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는 꿈 캐는 꿈 발굴 꿈 해몽 풀이 18가지 (유물, 유적, 광산, 광물, 보석, 정원, 흙, 화석 등)

파는 꿈 캐는 꿈 발굴 꿈 해몽 풀이 18가지

(유물, 유적, 광산, 광물,  보석, 정원, 흙, 화석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유적의 발굴과 광산 및 자원 시추 등 '판다'는 것은 무엇인가 소중한 것을 찾아내는 작업입니다.

지하수 나 온천 · 광물 · 천연석 등 자연의 보물을 구하기 위해서는 모두 파는 작업을 해야만 합니다.

최근에는 메탄 하이드레이트 등 해저 자원의 채굴도 흥미 롭습니다.

꿈속에서 당신이 뭔가를 파고 있는 경우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파는 꿈, 발굴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파는 꿈, 캐는 꿈, 발굴 꿈의 의미는?

파는 꿈, 캐는 꿈, 발굴 꿈은 다음 두 가지를 상징합니다.

- 재능과 가능성

- 과거의 기억
 

1. 재능과 가능성

꿈속에서 뭔가를 파는 경우는 자신의 가능성과 재능을 찾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자신도 모르게 알 수 없는 재능과 가능성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 꿈은 그런 숨겨진 재능과 가능성을 캐내려 하는 것입니다. 현재 어떤 문제에 직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파는 꿈에서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시행 착오하고 있는 모습이 엿 보였고 뭔가를 발굴 할 수 있다면 문제는 해결될 조짐입니다.

또한 발굴된 것 자체의 의미도 꿈을 해석하는 포인트입니다. 파고 캐는 것의 의미에 주목해 봅시다. 그러나 파다가 중도에 포기한 경우 문제의 해결은 지연되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2. 과거의 기억

꿈에서 뭔가를 파고 경우는 잃어버린 과거의 기억과 감정을 찾으려하고 있는지 경우도 있습니다.

아마도 거기에 현재 찾고 있는 해답이 있는 것입니다. 또는 어른이 되면서 잊어 버린 순수한 마음과 성실함을 되찾고 싶은 마음이 나타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어떤 의미가 적용되는지는 실제 당신의 상황에 입각하여 판단합시다.

지금까지 파는꿈 발굴꿈의 기본적인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추가로 여러가지 상황별 "파는 꿈, 캐는 꿈, 발굴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우물을 파는 꿈 해몽 풀이

우물을 파고 물이 쏟아져 나오는 꿈은 길몽입니다.

꿈속의 '물'은 생명의 근원 사물의 시작이며, 재운 등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우물을 파고 물을 나오게 되는 것은 큰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암시합니다.

또한 물 상태가 깨끗할수록 행운의 사인입니다. 이 꿈을 꾸었다면 곤경에 처해 있었다고 해도 원조를 얻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재운이 상승하고 경제적으로 안정된 생활을 손에 넣을 수있을 것입니다. 깨끗한 물이 풍부하게 넘칠수록 행운의 정도는 강해집니다.

체크!!! 우물 꿈 해몽의 의미는? 

 

우물, 하천, 강, 냇물, 강물 꿈 22가지 해몽

강, 우물, 하천, 냇물 꿈 해몽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물을 항상 접하면서 살아갑니다. 물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강, 우물, 바다, 냇물, 시냇물, 하천, 우

baupapa.tistory.com

2. 파는데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꿈 해몽 풀이

열심히 파고 캤는데 허탕을 치는 꿈,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꿈은 심신의 갈등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스트레스와 불안이 모여 누군가의 비밀을 폭로하고 싶은 충동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불평과 불만이 쌓여 마음이 폭발 직전이 되지는 않았나요? 현재 갇힌  기분을 개선하는 생각이 파는 꿈이 되어 나타난 것입니다.

