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꿈 해몽 풀이 31가지 (의류 꿈, 큰, 작은, 입는, 사는, 낡은, 흰, 검은, 똥, 제복, 드레스, 벗는, 쇼핑하는, 훔치는, 찢어진 청바지 꿈 등)

옷 꿈 해몽 풀이 31가지

(큰, 작은, 입는, 사는, 낡은, 흰, 검은, 똥, 제복, 드레스,

벗는, 훔치는, 찢어진 청바지 꿈, 의류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복장은 그 사람의 취향이나 성격이 드러납니다. 또한 정장을 입으면 기분이 차분히 가라앉고 드레스를 입으면 화려한 기분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옷은 입는 사람의 기분이나 의식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럼 당신이 꿈에서 본 인상적인 옷은 도대체 어떤 의미와 심리가 숨겨져 있는 것일까요?
이번에는 "옷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옷의 해몽 기본적인 의미는?

꿈의 세계에서 "옷"은 크게 나누면 두 가지를 상징합니다.

· 표면상의 얼굴

· 사회적 역할

옷은 당신의 세상 대한 표면적의 얼굴의 상징입니다. 꿈속에서 보는 옷은 세상에서 본 당신의 인상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니폼처럼 옷 자체가 역할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옷은 사회적인 역할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옷의 꿈은 옷의 인상은 물론 옷의 종류와 색상도 해석의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옷 꿈의 기본적인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추가로 여러가지 상황별 "옷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깨끗한 옷을 입고 있는 꿈해몽 풀이

주위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암시입니다. 향후 운기도 상승해 나가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의 당신에 비해 너무 화려한 옷을 입고 있다면그것은 당신의 자신감이 없음의 표현 일지도 모릅니다.
 

2. 더러운 옷을 입고 있는 꿈 해몽 풀이

주위 사람들에게 나쁜 인상을 받고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운기도 내리막이기 때문에 충분히 주의합시다.
 

 

3. 어울리지 않는 옷을 입고 있는 꿈 의미

당신이 주위에 익숙해 있지 않은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바꾸지 않으면 점점 입장이 나빠질 것입니다.

또한 옷의 착용감이 나쁜 꿈이라면, 컨디션 난조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4. 너무 큰 옷을 입고 있는 꿈해몽 풀이

실력 이상으로 자신을 크게 보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대로 주위의 사람으로부터 기피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솔직하고 겸손하게 행동합시다.
 

 

5. 너무 작은 사이즈의 옷을 입고 있는 꿈 풀이

지금 있는 환경에서 감정을 억누르고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옷의 거북함은 마음이 느끼는 거북함을 나타냅니다. 기분 전환을 하고 마음을 풀어 주세요.
 

 

6. 헌옷, 낡은 옷을 입고 있는 꿈

당신의 생각이 과거에 묶여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당신의 성장의 걸림돌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오래된 자신을 버리고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 봅시다.

 

 

7. 흰 옷을 입고 있는 꿈해몽 풀이

흰옷은 "순결"의 상징입니다. 특히 여성에게 흰 옷은 결혼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소복처럼 흰색은 사람의 죽음과도 관계가 있는 색상이기 때문에 어두운 느낌의 꿈이라면 요주의 입니다.

꿈의 상황과 느낌 등을 종합적으로 보고 해석해야 합니다.

체크!!! ︎ 흰 색의 꿈 해몽 더 알아보기

 

흰 색 꿈 하얀색 꿈 해몽 풀이 14가지 (개, 강아지, 고양이, 용, 말, 건물, 노인, 자동차, 옷, 꽃 나

흰 색 꿈 하얀색 꿈 해몽 풀이 14가지 (개, 강아지, 고양이, 용, 말, 건물, 노인, 자동차, 옷, 꽃 나오는, 백마 타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에서 특정 색상이 인

baupapa.tistory.com

 

8. 검은 옷을 입고 있는 꿈

검정색 옷은 불길과 외로움의 상징입니다. 또한 상복을 연상시키는 것부터 죽음의 전조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화려한 검은 옷, 블랙 색상의 옷은 권력과 풍요 로움을 상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의미를 나타내는 지는 꿈의 인상이 매우 중요해질 것입니다.

체크!!! ︎ 검은 색의 꿈 해몽 더 알아보기

 

검정 꿈 검은색 꿈 해몽 풀이 12가지 ( 옷, 드레스, 고양이, 개, 강아지, 표범, 건물, 집, 자동차 꿈

검정 꿈 검은색 꿈 해몽 풀이 12가지 ( 옷, 드레스, 고양이, 개, 강아지, 표범, 건물, 집, 자동차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당신의 꿈은 컬러? 흑백? 해몽에서 색상이 

baupapa.tistory.com

 

9. 빨간색 옷을 입고 있는 꿈

빨강은 열정과 욕망의 상징입니다. 붉은 옷을 입는 꿈은 꿈의 인상이 좋은 경우 특히 연애운 상승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싫은 느낌의 꿈이라면, 감정의 자제를 잃어 버리는 등 위험이 임박함을 암시합니다. 지금은 조심해야 할 단계입니다.

