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의 알리 인( 알리인 ) 효과 효능! 바쁜 사람에게 추천하는 4가지 효과!

마늘의 알리 인(알리인) 효과 효능! 바쁜 사람에게 추천하는 4가지 효과!




여러분은 마늘에 대해 들으면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까? 


체력 (자양 강장),  독특한 향 등 다양한 이미지가 있지요. 


조금 몸이 피곤하다라고 생각되거나 식욕이 없다고 느꼈을 때 마늘 요리를 만들어서 먹으면 식욕도 상승하고 피로도 날아갑니다. 


텔레비전 등에서도 피곤하거나 더위 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마늘이 소개되기도 해요. 


마늘의 좋은 효과를 만들어내는 성분 중 하나는 알리 인 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알리 인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습니다.




알리 인 효과 효능


먼저 알리 인 효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세요. 


알리 인은 마늘 , 양파 , 대파 , 부추 등의 독특한 향을 가진 백합과의 식물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마늘의 독특한 냄새가 나는 특징이 있지요. 


사실 마늘은, 강판 또는 다진다거나 하여 충격이 주어지면 냄새를 방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냄새가 발생하는 이유는 알리 인에 아리나제 라는 효소가 작동하고 알리신 이라는 물질이 있어서입니다.



원래 마늘에는 알리 인과 아리나제가 존재합니다. 아리나제는 알리 인을 분해하여 알리신이라는 성분으로 바꾸는 효소입니다. 이 아리나제은 공기에 닿으면 활발하게 일을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강판 또는 다진다거나하여 마늘의 세포가 많이 공기에 접하는 것으로, 알리 인을 분해하여 알리신으로 만드는 행위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게 됩니다. 


마늘 특유한 냄새는 알리 인과 아리나제가 반응하고 있는 때에 발생하는 것이므로, 아리나제의 활동이 억제되거나, 마늘의 알리 인이 모두 알리신로 변경되어 버리면 냄새는 없어집니다.




알리 인 효과 효능은 다음의 4 가지가 있습니다.


◎ 혈액을 원활하게하기

◎ 피로 회복

◎ 활성 산소를 제거

◎ 항균 및 항 곰팡이 작용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혈액을 원활하게하기


알리 인은 혈액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텔레비전 등에서 소개된 바와 같이, 걸쭉한 혈액(혈전)이라는 유해한 이미지 있지요. 


알리 인은 혈전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등의 혈관이 막혀 버리는 질병을 예방한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알리 인은 지방 연소를 활발하게 만드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효과도 있다고 보고되어 있습니다.



◎ 피로 회복


알리 인이 분해되어 알리신이 되는데, 알리신은 피로 회복과 자양 강장 효과 가 있습니다. 마늘 = 체력의 이미지가 있는 이유도 바로 이 알리신 효과입니다. 


알리 인에서 알리신을 만드는 방법은 아리나제라는 분해 효소가 만든다고 소개했지만 알리 인은 그대로 섭취해도 몸에서 알리신으로 변환됩니다. 


몸 안에 알리 인이 들어 오면 비타민 B와 결합하여 알리신로 변환됩니다. 알리 인과 달라 붙은 비타민 B 군은 몸 속에서 오랫동안 비타민 B의 효과를 발휘할 수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B 군은 사람의 몸을 움직이는 에너지를 생산하는 데 참여하고 있습니다. 알리 인을 섭취하여 몸이 아플때 세포를 회복시키는 등의 효율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 활성 산소의 제거


알리 인이 분해되어 있는 알리신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사람의 몸은 스트레스와 피로에 의해 몸 안에 활성 산소가 발생하게됩니다. 이 활성 산소는 세포를 노화시켜 버리거나 질병의 원인이 되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활성 산소가 혈액의 콜레스테롤에 작용하여 동맥 효과와 당뇨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과산화 물질에 만들어 버립니다. 


알리 인이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 항균 및 항 곰팡이 작용


알리 인이 분해되어 있는 알리신은 항균 및 항 곰팡이 작용 이 있습니다. 


어이, 마늘은 요리하기 힘든 이미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대파 등은 양념으로 국수 등에 이용하고 있지요. 


마늘의 양념 및 육수의 재료로 쓴다면 항균 및 항 곰팡이 작용에 의한 식중독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항균 및 항 곰팡이 작용이 있으니까 알리 인은 감기 예방 과 증상 완화 에 일하는 등의 컨디션을 개선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알리 인을 그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알리 인을 그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마늘을 통째로 조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판에 갈아 버리거나 으깨버리면 알리 인을 적절하게 섭취하기가 힘들어 집니다.  


추천 조리법은 호일 구이 입니다. 



마늘도 양파, 대파라면 호일 구이로 간단하게 조리 할 수 있습니다. 먹고 싶은만큼 재료를 알루미늄 호일에 싸서 오븐 토스터에 구워 것만으로 OK~~ 


그러나 마늘은 너무 많이 먹으면 위장에 부담을 주기 쉬운 식재료이기도하기 때문에, 생마늘이라면 하루에 한 편 정도 , 가열해도 2 ~ 3 편 정도 하는 것이 추천 해요.



또한 직장 등 사회 생활을하는 모든 사람은 스트레스에 매일 노출되고 있죠. 물론, 가사 나 육아 등 가정에서 일을 하고 있는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 분들도 알리 인 상태로 능숙하게 섭취하면 냄새를 신경 쓰지 않고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꼭 알리 인을 섭취하여 건강한 몸을 손에 넣어 보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