찾고 있던 것이 발견된다면 문제는 해결을 향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더 이상 대인 관계를 악화시키지 않기 위해서라도 비밀을 폭로하는 것은 자중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3. 맹목적으로 많은 구멍을 파는 꿈해몽 풀이

몇개의 구멍을 파는 꿈은 운기 저하를 암시하는 경고 꿈입니다.

목적도 없이 구멍을 파고 아무것도 발굴되지 않은 채 다음 구멍을 파는 등의 행위는 요주의입니다. 평소의 사람들과의 관계, 대인 운과 사업운에 문제가 생길 징조입니다.

지금까지의 행동을 반성하고 큰 문제를 해결합시다.

 

체크!!! 구멍 꿈 의미는?

 

구멍 꿈 해몽 풀이 9가지 (숨어있는, 숨는, 나오는, 빠지는, 뚫리는, 파는, 들어가는 꿈 등)

구멍 꿈 해몽 풀이 9가지 (숨어있는, 숨는, 나오는, 빠지는, 뚫리는, 파는, 들어가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구멍은 본래 거기에는 없는 것의 공간입니다. 특히 큰 구

baupapa.tistory.com

 

 

4. 구멍을 파고 소중한 것을 찾는 꿈 해몽 풀이

시행 착오를 암시하는 것입니다. 어른이 되는 과정에서 어느새 잃어버린 과거의 순수하고 성실한 마음과 양심을 되찾고 싶은 것일지도 모릅니다.

바쁜 일상에 짓눌린 뻔하고 있는 것입니다. 꿈속에서 뭔가를 발굴 할 수 있다면, 본래의 당신을 되찾을 수 있을 조짐입니다.

또한 아무것도 발굴하지 않았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임하는 자세를 계속한다면 현재의 개선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체크!!! 찾는 꿈, 검색 꿈 해몽의 의미는?

 

찾는 꿈 검색 꿈 뭔가를 찾고 있는 꿈 해몽 풀이 18가지 (물건, 사람, 신발, 가방, 자동차, 여자, 남

찾는 꿈 검색 꿈 뭔가를 찾고 있는 꿈 해몽 풀이 18가지 (물건, 사람, 신발, 가방, 자동차, 여자, 남자, 화장실, 집 찾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있어야

baupapa.tistory.com

 

5. 모래를 파는 꿈 해몽 풀이

꿈속에서 모래는 불모와 덧없음 · 불안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모래를 파는 꿈은 노력을 해도 보상되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모래는 흙과는 달리 부드럽고, 생각처럼 파는 것을 진행할 수없는 것입니다.

목적이 될 것이 있어도, 거기까지 도달 할 수 없는 상황에 빠질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런 행동도 싫다고 생각하지 않는 경우, 실은 자신이 헛수고로 끝나고도 좋다고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결과에 이어지지 않는 노력하는 것 자체가 낭비에 불과할지 모릅니다.

만약 모래 속에서 뭔가를 발굴 할 수 있다면 행운의 징조를 암시합니다. 운기가 올라 현재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체크!!! 모래의 꿈 해몽의 의미는?

 

모래 꿈 해몽 풀이 (모래 먹는, 뿌리는, 파묻히는, 걷는 꿈)

모래 꿈 해몽 풀이 (모래 먹는, 뿌리는, 파묻히는, 걷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모래란 조용하게 흐르고 가지만 꿈 속의 모래는 조금 복잡한 의미를 지닙니다.

baupapa.tistory.com

 

 

6. 밭을 파고 수확하는 꿈 해몽 풀이

꿈속에서 "야채, 채소"는 풍요와 건강을 가져다 주는 상징입니다.

이 꿈을 꾼다면 먼저 밭에서 캐낸 농작물에 주목해 주세요. 밭에서 캐낸 농작물이 신선한 경우는 행운을 끌어 당기는 길몽입니다.

지금까지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사업운이나 사생활에서도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신선도가 떨어지는 채소, 야채는심신의 부진을 경고하는 것입니다. 생활 습관을 재검토하는 등, 컨디션 관리에 주의합시다.