 

10. 파란색 옷을 입고 있는 꿈

파랑 옷은 지성과 편안함의 상징입니다. 파란색 옷을 입고 있는 꿈은 정신적 성장과 안정 , 충실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어두운 느낌의 꿈이라면, 외로움과 고민을 안고있는 사인입니다.

스포츠 등 몸을 움직여 기분 전환을 해 봅시다.
 

 

11. 노란 옷을 입고있는 꿈

노랑(옐로우) 옷은 사교성의 상징입니다.

노란 옷을 입고 있는 것은, 인간 관계의 충실 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반면 자기 현시 욕구의 증가를 나타내므로 허세를 부리지 않도록 조심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12. 녹색 옷을 입고있는 꿈

초록색 옷은 성장과 건강의 상징입니다. 녹색 옷을 입고 있는 것은 당신이 지금 있는 환경에서 더 발전해 나갈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픈 사람이 볼 경우 건강 회복 을 말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좋은 인상이 없는 꿈이라면, 당신의 미숙이나 컨디션 난조를 암시할지도 모릅니다.

꿈의 느낌을 잘 생각해 봐주세요.

 

13. 제복, 교복을 입고 있는 꿈해몽 풀이

제복, 교복은 사회적인 역할의 상징입니다. 제복 이나 교복을 입고 있는 꿈은 지금 있는 직장이나 학교에서 자신의 역할을 다하려는 심리의 표현입니다.
 

그 중에서 평소와는 다른 유니폼을 입고있는 꿈은 당신이 진심으로 지금의 자신의 역할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정말 자신이 하고 싶은 것과 지금의 환경이 일치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동경하는 직업의 유니폼을 입고 있는 꿈이라면, 그 일에 대한 동경을 나타내는 것만으로 그 이상의 의미는 없을 것입니다.
 

 

 

14. 양복을 입고 있는 꿈해몽 풀이

정장, 정장 재킷을 입고있는 꿈은 규칙을 존중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또한 일, 업무에서는 남성적인 야망을 나타내는 것으로부터, 당신의 일에 대한 의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장을 벗고 있는 꿈은 더 자유롭게 편하게 살고 싶은 욕망의 표현입니다.

규칙에 얽매이거나 타인과의 경쟁으로 인해 피곤해 질지도 모릅니다.

체크!!! 일하는 꿈 해몽 더 알아보기

 

일 꿈 일하는 꿈 해몽 17가지 (회사, 바쁘게, 힘들게, 좌천, 실패, 떠나는, 출세하는 꿈 등)

일 꿈 일하는 꿈 해몽 17가지 (회사, 바쁘게, 힘들게, 좌천, 실패, 떠나는, 출세하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일하는 꿈을 꾸는 것은 지금 내가 과로인게 아닐

baupapa.tistory.com

 

15. 드레스를 입고있는 꿈 풀이

예쁜 드레스를 입고있는 꿈은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는 등 사회적인 평가를 얻을 수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는, 화려한 장소에 나갈 예정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너무 화려한 드레스는 자기 현시 욕구의 증가를 나타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 중 웨딩 드레스를 입고있는 꿈은 결혼에 대한 강한 열망을 나타냅니다. 반대로 말하면, 현재는 결혼의 조짐이 보이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동경으로 끝내지 않으려면 지금의 생활에서 무언가를 바꿀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체크!!! 결혼 꿈 의미 더 알아보기

 

결혼꿈 결혼하는 꿈 결혼식하는 꿈 해몽

결혼꿈 결혼하는 꿈 결혼식하는 꿈 해몽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결혼식의 꿈은 거의 여성만 꾸는 꿈입니다. 남성이 결혼하는 꿈을 꾸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그

baupapa.tistory.com

체크!!! 드레스 꿈 해몽 더 알아보기

 

 

웨딩드레스 꿈 해몽(하얀 드레스 꿈)

웨딩드레스 꿈 해몽(하얀, 검은 드레스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순백의 새하얀 웨딩 드레스를 입은 "신부" 를 꿈꾸는 어린 시절이 있지 않았나요? 결혼은 큰 이벤트이며

baupapa.tistory.com

16. 바지를 입고있는 꿈

특히 여성에게 바지는 행동력의 상징입니다. 새 바지를 착용하는, 입는 꿈은 당신의 자세의 높이를 나타냅니다.

