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 꿈 청소하는 꿈 해몽 19가지 풀이 - 고민의 해결을 보여준다

청소 꿈 청소하는 꿈 해몽 풀이


안녕하세요. 꿈해몽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진공 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이는 꿈, 창문이나 거울을 닦는 꿈, 빗자루로 쓸어 담는 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청소를 하는 꿈을 꿀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청소를 하는 꿈은 청소를 하고 더러움이 깨끗하게 없어지거나 청소 장소가 깨끗이 정리되는 꿈은 자신의 고민과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양한 장소를 청소하는 꿈" 관련 해몽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자신의 방을 청소하는 꿈해몽

내 방은 "당신의 마음의 상태" 를 나타냅니다. 그 방을 진공 청소기 또는 빗자루 등으로 청소하는 꿈은 마음에 걸리던 문제 또는 고민을 해결하려고 하는 긍정적 감정의 표현입니다.

꿈 속에서 깨끗이 청소 및 정리가 되어 먼지와 쓰레기 없는 깨끗한 상태로 할 수 있으면, 당신의 걱정과 불안 문제도 자신의 노력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방에 벌레가 대량 발생하는 꿈이나 바닥에 흩어진 벌레를 청소하는 꿈은 아래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체크!!! 벌레 꿈 해몽 알아보기

 

벌레 꿈 해몽 14가지 (무당벌레 잠자리 바퀴벌레 나오는 꿈 등)

벌레 꿈 해몽 14가지 안녕하세요. 꿈 의미 해설가 바우파파입니다. 벌레가 꿈에 나올 때가 있지요. 파리와 모기 등의 벌레에서 나비와 딱정벌레, 무당 벌레 등 곤충이라고해도 다양합니다. 그 벌레의 꿈은 도대체..

baupapa.tistory.com

2. 부엌을 청소하는 꿈해몽 풀이
부엌의 꿈은 주로 가계의 경제 상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방을 청소하는 꿈은 자신과 가정에서의 낭비적인 지출과 낭비 경제 상황을 압박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자세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또는 가정의 문제와 친밀한 대인 관계의 문제 해결에 임하는 모습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모두 부엌의 먼지와 쓰레기, 먼지 등 신경이 쓰이는 장소를 모두 깨끗이 청소하고 있는  꿈은 가계의 문제 또는 대인 관계의 문제가 훌륭하게 해결, 해소 할 수 있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3. 현관을 청소하는 꿈 의미
꿈에서 현관은 집안을 의미합니다. 집주인의 운기의 출입을 나타내는 장소입니다. 그 현관을 청소하는 꿈은 자신의 노력으로 일을 잘 해 나가고 있으며, 이를 발전시켜 나가려는 긍정적인 당신의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관 바닥을 반짝반짝 닦고, 빗자루와 물 청소로 먼지를 모두 깨끗이 제거 할 수 있다면, 노력의 성과가 결실을 맺어 운기도 서서히 상승해 나가는 것입니다.

드물게 현관을 청소하는 꿈은 급하게 방문하는 손님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집 정원을 청소하는 꿈 해몽 풀이
꿈에서 집의 정원은 가족의 운기와 가족의 상황, 가업을 나타냅니다.

그 집의 정원 청소를하는 꿈은 곧 가운이 상승하고 가족과 자신을 괴롭히고 있던 문제가 해결되어 나가는 미래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특히 발 디딜 틈도 없을 정도로 잡초가 무성한 정원과 낙엽이 흩어져 있는 정원의 꿈은 현재 당신이나 가족이 안고있는 문제가 거칠어진 정원의 모습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5.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재운이 붙는 암시입니다.

특히 꿈에서 배설물이 붙어 있는 더러운 화장실 꿈도 재운 상승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똥이 많이 붙어 있는 변기를 보는 것만으로도 돈이 들어오는 것을 예고합니다. 그  변기에 붙어있는 먼지와 노폐물을 청소솔로 문지르거나, 화장실을 물 청소하는 꿈도 수입이 증가하고, 임시 수입이 들어오거나 가족과 친구로부터 밥을 얻어 먹게되는 등 돈과 관련된 일이 생길 것입니다.

또한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의 경우에는 자신의 집 화장실에서 공중 화장실에서 청소하는 장소가 화장실이면 비슷하게 판단됩니다.

 

 

6. 욕실을 청소하는 꿈해몽
심신을 정화하는 목욕은 주로 건강운과 애정운에 영향을주는 장소입니다.