체크!!! 밭 꿈 해몽의 의미는?

 

논밭 꿈 해몽 풀이 (모내기, 흙, 논, 밭, 벼, 보리, 논과 밭 가는 꿈)

논밭 꿈 해몽 풀이 (흙, 논, 밭, 벼, 보리, 논과 밭 가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논을 경작하는 꿈과 벼 이삭이 풍부하게 여무는 광경의 꿈을 볼 수 있습니

baupapa.tistory.com

7. 금, 광물, 귀금속을 캐는 꿈 해몽 풀이

대인 관계와 금전적인 문제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무사히 발굴 할 수 있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도중에 발굴을 포기할 경우 문제는 해결하지 못하고 지연될 것입니다. 다만, 그 경우에도 캐내려 노력하는 행동 자체는 해결을 향한 노력으로 주위에서 평가되는 것입니다.

 

아무것도 얻은 것이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안심하세요.
 

 

8. 보석을 찾기 위해 발굴하는 꿈 해몽 풀이

찾고 있는 보석은 당신의 잃어버린 재능과 과거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 속에서 보석을 찾으려 파는 행위는 회복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자신다운 발상과 느낌이 희미해져 있는 것은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보석을 찾을 수 있으면 심신이 안정 능력을 회복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찾을 수 없는 경우 회복하기 위해 시간이 더 걸릴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지금은 느긋하게 쉬어 심신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크!!!! 보석 꿈 해몽의 의미는?

 

보석 꿈 해몽 36가지 풀이 (줍는, 선물 받는, 보는, 선물하는, 사는, 훔치는 꿈)

보석 꿈 해몽 36가지 풀이 (줍는, 선물 받는, 보는, 선물하는, 사는, 훔치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멋진 보석은 어느 시대에도 여성의 선망의 대상입니다. 보석은

baupapa.tistory.com

9. 바닥이 딱딱해서 잘 파지지 않는 꿈해몽 풀이

땅이 딱딱하고 파지지 않는 꿈의 경우, 운기의 저하를 암시하는 것입니다. 예상치 못한 문제와 문제에 직면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밟아서 다진 땅은 현재 잠재적인 문제를 나타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직면하는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꽤 끈기가 필요한 일이 있는 경우 계속 노력을 해 나간다면 결실을 맺게 될 것입니다.   

 

 

10. 정원을 파는 꿈해몽 풀이

꿈속의 "정원"인격과 비밀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정원을 파는 꿈은 개인적인 일에 대한 걱정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소중한 수집품이나 애완 동물을 걱정하는 것 같습니다. 정원을 파고 수집품이나 애완 동물을 찾을 수 있다면 걱정거리가 해결 될 것입니다.

발굴 할 수 없는 경우는 잠시 걱정스러운 시기가 나타나게 될지도 모릅니다.

체크!!! 정원 꿈 의미는??

 

정원 꿈 해몽 22가지 풀이( 나무, 돌, 불타는, 손질하는, 심는, 아름다운 꿈)

정원 꿈 해몽 풀이 ( 나무, 돌, 불타는, 손질하는, 심는, 아름다운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에서 집의 정원은 "자신의 운세와 가족의 운세" 를 상징하는 장소가 되

baupapa.tistory.com

 

 

11. 광야, 평원에 구멍을 파는 꿈 해몽 풀이

광야, 평지에 구멍을 파는 꿈은 주목받고 싶은 욕망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의 「광야」는 버려진 상태와 유랑을 상징합니다. 현재 광야에 있는듯한 고립감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 꿈을 꾸었다면 꼭 당신의 주위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합시다. 과감히 스스로 행동하여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마음을 열고 상담을 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12. 흙을 파는 꿈해몽 풀이

꿈속에서 「흙」은 생명력과 재운 등을 상징합니다. 흙을 파고 무언가를 발굴하는 행동은 운기 상승의 좋은 의미를 가진 것이 많습니다.