뭔가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에 적합한 시기라고 합니다.
 

 

17. 스커트를 입고있는 꿈, 치마를 입는 꿈 해몽 풀이

꿈에 나오는 스커트는 성적인 상징입니다.

스커트를 입는 꿈과 스커트를 입은 매력적인 여성이 나오는 꿈은 누군가와 관계(잠자리)를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더러운 스커트를 보는 꿈은 성생활의 혼란에 경고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8. 코트를 입고있는 꿈

코트는 자신을 보호하는 상징입니다. 코트를 입고 있는 꿈은 자신의 몸을 지키려는 심리의 표현입니다. 제대로 맵시있게 입을 수 있는 것 같다면 당신은 자신의 일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는 당신을 지켜주는 지원자의 등장을 말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약 지금까지 불리한 상황에 있던 사람이 볼 경우 현상이 호전되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아는 사람이 코트를 입고있는 꿈은 상대가 당신에게 비밀을 숨기고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특히 싫은 느낌의 꿈이라면 상대가 당신 몰래 뭔가 좋은 않은 것을 꾸미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체크!!!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 해몽 더 알아보기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 지인 꿈 해몽 22가지 풀이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 지인 꿈 해몽 22가지 풀이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예를 들면, 좋아하는 사람과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꿈에 나오면 혹시?? 라는 생각과 함께 무심코 앞

baupapa.tistory.com

19. 잠옷을 입고있는 꿈

잘 때 입는 잠옷은 당신의 비밀이나 개인의 상징입니다. 누군가와 있을 때 잠옷을 입고 있는 꿈은 당신이 상대에게 마음을 열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잠옷을 입고있는 꿈은 상대가 당신에게 마음을 열어주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혹시 사랑이 이루어지는 예고일지도 모릅니다.

체크!!! ︎ 좋아하는 사람의 꿈 해몽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 해몽 41가지 풀이 (좋아하는 사람 사귀는, 결혼하는, 짝사랑 꿈)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 해몽 41가지 풀이 (사귀는, 결혼하는, 짝사랑, 고백, 관계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좋은 느낌의 분위기이라면 꿈속의 사건이

baupapa.tistory.com

 

20. 한복을 입고있는 꿈

매일 한복을 입는 사람은 거의 없겠지만 그런 사람을  제외하고, 그 이외의 사람에게는 한복은" 평소에는 보이지 않는 모습 "의 상징입니다.

한복을 입고있는 꿈은 평소와 다른 자신을 더 어필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주위 사람들의 자신에 대한 평가에 여러가지 불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21. 상복을 입고있는 꿈

싫은 느낌의 꿈이라면, 가까운 사람의 죽음을 전조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부디 조심합시다.

그렇지 않은 경우 당신의 환생 욕망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을 묶고 있는 과거의 속박을 버리고 새로운 자신으로 다시 태어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체크!!! 장례식 꿈 해몽 더 알아보기

 

장례식 꿈 해몽 풀이 17가지 (자신, 부모, 친척, 가족, 화장, 할머니, 할아버지)

장례식 꿈 해몽 풀이 (자신, 부모, 친척, 가족, 화장 )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장례식에 참석하는 꿈은 뭔가 불길한 느낌을 받습니다만, 장례식의 꿈은 사실 새로운 출

baupapa.tistory.com

 

22. 아동복을 입고있는 꿈

이미 장성한 성인(어른)인 당신이 아이(어린이)의 옷을 입고 있는 꿈을 꾸는 것은 자신의 미숙함을 나타냅니다.

현재의 문제는 자신의 미숙한 행동이 발생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체크!!! 아이가 나오는 꿈 해몽 더 알아보기

 

어린이 꿈 아이 꿈 해몽 풀이 12가지 (노는, 변하는, 다치는, 부탁, 우는 꿈)

어린이 꿈 아이 꿈 해몽 풀이 12가지 (노는, 변하는, 다치는, 부탁, 우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어린이, 아이"가 꿈에 나올 경우 자신이 아이의 모습으로 나타날

baupapa.tistory.com

 

23. 옷을 갈아 입는 꿈해몽 풀이

당신이 갈아 입으려고 하는 복장은 향후 목표로 하는 역할과 목표의 상징입니다.

또한 그것을 향한 의지의 힘의 표현입니다. 갈아 입은 옷이 당신에게 어울린다면, 새로운 역할이나 목표를 달성할 전조입니다.

당신에 대한 주변의 평가도 높아지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24. 두꺼운 옷을 입는 꿈, 옷을 두껍게 입는 꿈 해몽 풀이

옷을 두껍게 하는 꿈은 과도한 자기 방어 본능의 표현입니다.