더러운 욕실을 청소하는 꿈은 고민이나 문제가 있거나 당신의 불규칙한 생활 습관에 주의를 촉구하고 있는 의미를 갖습니다.

또한, 컨디션도 좋지 않은 상황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더러운 타일이나 욕조 등을 깨끗이 청소 할 수 있으면, 앞으로 건강 운이 올라간다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만, 더러움이 없는 상황에서 깨어 나면, 이대로라면 체력이 소모되는 것을 말합니다. 당신의 생활 습관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한 욕실을 청소하는 꿈은 어떤 일에도 적극적으로 임하는 당신의 포부의 표현과 의욕이 넘치는 미래의 상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7. 냉장고를 청소하는 꿈 해몽 풀이
냉장고의 내용은 당신의 마음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냉장고  안을 정리하는 꿈과 청소하는 꿈은 마음을 정리하고 있는 상황을 나타내고 있어 냉장고에 들어있는 식품류는 당신의 고민이나 걱정거리의 상징입니다.

따라서 냉장고를 깨끗이 정리하거나 가득 찬 냉장고의 음식을 버리는 꿈은 그 식품이 의미하는 고민이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기라는 것을 알려 줍니다.

만약 깨끗이 정리되면 당신을 괴롭히고 있던 문제가 해결되어  마음이 평온하게 될 미래의 모습을 전하고 있습니다.

 


8. 벽장을 청소하는 꿈 해몽(벽장, 붙박이장, 장롱, 서랍장)
벽장은 집주인의 마음을 나타냅니다. 그  벽장 안에 이불이나 인형 등의 짐이 꽉꽉 들어있는 꿈은 집주인의 마음에 전혀 여유가 없는 심경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벽장 속에 들어있는 물건은 당신이 걱정하는 일이나 고민의 상징입니다.

벽장 속의 불필요한 짐을 버리거나 그 안의 거미줄을 청소하고 정리하는 모습은 당신이 하나 하나의 문제에 마주하여 문제를 해결할 상황을 의미하고 깔끔하게 정돈한다면 곧 고민이나 문제, 마음의 부담이 해소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9. 차를 청소하는 꿈해몽 풀이
자동차는 자신의 능력과 활력 운기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 차를 청소하는 꿈이나 자동차를 세차하는 꿈은 자신의 능력을 연마하여 성장해 나가려고 하는 모습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차를 청소하고 반짝반짝 광택이 나는 꿈과 승용차 트렁크의 짐이 깨끗이 정리되는 꿈 같은 깨끗하게 청소하는 꿈은 당신의 운기도 서서히 회복하고 있고,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만일 자신이 만족할만큼 깨끗하게 청소를 하지 못한 꿈은 아직도 자신에 대한 연마가 부족한 시기가 있지만 "노력의 방향은 제대로 가고 있기 때문에 조금 더 힘을 내자!" 라는 잠재 의식의 메시지이므로, 이대로 노력을 계속 해 나가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10. 창문 청소하는 꿈 해몽 의미
창문의 꿈은 바깥과 자신의 생활권을 구분하는 "마음의 경계" 의 의미가 있습니다.

창문이 깨끗 밖이 보이지 않는 꿈은 당신이 마음을 닫고있는 상태 불안과 걱정 등으로 마음이 흐린 상황을 말하고 있습니다 만, 더러운 창문을 물 청소하고 깨끗이 청소하는 꿈은 당신의 마음이 빛나게 되고, 점차 사물을 밝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미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1. 유리를 걸레질하는 꿈, 유리를 닦는 꿈 해몽 풀이
유리를 닦는 꿈은 대인 관계의 갈등이나 문제를 해소하고자하는 감정의 표현입니다.

누군가와 싸우거나, 대인 관계에 문제가 있을 때 주로 꾸게 되지만 유리를 깨끗이 닦게 된다면 대인 관계 운과 애정 운이 상승할 조짐입니다.

 


12. 신단을 청소하는 꿈
신단을 깨끗이 청소하는 꿈은 침체하고 있던 가운과 꿈 주님의 운기가 호전되어 나갈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곤란한 사건이나 숨겨진 가족 문제가 있다면 결국 하나님의 가호 (타인의 도움)을 받아 문제와 고민도 해결로 향하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특히 더러운 신단은 현재의 가운을 상징하고 있기 때문에 현실적으로도 신단이 있는 가정은 깨끗이 청소를 하고 매일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고 지내세요.