그러나 파낸 흙이 다시 되메우기 된다면 경고의 의미를 가집니다. 당신이 오만하게 되었는지를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생명 에너지와 재운도 좋아 주위가 보이지 않게 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이 꿈을 꾸었다면 잠시 멈춰서서 냉정하게 주위를 둘러 봅시다.

그리고 겸손한 마음을 되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13. 구멍을 파고 열쇠를 찾는 꿈 해몽 풀이

꿈속에서 「열쇠」는 비밀과 수수께끼 연애를 상징합니다. 구멍을 파고 열쇠를 찾고 있는 꿈은 파트너와의 만남과 나아갈 길을 모색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열쇠를 파고 맞출 수 있다면 그 소망을 이룰 수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고 싶은 일을 발견하거나 좋은 만남이 생길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찾아도 열쇠를 찾지 못한 경우에는 당신의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은 조금 이를 것입니다.

열쇠를 찾는 꿈은 당신이 상황에서 항상 노력하고있는 모습의 발현이기도 합니다.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자세가 평가되고 희망이 실현될 날도 가까운 것입니다.

체크!!! 열쇠 꿈 키 꿈 해몽의 의미는?

 

열쇠 꿈 키 꿈 해몽 풀이 21가지 ( 열쇠 꾸러미, 뭉치, 받는, 주는, 여는, 부수는, 잠그는, 없애는,

열쇠 꿈 키 꿈 해몽 풀이 21가지 ( 열쇠 꾸러미, 뭉치, 받는, 주는, 여는, 부수는, 잠그는, 없애는, 수리하는, 잃어버리는, 찾는, 열리지 않는 꿈 등)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열

baupapa.tistory.com

 

14. 개가 구멍을 파는 꿈 해몽 풀이

개가 구멍을 파는 것을 보는 꿈이라면  근사한 행운이 찾아오는 길몽입니다. 이 꿈의 포인트는 뜻밖의 행운에 의외 성이 있다는 것.

현재로서는 어려움에 직면하고도 뜻밖의 장소에서의 원조를 받아 해결될 것입니다. 또한 지금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도 생각보다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주위에서의 협력과 다양한 지원을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즐거운 꿈입니다.

체크!!! 강아지 꿈, 개 꿈 해몽의 의미는?

 

개 꿈 해몽 16가지 - 주위에 있는 사람을 상징하는 강아지 꿈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개 꿈 해몽 - 주위에 있는 사람을 상징한다 (강아지 꿈 해몽)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에 등장하는 인물은 직접 그 본인의 모습으로 나오는 경우나 그 사람을 상징

baupapa.tistory.com

 

15. 화석을 발굴하는 꿈 해몽 풀이

꿈속에서 '화석'은 과거의 기억을 상징합니다. 화석은 고대의 삶의 흔적이 기록되어 껍질과 식물, 뼈, 공룡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화석을 발굴하는 꿈에서 발굴된 화석의 종류에 따라 그 의미가 다릅니다.
 

 

 

15-1. 식물의 화석을 발굴하는 꿈

고사리와 나무, 조류 등의 식물 화석을 발굴하는 꿈은 재운과 재운의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화석이 식물은 고대에서 현대에서도 마찬가지로 식량으로 없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발굴된 화석이 클수록 행운의 정도도 커집니다. 이 꿈을 꾸었다면 다시 주변의 식물에 감사의 마음을 다시 확인합시다.
 

 

15-2. 공룡 화석을 발굴하는 꿈해몽 풀이

꿈속의 "공룡"은 도망 칠 수 없거나 공격성을 상징합니다. 그러나 화석이 공룡은 그 작용이 억제된 것입니다.

이 꿈은 당신이 자신의 감정을 억제하고 자제 할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체크!!! 공룡의 꿈 해몽의 의미는?