자신을 지키려는 나머지 주위에서 사람을 멀리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람에 대해 개방적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25. 남장 (여장)하는 꿈 해몽 풀이

여자가 남자의 옷을 입는 꿈은 이성에 대한 갈망의 표현입니다. 마음의 어딘가에 "남자(여자)로태어나고 싶었다" 라는 생각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남성적인 자신의 성격을 무리하게 억제하려고 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심각한 고민인 경우는 혼자 떠안지 않고 믿을 수 있는 사람과 상담해 주세요.   

 

 

 

26. 옷을 벗는 꿈, 옷을 벗고 있는 꿈 해몽 풀이

옷을 벗는 이미지가 인상에 남는 꿈은 지금의 자신의 역할을 받아 들이고 싶지 않은 기분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주위의 기대에 답하려고 한 나머지 진정한 자신을 숨겨 왔을지도 모릅니다. "있는 그대로 살고 싶다" 라는 마음 속의 외침을 꿈이 되어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이나 연인 앞에서 옷을 벗는 꿈은 상대방과 더 깊은 사이가 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27. 옷을 벗으려고 해도 벗겨지지 않는 꿈 해몽

옷을 벗으려고해도 벗겨지지 않는 꿈은 당신이 지금의 역할에 피곤해져 있는 상태입니다.

지금의 환경에 너무 익숙해져 버린 나머지 자유로운 발상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28. 옷에 대변이 붙는 꿈, 똥이 묻는 꿈 해몽 풀이

대변이나 소변이 옷이나 몸에 붙는, 튀는 꿈은 재운의 상승을 나타냅니다.

특히 전신에 뒤덮인 꿈은 놀라운 재운에 내리는 길몽입니다.

체크!!! 똥 꿈 해몽 풀이 더 알아보기

 

똥꿈해몽 15가지( 똥싸는꿈, 똥꿈 )

똥싸는꿈 해몽 15가지 풀이 똥! 이라고하면 아무래도 불결 등 몹시 더러운 이미지가 있지요. 또한 개똥을 밟았을 때의 그 절망감 .... 비록 현실에서는 데미지가 없는 꿈이라도 그 충격은 엄청난

baupapa.tistory.com

 

29. 옷이 찢어지는 꿈해몽 풀이

옷이 찢어지는 꿈은 지금의 역할과 목표에 대한 불안의 표현입니다.

"이대로 정말 좋은 것일까?" 라고 의심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코트가 찢어지는 꿈은 숨기고 있던 약점과 비밀이 들켜 버리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엄중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30. 옷을 사는 꿈 해몽 풀이, 쇼핑하는 꿈 해몽 풀이

새 옷을 사는 꿈은 현재의 호전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꿈 속에서 사는 옷은 앞으로 당신이 얻을 사회적인 입장과 역할, 평가 등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산 옷이 어울리고 있지 않거나 크기가 맞지 않는 경우는 현재의 문제점을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옷을 선물하는 꿈도 같은 의미를가집니다. 

체크!!! 쇼핑 꿈 의미 더 알아보기

 

쇼핑하는 꿈, 옷 사는 꿈, 물건을 사는 꿈 해몽 21가지 풀이

쇼핑하는 꿈, 옷 사는 꿈, 물건을 사는 꿈 해몽 풀이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슈퍼나 상가, 아울렛이나 편의점 등에서 음식과 음료, 의류 등을 선택해서 사는 꿈(구매하는

baupapa.tistory.com

 

체크!!! 선물하는 꿈 해몽 더 알아보기

 

선물 꿈 해몽 풀이 (선물을 주는, 받는, 사는, 남자친구, 여자친구, 실망)

선물 꿈 해몽 풀이 (선물을 주는, 받는, 사는, 남자친구, 여자친구, 실망)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선물을 다른 사람에게 달라고 하는 것은 물론, 선물을 다른 사람

baupapa.tistory.com

 

31. 의류를 훔친 꿈, 옷을 훔치는 꿈 해몽 풀이

옷을 훔치고 있는 꿈은 지금의 포지션을 위협하는 전조입니다.

혹시 직장이나 연애에 있어서 강력한 라이벌이 나타날지도 모릅니다.

소중한 것을 빼앗기지 않도록 뭔가를 바꿀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 정리 ###

옷 꿈 해몽을 꾸게 되면 그 상황이 다양하기 때문에 꿈의 의미 또한 여러가지로 나타납니다.

당신이 옷을 입고 있는지, 벗고 있는지, 찢고 있는지, 사고 있는지의 각 상황에 따라 꿈의 해석이 달라지기 때문에 꿈의 상황을 잘 기억하고 의미를 풀어 주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