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MS 정의 - Earned Value Management System

 EVMS 정의

Earned Value Management System




작업의 진행 상황과 달성 정도를 (일반적으로) 돈으로 표현한 것이다. earned value통일적인 척도로 프로젝트 성과 (비용, 일정)을 정량적으로 측정 · 분석하고 중앙적인 관리를 할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이다. 미국 국방부 등 공공 조달 관리 시스템으로 채용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WBS 를 기반으로 필요한 공수를 산출하고, 여기에 금전적인 가치로 표현한 계획을 작성하고 체크 포인트에서 달성한 예정액 (성능 메이저먼트 기준선 : PMB)를 설정한다. 계획에서는 각 작업 금전 총합이 프로젝트의 총 비용이 된다. 프로젝트 실시 단계에서 달성 작업량도 돈으로 표현하고 달성 예정액과 비교하여 작업 진척 일정을 정량적으로 파악한다. 동시에 실제 지출과 진척 상황을 비교하여 비용면의 진척도 측정 할 수 있게 된다.



 일정, 비용면에서 기준선으로부터의 괴리를 상시 파악하고 프로젝트의 성능을 동적으로 측정하고 정확한 완료시기와 완료시의 비용 예측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완료 지연과 예산 초과의 정도도 예측할 수 프로젝트 소유자에게 리스크 관리의 효과적인 도구가 된다. 또한 PMBOK 에서도 진척 관리의 기초적인 도구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역사적으로 오래된 먼저 1962 년의 할인 맨 미사일 개발 계획에 적용되며, 1967 년에 미국 국방부의 조달 규정의 일부로 C / SCSC (Cost / Schedule Control Systems Criteria)라는 35 항목 관리 기준이 설정되었다. 



이 기준을 민생에 적용도 시야에 넣어 미국 국방 산업 협회 (NDIA : National Defense Industrial Association)의 요구에 따라 일부 수정 및 용어 해설을 추가 한 것이 발표된 1998 년 6 월에 미국 규격 협회 (ANSI : American National Standards Institute)가 EVMS 이름으로 ANSI / EIA-748-1998로 발행했다.



 미국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의 정부 계 입찰에서는 응찰 업체에 대응 의무화하고 있으며, 국방부와 NASA에서는 대규모 EVMS(Earned Value Management System) 교육이 이루어지고있다. 캐나다, 영국, 스웨덴, 호주 등에서도 국내 표준으로 활용되어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 관리 수단으로 채용을 권장하고 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