 

공룡의 꿈 해몽 풀이 ( 공룡을 만나는, 싸우는, 많은 공룡 나오는 꿈)

공룡의 꿈 해몽 풀이 ( 공룡을 만나는, 싸우는, 나오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고대생물인 공룡은 그 수수께끼로 가득찬 생태에서 현대에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

baupapa.tistory.com

 

15-3. 인간, 사람 화석을 발굴하는 꿈

실제로 "화석이 된 인골" 이라고 하는 화석이 된 고대 인류가 발굴된 것은 중요한 자료가 되고 있습니다.

꿈 속에서 '인간의 화석'은 과거의 존재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꿈속에서 당신의 주위에 실재하는 인물이 화석이 되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것은 그 사람과의 관계가 이미 끝난 과거의 일이 되어 있는지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어쩌면 당신이 그 사람에게 약한 사람이었던 것은 아닌가요? 그러나 이제 그 사람의 영향력에 굴복하지 않는 강한 당신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꿈을 꾸었다면 과거를 회상하지 않고 앞을 보고 힘차게 나아 갑시다.
 

 

16. 당신이 누군가의 무덤을 파는 꿈 풀이

괴로워하는 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잘못이나 실수가 트라우마가 되어 아직도 생각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과 같은 상태가 계속되면 심신이 건강에 해로운 상태가 되어 버리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반성하고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보고 확인하는 것은 물론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누구든지 실패는 있을 것"이라고 결론 짓는 것도 중요합니다. 

체크!!!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 의미는?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 지인 꿈 해몽 22가지 풀이

아는 사람이 나오는 꿈 지인 꿈 해몽 22가지 풀이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예를 들면, 좋아하는 사람과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꿈에 나오면 혹시?? 라는 생각과 함께 무심코 앞

baupapa.tistory.com

 

체크!!! 모르는 사람이 나오는 꿈 의미는??

 

모르는 사람 꿈 해몽 16가지 풀이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대화하는, 나오는, 죽는, 죽이는 꿈)

모르는 사람 꿈 해몽 16가지 풀이 (모르는 사람과 싸우는, 대화하는, 나오는, 죽는, 죽이는 꿈)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꿈의 세계에서 우리는 다양한 것을 볼 수 있지만, 그 

baupapa.tistory.com

 

17. 누군가가 당신의 무덤을 파는 꿈해몽 풀이

건강 운의 저하를 암시하는 경고 꿈입니다. 무덤을 파는 행위 자체가 드라마 나 영화의 한 장면 같이 기분이 좋은 것은 없습니다.

이 꿈을 꾸었다면, 비록 자각 증상이 없어도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 봅시다.

그리고 이상이 없었다 하더라도 생활 습관의 재검토 등으로 컨디션 관리에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크!!! 무덤 꿈 해몽의 의미는?

 

무덤 꿈 해몽 풀이 18가지 (묘 산소 공동 묘지 관 꿈 )

무덤 꿈 해몽 풀이 (묘 산소 공동 묘지 관 꿈 )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당신의 꿈에 무덤과 묘지가 나와서 그다지 좋은 이미지를 가지지 않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

baupapa.tistory.com

18. 광물을 파고 맞추는 꿈 해몽 풀이

운기 상승 길몽입니다. 자신도 모르는 재능이 개화될 조짐입니다. 

또한 재운을 초래하는 운명적인 만남이 방문할 가능성이 있음을 암시합니다. 지금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면, 그 만남에 의해 궁지를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광물 원석은 닦으면 다이아몬드처럼 빛날 것입니다. 이 꿈을 꾼 당신은 그런 숨겨진 재능이 자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운명적인 만남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꿈을 꾸게 되면 대인 관계에 주의를 기울여 신중하게 대응합시다.   

 

 

### 정리 ###

파는 꿈, 캐는 꿈, 발굴하는 꿈은 기본적으로 문제의 해결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러나 발굴되지 않는 꿈의 경우는 미해결로 남아 있을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또한 파게된 것은 현재의 문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발굴했지만 본질적인 의미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