일, 친밀한 인간 관계, 또는 비용 측면 등에서 환경의 급변이 방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로 인해 당신은 큰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것입니다. 

 

힘든 어려움을 겪을 우려가 있기 때문에, 부디 경계를 게을리하지 마십시오.

또한, 물을 방류하는 꿈, 방수하는 꿈 뿐만 아니라 실속 있던 감정이 단번에 분출하는 암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댐의 붕괴라는 상태에서 그것은 갑자기 일어나 버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감정에 불과한 것"을 평소 의식하고 충동적인 행동을 피해주세요.
 

체크!!! 폭발 꿈 해몽 더 알아보기

 

폭발 꿈 해몽 (폭탄, 화산 꿈)

폭발 꿈 해몽 (폭탄 꿈) 건물 폭발, 화재 · 화약 등으로 '폭발'하는 꿈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뭔가가 폭발하는 꿈은 겉보기에는 불길한 느낌을받습니다만, 당신의 운이 단번에 상승할 징조

baupapa.tistory.com

 

7. 댐에 뭔가를 던지는 꿈

댐에 던진 것은 당신이 지우고 싶은 과거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분명히 댐의 바닥은 상당히 깊은 것입니다, 거기에 물건을 던진다면 다시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꿈 속에서 도대체 무엇을 던지고 있었습니까?

우선은 그 자체가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를 알아 봅시다. 거기에 당신이 지우고 싶은 것이 암시되어 있는 것입니다. 
 

 

8. 댐에 뛰어 드는 꿈 해몽 풀이

댐에 떨어지는 꿈이나 스스로 뛰어 드는 꿈은 자신의 감정에 휩쓸릴 뻔한 상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 물이 더럽다면 부정적인 감정에 못 이겨 자신을 잃어 가고 있다는 기색입니다.

이대로 가면 모두 어떤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신의 어둠에 빠질뻔 했을때는 과감히 주위 사람들에게 상담해 보는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들어달라고 것만으로도 마음이 상당히 가벼워지는 것입니다. 

또한 깨끗한 물이 괸 댐에 뛰어 드는 것은 지금의 자신에 재능과 가능성을 찾아 내려고 하는 신호입니다. 하지만 댐에 빠져 버리는 꿈이라면 자신의 힘을 발휘 못하고 묻혀 버리는 암시입니다.

우선 더 외부 세계에 눈을 가져야하는지도 모릅니다. 

체크!!! 떨어지는 꿈 의미는? 

 

떨어지는 꿈 해몽 풀이 21가지 ( 높은 곳, 낭떠러지, 추락, 낙하, 하늘 등)

떨어지는 꿈 해몽 풀이 21가지 ( 높은 곳, 낭떠러지, 추락, 낙하, 하늘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낙하하는 이미지는 목숨의 위험을 따른 것부터 평소의 꿈보다 매

baupapa.tistory.com

 

9. 댐에서 수영하는 꿈 해몽 풀이

댐에서 능숙하게 헤엄치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감정을 잘 컨트롤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몸과 마음의 균형이 조화롭기 때문에 상황에 침착하게 대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약간의 어려움을 아랑곳하지 않고 순조롭게 생활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단지, 댐에서 능숙하게 헤엄 칠 수 없는 꿈이라면 몸과 마음의 균형이 무너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특히 물이 더러운 경우는 상황이 더 심각하게 될 수 있습니다. 

운기 저하의 기미도 있기 때문에 지금은 무리는 금물입니다. 

체크!!! 수영하는 꿈 의미 더 알아보기https://baupapa.tistory.com/595

 

수영 꿈 해몽 풀이 11가지 (수영장, 바다, 강, 돌고래 꿈)

수영 꿈 해몽 풀이 11가지 (수영장, 바다, 강, 돌고래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수영은,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고, 처음에는 누구나 배우는 데 고생을 합니다. 모두가 처

baupapa.tistory.com

10. 댐을 건설하는 꿈, 댐을 만드는 꿈해몽 풀이

스스로 댐을 건설하는 꿈과 건설중인 댐을 보는 꿈은 그 위치에 주목하는 것입니다. 만약 낯선 땅에 댐이 건설되어 있다면, 당신이 새로운 장소에 자신의 생활 기반을 쌓아 올리려고 하는 암시입니다. 

전직이나 진학 등 신변에 큰 변화가 있음을 알려줍니다. 또는 지금 바로 변화의 한가운데에 있는 것입니다. 

그냥 평소 자신이 활동하고 있는 장소, 예를 들어 가정이나 학교, 회사 등을 잡아 댐을 지으려고 하는 꿈은 지금의 자신을 부정하고 있는 것에 대한 충고입니다. 

본래의 욕망과 감정을 무시하고 살아온 적은 없습니까? 더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소중히 해주세요. 
  

 

 

### 정리 ###

댐 꿈을 꾸게 되면  진짜 자신의 감정을 소중히 하고 있는지 잘 돌아보세요. 자신을 계속 무시한다면 모두 답답하게 되어 버립니다.

그렇게 되지 않도록 평소 자신의 직감과 본심을 듣고 것을 소중히 합시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