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증 치료법 및 증상

비문증 치료법 및 증상




비문증이라는 것은 눈앞에 보풀이나 모기 같은 것이 둥실 둥실 움직이고 보이는 눈의 질병입니다. 모기가 날고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비문증이라고합니다 . 



비문증은 일반적인 증상이지만, 료하지 않고 그대로 둬도 좋은 것과 즉시 치료해야 비문증이 있습니다. 치료가 필요없는 생리적 비문증의 경우 눈에 좋다고 하는 영양소를 섭취할 경우 자연 치유되곤 합니다. 


그러나 즉시 치료가 필요한 위험한 것도 있습니다. 치료가 늦어지면 실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치료의 필요없는 생리적 인 것도 시야에 보풀처럼 계속 보이는 증상은 꽤 스트레스가 됩니다. 이 증상으로 인해 정신적 노이로제가 지속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럼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는 비문증이란 어떤 병일까요?


비문증의 증상


눈에 모기 같은 것이나, 작은 보풀이 날고 있는 듯 보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처음에 눈에 먼지가 들어 갔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눈을 움직이면 그에 끌려 보풀도 늦게 따라 오는 움직임을 보입니다. 눈의 움직임과 함께, 보풀도 함께 둥실 둥실 움직이고 보이는 것이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밝은 곳과 흰 벽을 보았을 때 보풀이 명확하게 보입니다.



비문증의 원인


눈 안은 유리체라는 투명한 젤리 물질로 채워져 있습니다. 이 유리체는 안구의 안쪽 망막과 붙어 있습니다만, 유리체의 일부가 찌그러져 "주름"과 같은 것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주름 부분에서는 빛이 잘 투과할 수 없기 때문에 시야에 일부 그림자처럼 보이는 부분이 되어 버립니다. 이것이 비문증입니다. 


나이가 들면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경우도 있고, 눈의 안쪽에 주름이 생기곤 합니다. 그냥 눈 안쪽의 주름은 비교적 젊은 시절부터 발생하는 수도 있고고, 20대 때 질환을 자각하는 일도 드물지 않다고 합니다. 

 

비문증은 망막 박리, 망막 틈새, 유리체 출혈, 포도막염 등 안과 질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비문증의 치료


■ 생리적인 증상 ■


의사로부터 치료를 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증상의 악화가 있을 때에는 질병 질환으로의 이행이 없는지 다시 점검이 필요합니다.



■ 질병 질환 증상 ■


망막 난항과 후방 유리체 박리가 원인인 비문증의 경우는 그 눈병을 치료 · 개선함으로써 결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망막 틈새, 망막 박리, 유리체 출혈, 포도막염 등 안과 질환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런 증상이 발생할 경우 즉시 안과에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방치하면 실명할 수도 있습니다.



비문증 제거

 

▶ 자연 치유


제대로 영양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조금씩이지만 유리체 혼탁은 사라집니다.


▶ 절제 수술


증상 중 눈앞에 반짝 반짝 한 것이 보이는 분의 경우 유리체의 혼탁 부분을 절제할 수 있지만 상당히 심각한 경우를 제외하고 

할 것은 없습니다. 치료한다고 하더라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레이저 수술


레이저 치료로 비문증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안전한 레이저 치료가 해외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유리체의 혼탁을 레이저로 흐리게 방법이 사용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시행하는 곳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비문증 치료법 및 호전시키는 방법

 

증상에 대한 이해


비문증은 그 자체가 많은 사람에게 나타나는 것으로 대부분 무해합니다. 하지만 이 증상으로 노이로제가 걸릴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정신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항상 시야에 보이는 것만으로 비문증에 노이로제가 되어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해한 것임을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영양 관리


균형 잡힌 식생활을 하고 특히 비문증에 좋은 음식으로 항산화 식품을 많이 먹는 것이 비문증의 개선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검은 깨 및 비타민A 섭취 


검은 깨의 경우 증상을 호전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찻 숟가락으로 2~3 숟가락을 매일 빠지지 않고 먹도록 합니다. 최대한 가공하지 않고 먹습니다. 비타민A는 인삼, 시금치, 호박 등 녹황색 야채에 들어 있는 베타 카로틴이 증상 완화에 좋습니다. 



만약 인간에게 제공하고 있는 자연 치유력에 비문증의 증상이 고쳐질 수 있다면, 자연 치유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영양소가 매우 중요합니다. 비문증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해당 증상으로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평소 해당 증상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식습관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