 


13. 불단을 청소하는 꿈해몽
불단이 꿈에 나왔다하면 조상에게서 메시지가 전송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불단을 청소하는 꿈은 길몽입니다. 당신의 가운이 상승해 가는 암시입니다.

특히 먼지투성이의 불단이나 그을음이 묻은 불단, 어둡고 더러운 느낌의 불단을 깨끗이 청소하게 된다면 그만큼 큰 운기 호전의 신호입니다.

 

 

14. 거울을 청소하는 꿈
거울을 닦는 꿈은 당신의 운기가 상승하는 암시입니다. 특히 닦은 거울에 자신의 모습이 명확하게 비치는 꿈은 운기가 상승하고 당신의 소원과 희망이 이루어지는 즐거운 미래를 말하고 있습니다.

사랑이 결실을 맺거나 직장에서 인정받거나 계약이나 거래가 성공하는 등 축복이 일어날 것입니다.

거울이 더러워 자신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 꿈은 당신의 미래에 어려운 사건이 일어나고, 앞이 보이지 않는 불투명한 상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흐린 거울을 닦아도 얼룩이 없어지지 않는 꿈은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는 암시합니다.

 

 

15. 거미줄을 청소하는 꿈해몽
거미줄을 청소하는 꿈은 당신의 앞길을 가로막는 사람의 음모와 계획을 스스로 배제하고 있는 모습을 말하고 있습니다.

꿈에서 거미가 거미줄을 치는 꿈은 당신을 함정에 빠뜨리려고 하고 무너 뜨리려 하고 있는 사람의 모습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방이나 집안에 있는 거미줄을 빗자루로 제거하거나 깨끗이 청소하는 꿈은 미래의 재난이나 누군가의 음모에서 벗어날 수 의미를 갖습니다.

 

 


16. 무덤을 청소하는 꿈
무덤의 꿈은 '재생과 부활' 을 의미합니다.

묘비를 씻거나 잔디를 다듬는 등 무덤을 청소하는 꿈은 기회가 방문할 암시입니다.

깨끗이 청소를 할 수 있고, 정중하게 무덤을 청소하는 꿈은 어려운 문제가 있으면 해결 될 실마리가 발견되거나 사로 잡혀 있던 과거와 결별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등 조상의 가호에 의해 운기가 호전되어가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7. 위패를 청소하는 꿈
위패에 쌓인 먼지를 정중하게 청소하거나 행주로 닦는 등  위패를 청소하는 꿈은 조상님에 대한 경애의 마음의 표현입니다.

특히 최근 돌아가신 고인이나 신세를 진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위패가 인상에 남는 꿈은 추모의 마음으로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18. 회사를 청소하는 꿈
회사 안이나 직장 내 자리를 청소하는 꿈은 현재 고민이나 문제를 안고있는 사람이 꿀 경우, 주로 일에 대한 불안과 불만을 해소하려고 하고 있는 현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깨끗이 청소를 할 수 있으면, 일의 고민이나 문제도 점차 해결되어 나갈 것입니다.

고민이나 문제가 없는 것이 작업장 청소를 하는 꿈은 "회사에 공헌하고 싶다, 매출을 올리고 싶다" 일에 대한 야심찬 행동과 감정의 표현입니다.

깨끗이 청소가 되어 만족하는 모습은 점점 일에 대한 열정이 높아 좋은 성과 또는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19. 학교를 청소하는 꿈
학교를 청소하는 꿈, 교실 안을 청소하는 꿈은 뭔가를 배우고 습득하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혹은 집단 생활에서의 인간 관계에 막혀있는 현상을 나타내고 있기도 합니다.

묵묵히 청소를 하고 있는 모습은 당신이 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기분 좋게 청소가 되면 현상을 타파할 수 있는 해결책이 생기는 것입니다.

 

 

### 정리 ###
청소를하는 꿈은 기본적으로 위치뿐만 아니라 당신이 문제와 고민을 향해 어떻게든 해결하려고 하는 "긍정적인 마음의 표현" 입니다. 능숙하게 깨끗이 청소를 하지 못했더라도, 지금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노력을 계속해 나가면 당신의 고민이나 문제가 해결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청소의 꿈에는 고민이나 문제를 해결한다는 의미가 담겨져 있으며, 아니라 어느 곳을 청소 하느냐에 따라 꿈의 메시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당신이 청소하는 곳을 잘 알아보고 꿈의 해석을 해주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